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경기가 나아지면서 확실히 노동시장도 좋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미국 노동부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른 미래 전망이 좋은 3개의 직업은 무엇일까?

IT 보안전문가

미국 노동부의 조사에 따르면 컴퓨터와 관련한 직종은 전망이 좋다. 2012년부터 2022년까지 미국의 컴퓨터 시스템 분석가는 25% 증가할 것이라고 하고 컴퓨터 지원 전문가는 17%정도 증가할 것이라고 한다. 이 부분은 확실히 IT와 사이버보안과 관련해 미국에서 집중할 것이라고 볼 수 있는 지표가 된다.

그 중 가장 긍정적인 전망이 있는 것은 IT 보안 전문가이다. 컴퓨터는 발전해서 더 많은 데이터를 쌓을 수 있게 되고 사이버범죄는 증가하고 있어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CBT Nuggets의 Anthony Sequeira는 말하길 “우리가 클라우드에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게 되어 사이버피해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2013년 조사에 따르면, IT 보안 전문가가 평균적으로 1년에 벌어들이는 돈은 $88,590이고 탑10%에 들어가는 전문가라면 $138,780이나 된다. IT 보안 전문가 중 가장 못 버는 사람들과 이제 갖 직장을 다니기 시작한 사람도 시작점이 $50,430으로 미국 전체의 평균으로 볼 땐 꽤 높다.

 

A photo posted by anthony (@anthonysebaaly) on

생명의학 엔지니어링

미국의 직종 및 커리어가이드 (the Occupational Outlook Handbook and Career Guide to Industries)를 보면 2008년부터 2018년까지 가징 높은 성장률을 보인 것은 생명의학 엔지니어링 부분이다. 2008년에 16,000명이던 생명의학 엔지니어는 2018년까지 27,520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왜 이렇게 생명의학 엔지니어링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일까? 일단 사람들의 수명이 늘어나면서 노년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건강관련한 이슈가 많은 관심을 받기 때문이다. 심지어 점점 의사보다 각광을 받을 수 있는데 지속적으로 더 좋은 의료기기나 건강관리 기기의 필요성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2008년도에 평균적으로 생명의학 엔지니어들은 $77,400을 받았지만 현재는 $97,800을 벌고 있다.

청각관련 직업

 

#audiologyproblems #eng #vng #electronystamograpy #aud #audiology

A photo posted by Shana’e Clark (@sn_clark) on

이 분야는 다소 생소할 수 있다. 청각과 관련한 직업?

만약 당신이 압박이 심하지 않고 스트레스가 덜 한 환경에서 일을 하고 싶고 안정적인 연봉과 미래 전망이 좋은 직업을 원한다면 청각학자가 제격. 청각학자는 청각관련 질환을 앓는 환자를 치료하는 전문가이다. 일단 전망이 밝음을 알 수 있는 지표로는 먼저 이 분야의 성장률이 미국 상위 19%에 들어가고 (U.S Department of Labor Statistics) 평균적으로는 $6만 4천 불을 연봉으로 받는다는 것이다. 상위 10%는 $8만 5천불 이상이니 상당히 안정적이다. 낮은 스트레스에 높은 수익은 미국에서 청각학자에 대한 관심을 점점 더 높이고 있다.

인용: LARRY AL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