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희한하죠? 매년 옷을 사긴 사는 것 같은데, 막상 겨울에 옷장을 열어보면 마땅히 입을 옷이 없어서 고민해요. 믹스매치만 제대로 한다면 일주일 내내 입어도 무방한 겨울 필수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얼른 마련하시는 게 좋을껄요?

국립국악원

롱 가디건

가디건은 가을/겨울 시즌에 없어서는 안 되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다른 패션 아이템들과 레이어링 해서 체온을 높이는 데 제격이고, 검정색/회색/네이비 등의 무채색 비중이 큰 겨울 코디에 포인트를 주기에도 좋은 아이템이죠.

겨울 패션

특히 엉덩이를 가려주는 롱 가디건은 여러모로 겨울에 쓰임새가 매우 좋습니다. 보통 상의는 여러 겹을 입기 좋지만 하의는 그렇게 하지 못하기 때문에 허리 아래로는 춥기 마련인데, 롱 가디건들은 이를 보완해주죠. 한기가 조금 있는 사무실에서도 제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이 바로 이 롱 가디건입니다.

또, 전체적으로 몸을 가려주고 시선을 가로가 아닌 세로로 가게 하기 때문에 길어보이는 효과를 주는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골지로 된 계열이나 촘촘한 니트 계열은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고, 본인의 체격보다 조금은 큰 오버사이즈 롱 가디건을 착용할 경우엔 조금 더 시크하고 캐쥬얼해 보이는 느낌을 줍니다.

니트 목폴라

목이 좀 짧은 분들은 별로 안 좋아하는 아이템 중 하나이기도 하지만, 추운 겨울에 이보다 더 도움이 되는 아이템도 없죠. 보통 손과 목만 따뜻해도 체감 온도가 1~2도는 올라가는 효과가 생기는데, 목을 촥! 감싸주는 니트 목폴라와 장갑만 착용하시면 어마무시한 겨울바람도 무섭지 않습니다.

winter item 02

핏이 어정쩡한 목폴라는 코디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 반면에, 몸에 좀 붙는 스타일의 니트 목폴라는 바디의 굴곡을 예쁘게 강조해 줍니다.

레깅스나 스키니 진에 니트 목폴라 하나 걸치고 포인트로 얄쌍한 롱부츠 한 켤레 착용해 주는 것만큼 편안하고 시크한 코디도 없죠. 목폴라 위에 민소매의 원피스를 걸쳐주시면 따뜻하면서도 걸리쉬한 느낌을 주기에 좋습니다.

맨투맨

편안하면서 캐쥬얼한, 큐트한 아이템을 찾으신다면 맨투맨이 정답니다.

winter item 03

약간 폭이 넉넉한 오버사이즈 맨투맨은 여성분들의 애교 뱃살과 얄미운 팔뚝 살까지도 완벽하게 가려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아마 이 부분 때문에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분들이 꾸준히 맨투맨을 선택하는 거겠죠?

맨투맨이 너무 학생같아 보이고 보이시할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요즘 정말정말 다양한 프린팅의 맨투맨이 많이 나오고 있으니 많이많이 둘러보세요. 몸매 커버 효과에 보온성까지 갖춘 오버사이즈 맨투맨,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패딩 점퍼

겨울엔 패딩 하나는 갖고 계시죠? 그 어떤 아우터보다 따뜻하기도 하고 움직임이 자유롭기 때문에 아마 하나씩은 다 갖고 계실 껍니다. 사실 패딩은 아웃도어 브랜드들에서 출시하는 것들이 가장 따뜻하기는 하지만, 여성분들이 예쁘게 스타일링 하기에는 조금 애매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꺼에요.

winter item 04

전체적으로 몸이 부~해 보이고 너무 캐쥬얼한 느낌이 강한 그런 패딩들 아니어도 피팅이 예쁘게 나온 패딩 점퍼들이 요즘엔 많습니다. 그렇다고 따뜻함이 덜 하냐고요? 절대 아니더라고요. 숏하고 귀여운 기장의 패딩 점퍼들도 상당히 스타일리쉬하고, 허벅지 중간 정도까지 내려오는 패딩 점퍼들도 그 어떤 아웃핏과도 잘 어울립니다.

아마도 직장인 여성분들에겐 예쁜 패딩 점퍼만큼 활용도 높은 아이템도 없을 것 같아요. 회사에 갈 때, 저녁 약속이 있을 때, 동네에서 장을 볼 때, 세탁소에 드라이 찾으러 갈 때, 헬스장에 갈 때 등등 모든 상황에 딱 맞는 활용도 짱 아이템!

울코트

약간은 캐쥬얼한 분위기를 감출 수 없는 패딩 점퍼와는 달리 여성스러움과 로맨틱한 느낌을 주기에 딱 좋은 아이템, 울코트입니다. 출퇴근 아우터로, 데이트를 위한 아우터로, 결혼식을 위한 아우터로 제격이죠.

winter item 05

집에 기본 블랙 톤, 브라운 톤의 코트를 갖고 계신다면, 올 겨울엔 조금 더 라이트한 컬러…그린이나 블루, 오렌지 계열의 코트를 하나 마련해 보세요. 은근 여러 아이템과 함께 믹스매치해 입기 좋답니다.

또, 전체적으로 한 색깔의 코트도 좋지만, 타탄체크나 하운드투스 체크가 가미된 울코트는 전체적인 코디에 포인트도 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데 한 몫 합니다.

무스탕

도시적인 컨셉의 스타일링을 위해 가을에 가죽자켓을 입는다면 겨울엔 무스탕이 있습니다. 다른 아우터들에 비해 무겁다고 느끼실 수도 있고 관리하기 조금은 까다로운 아이템이지만, 한 벌 제대로 마련해 두면 그 어떤 아우터보다도 오래 입을 수 있는 겨울 전용 아이템입니다.

winter item 06

무스탕은 예전엔 주로 블랙이나 크림/베이지 톤의 컬러를 많이 착용하셨는데, 요즘엔 보다 다양한 컬러로 많이 출시되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춰 구매하시면 됩니다.

무스탕을 입으실 때는 다른 아이템들은 베이직한 걸 선택해 주세요. 무스탕 자체가 약간의 화려함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 외 너무 다양한 포인트 아이템들을 같이 착용하시면 좀 오버스러워 보일 수도 있거든요.


짝 잃은 수면양말 활용 방법 4가지
따뜻함도 스타일도 놓치지 않는 가장 쉬운 방법? 목도리 잘 매는 꿀팁 3가지
이제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을 위한 비즈니스룩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