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분단의 슬픈 상처 이후, 의정부에 위치한 어묵 포장마차가 근처 미군부대에 근무하던 사람들이 가져다준 햄, 소시지, 베이컨 등을 이용해 고기볶음을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김치와 장을 더해 찌개 형태로 만든 것이 ‘부대찌개’로, 부대찌개가 처음 만들었을 때 미국 대통령이었던 ‘린든 B. 존슨’의 성을 따서 존슨탕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어찌 됐건 그때의 그 포장마차는 그때 당시의 상호를 이어 ‘오뎅식당’이라는 이름으로…

-부대찌개 파는 오뎅식당?-

오뎅식당의 본점을 다녀와보진 못했지만, 지인들의 말에 의하면 거의 모든 지점이 본점과 동일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가스 설비 역시 간편한 부탄가스 설비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높은 화력을 낼 수 있는 조리용 가스 설비를 갖춘 것이 특징이네요!

fish-cake-restaurant 02
fish-cake-restaurant 04

개인적으로 부대찌개 집에 전반적으로 실망(?)을 안겨주는 부분이 이 사리 시스템입니다. 얼핏 보기에는 1인분에 만원이 안 되는 가격으로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제대로 된 맛을 보기 위해선 여러 가지 사리를 주문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말은 좀 그렇지만 오뎅식당의 사리 가격은 여타의 부대찌개 집 가격보다 살인적(?)으로 비쌉니다.

fish-cake-restaurant 05
fish-cake-restaurant 06

기본적으로 모둠 사리는 하나 넣어줘야 여태까지 우리가 알고 있던 부대찌개의 비주얼이 나옵니다. 2인 기준으로 놓고 보면 인당 8000원에 더해 7000원짜리 사리 하나를 시켜야 하니 23000원, 그러니까 인당 11500원은 내야 먹을 수 있는 부대찌개인 셈입니다.

매장에서는 이런 고객들의 아우성을 예상이라도 한 듯, 부대찌개 2인 + 모둠 사리 + 음료 1개까지 해서 23000원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음료수 선심 쓰듯 제공하고 완전체(?)의 주문을 받아야 나도 좋고 너도 좋다라는 장치로 보입니다. 참고로 매장 자체가 롯데월드몰에 있어서 그런 건지는 몰라도 사이다는 칠성사이다를 줍니다. 이건 좋네요.

fish-cake-restaurant 07
fish-cake-restaurant 08
fish-cake-restaurant 09
fish-cake-restaurant 10

충격적인 가격정책을 뒤로하고 일단 맛을 한 번 평가해 보겠습니다. 음… 솔직히 자극적인 다른 프랜차이즈들의 부대찌개와는 맛 자체가 다릅니다. 상당히 순하다고 할까요? 생각 외로 덜 맵고, 덜 짭니다.

분명히 건강한 맛임에도 불구하고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부족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니나 다를까, 서빙을 보는 분께서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청양고추가 필요하냐고 물어봅니다. 한 수저 꽉 채워서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진심입니다.

-그럼 어디 한 번 먹어볼까?-

fish-cake-restaurant 11
fish-cake-restaurant 13
fish-cake-restaurant 14

-부대찌개 맛있게 먹는 법!-

부대찌개 먹는 방법은 라면사리, 당면 사리부터 미리 건져서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면이 익어갈 무렵에 수시로 면을 들었다 놨다 하시면 조금 더 쫄깃한 식감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사리 중에 만두가 있다면 미리 건져놓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오래 끓이게 될 경우 만두 피가 터져서 제대로 먹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니까요. 만두를 먹기 직전에 다시 집어넣고 끓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제비용 떡도 마찬가지 입니다. 베이컨과 햄, 소시지 등은 그냥 드시면 됩니다. 맛있쪙 ㅠ_ㅠ.

fish-cake-restaurant 15

*본 의견은 100% 체험을 바탕으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개인의 선호에 따라 다른 평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먹어봤습니다. By 먹나니머스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신천동 29 롯데월드몰 6F
전화번호 : 02-3213-4623

오뎅식당 롯데월드몰점 간단코멘트

솔직히 롯데월드몰점에서 합리적으로 먹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식당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집이니 잘 생각하고 방문해 주세요~ 메뉴는 무조건 세트메뉴 추천입니다! (부대찌개 2인 + 모둠 사리 + 음료 1개) 본점도 가보긴 해야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