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젯이 편리한 이유는, 어플 아이콘을 누르고 기다리지 않아도 홈 화면에서 여러가지 어플의 기능을 한 눈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기존에는 탈옥을 해야만 위젯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iOS8은 공식적으로 위젯을 지원해 설치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국립국악원
iphone widget 01

유용한 위젯을 공유해 드리기 전에 먼저, 위젯을 편집하고 추가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스크롤하면 iOS8에는 [알림센터]가 표시됩니다.

여기에는 시스템이나 각각의 앱이 보내는 메시지나 알림을 보여주는데, 기본적으로는 오늘의 요약, 캘린더, 미리알림, 주식, 내일의 요약 입니다. 아래 부분에 편집을 누르면 새로운 위젯의 추가나 원하지 않는 위젯의 제거가 가능합니다.

iphone widget 02

자 준비 되셨나요? 이제부터 유용한 위젯 8가지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택배 어디

우리가 가장 기다리는 것은 월급날, 그리고 주문한 택배죠. ‘택배 어디’는 실시간으로 배송 상태를 확인할 있는 유용한 어플인데, 위젯을 지원하기 때문에 어플을 실행하지 않아도 알림센터에서도 편리하게 현재 택배의 배송상태를 알아볼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iphone widget 03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taegbaeeodi/id556416942?mt=8

다음

다음이 카카오와 합병한 이후로 모바일에도 많은 신경을 쓰는 느낌입니다. 날씨, 많이 본 뉴스 그리고 실시간 이슈 까지 추가 할 수 있어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iphone widget 04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da-eum-nyuseu-beulaujeo-peuloyagu/id365494029?mt=8

다음 지도

다음지도 위젯에서는 실시간 대중교통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지하철이나 버스의 도착정보가 확인 가능합니다. 지하철 역이나 버스번호 및 버스정류장을 등록해 놓으면 도착시간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출근할 때 지각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군요 ^^;

iphone widget 05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da-eum-jido-gilchajgi-jihacheol/id304608425?mt=8

야후 날씨

2013년에 Apple 디자인 어워드 우승을 거머쥔, 가장 예쁘고 깔끔한 날씨 어플이죠. 해당지역의 멋진 사진도 볼 수 있고 최저기온과 최고기온 등도 한번에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처럼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외출 전 옷차림 준비에 큰 도움이 됩니다.

iphone widget 06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yahu-nalssi/id628677149?mt=8

Big Day

D-Day 기능이 있는 날짜 카운트다운 어플로, 막상 써보면 실생활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기념일이나 앞으로의 이벤트를 등록해 놓으면 몇 일이 지났는지 혹은 몇 일 남았는지 등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iphone widget 07

▶유료 ($0.99): https://itunes.apple.com/kr/app/big-day-didei-ginyeom-gyesan/id295759189?mt=8
라이트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big-day-lite-didei-ginyeom/id303102667?mt=8

보안카드

계좌이체나 신용카드 등의 결제를 진행할 때번거롭게 나오게 되는 보안카드. 번거롭게 어플을 실행하거나 혹은 직접 지갑에서 보안카드를 빼서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거 물건이죠?

보안카드 전체를 한번 입력 후 저장 한 후, 알림센터 위젯으로 등록하면 바로 보안카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이폰5S 이상에서는 Apple의 지문인식 Touch ID도 지원을 하네요.

iphone widget 08

▶유료 ($0.99): https://itunes.apple.com/kr/app/boankadeu-wijes-gyejwaicheleul/id949362849?mt=8

Syrup/스마트월렛

여러가지 포인트나 멤버쉽 관리를 하나로 모아 편리하게 사용한 어플! 본인 인증만 완료하면 멤버쉽이나 포인트 확인 및 관리를 통합적으로 가능한 스마트월렛입니다.

구입하거나 적립할 때에 그동안 어플 실행하느라 불편하셨죠? 이젠 위젯을 이용해 자주 쓰는 카드 3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해당 카드의 바코드까지 표시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iphone widget 09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seumateuwolles-daehanmingug/id430282710?mt=8

Data Widget

유투브나 페이스북 영상을 즐겨보다가 데이터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는 않으시나요? 요금폭탄을 걱정하는 분들에게 딱인 어플!

직접 사용하는 시간과 데이터를 하나의 그래프로 간단히 표시해줍니다. 요금제 종류부터 시작일/데이터 등의 설정도 가능합니다. 어플 가격이 비싼 감이 있지만, 요금폭탄보다는 이익입니다!

iphone widget 10

▶유료($1.99): https://itunes.apple.com/kr/app/data-widget/id915632592?mt=8

참고로 몇 몇 어플의 경우에는 현재 위치의 사용이나 데이터를 소모할 수 있으니 배터리 혹은 데이터 사용관리에도 유념하시길 당부 드립니다.

또한 무료나 유료 어플에 따라서도 장단점이 확실하니 앱스토어 구매 전에 불필요한 구입은 아닌지 꼭 다시 한 번 생각해보세요!

여러분들은 어떤 iOS 위젯을 사용하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