개강파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MT, 잔디밭에서 먹는 짜장면 등등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썸남 썸녀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까지! 어디에서? 캠퍼스 생활의 꽃! 바로 동아리 활동에서! 그런데 요즘은 3,4학년이 되면 스펙 쌓기, 학점 관리 등등 취업 준비 때문에 동아리 활동하기도 어렵잖아요? 미리미리 어떤 동아리를 들어야 할지 소개해드릴게요 :D

국립국악원
003

오늘은 재능나눔APP 피플게이트 에디터가 대학 캠퍼스로 다시 한 번 출동했습니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동아리를 찾는 예비 대학생 혹은 재학생이라면 따라오세요! 제가 알려드릴게요 :D

출처: 재능나눔App 피플게이트

밴드 동아리 ‘Gray Mood(그레이무드)’

먼저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상상해봤을 무대 위에 있는 멋진 내 모습!
나도 락스타처럼 밴드 동아리에 가입해보는 거 어때요?

2016-university-club-top2 02

밴드 동아리의 모든 것을 알려주기 위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밴드 동아리 ‘Gray Mood(그레이 무드)’의 연습실로 찾아가 보았습니다!

2016-university-club-top2 03

11월 26일에 있을 공연 준비가 한창인 동아리 그레이 무드의 연습실! 밴드 동아리에 대해서 궁금하신 여러분들을 위해 제가 대신 물어보았습니다.

Q & A

2016-university-club-top2 04

Q : 밴드 동아리는 악기 연주를 할 수 있어야 틀어가는 것 아닌가요?

A : 전혀 아니에요! 대부분의 대학교 동아리는 실력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일부를 받고 있어요. 그레이 무드도 마찬가지고요.
악기를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면 밴드 동아리에 들어보세요 :D

.2016-university-club-top2 05

그레이무드 밴드 부원 대부분이 입부 당시에는 악기를 전혀 다루지 못했다고 하네요. 배우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OK!
어느새 무대 위에서 멋진 곡을 연주하는 내 모습을!

2016-university-club-top2 06

Q :  열심히 연습해도 공연할 기회가 별로 없지 않나요?

A : 보통 많은 밴드 동아리들이 모여 연합공연을 하기도 하고, 각각 지역의 축제에 초대되어 외부 공연도 하죠. 저희도 얼마 전에 노원구 <노발 대발 페스티벌> 무대에 올랐어요.

2016-university-club-top2 07

A : 학교 내부의 홀이나 라이브 클럽을 대관해서 공연을 하기도 하고요. 평균적으로는 1년에 4~5번 공연을 진행하지만, 의지와 실력만 있다면 한 달에 한 번도 공연이 가능하죠 :D

대학교 밴드 동아리의 공연 현장을 직접 보고 싶다면?

2016-university-club-top2 08

그레이무드의 49번째 정기공연에 가보세요! 입장료는 무료라고 하네요~

11월 26일 목요일 오후 6시30분 @서울과학기술대 제1학생회관 3F 어의소극장

발표 동아리 PTPEOPLE

다음으로 발표 동아리를 소개해드릴게요. 대학생이라면 피할 수 없는 PPT 발표! 모두 스티브 잡스처럼 멋진 발표를 꿈꾸지만… 현실은 덜덜 떨리는 목소리…

2016-university-club-top2 09

대한민국 최초의 연합 발표 동아리 PTPEOPLE, 이름 그대로 발표와 사람에 초점을 두고 있다는 피티피플!
발표 스킬도 키우고 사람도 만나는 일석이조가 가능한 이 동아리, 한 번 알아볼까요?

피티피플의 자체 커리큘럼

2016-university-club-top2 10

1년간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다양한 발표 기회를 통해 누구나 당당한 프리젠터로!

Q & A

2016-university-club-top2 11

Q : 동아리 부원들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 앞에서 실제로 발표해 볼 기회도 가질 수 있나요?

A : 피티피플의 발표 행사 중 가장 큰 연간 행가 <피티스터디 대회> 에요. 준비기간만 무려 한 달이에요. 7~8팀으로 나누어 팀 별로 발표 준비를 하고, 예선을 통과한 팀만 이 본선에 진출할 수 있죠.

2016-university-club-top2 12

A : 청중평가단 100명과 심사위원들을 초청해서 행사를 진행해요. 올해는 발표 동아리 ‘스프링’을 초청해서 대회를 열었고요, 대회 준비과정을 통해서 발표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죠!

2016-university-club-top2 13

Q : 이 외에 다른 행사도 소개해주세요~

A : 커리큘럼을 통해 발표 능력을 키울 수 있다면, 다양한 행사를 통해서 인맥을 쌓을 수 있어요. 피티피플의 밤, 체육대회 같은 연간 행사를 열기도 하고 유니브에스포와 같은 대학생활 박람회에도 참가하기도 하고요.

2016-university-club-top2 14

A : 군 교복데이라고 군복이나 교복을 입고 리그에 오는 날도 있어요. 사람이 많은 거리로 나가 게릴라 스피치를 하기도 하고, 지루할 틈이 없는 활동이죠 :D

2016-university-club-top2 15

마침 12월부터 피티피플의 신입부원을 모집한다고 하니 PT와  PEOPLE을 동시에 잡고 싶은 사람이라면 문의하세요!

2016-university-club-top2 16

동아리 활동, 대학생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잖아요! 그래도 이왕이면 얻을 것이 많은 동아리에 들어가는 것이 좋겠지요? 전국 방방곡곡의 동아리를 찾아서! 앞으로도 재능나눔 App피플게이트가 함께합니다. 기대해주세요 :)

재능나눔 APP 피플게이트에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