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떠나는 여행

1_여행


서른이 넘으면 책임질 일도 신경 쓸 일도 많아집니다. 당연히 여행갈 수 있는 시간도 줄어들죠. 많은 전문가들은 여행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것도 젊은 나이에 가는 것을요. 우리가 하는 생각은 우리가 어떤 교육을 받았고 누굴 만났는지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을 통해 익숙치 않은 곳에서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 교감하며 얻는 경험은 그 동안 해오지 못했던 생각과 감정을 느끼게 해줄 수 있는 겁니다.

국립국악원

네트워크, 네트워크, 네트워크

2_네트워크


모르는 사람에게 다가가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은 어떻게 보면 스트레스 받는 일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트워크는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전문가들은 네트워크를 직장, 친구, 사랑 그리고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남이 이야기할때 주의 깊게 듣고 한번 들은 이름을 꼭 기억하며 가끔 전화인사를 하는 정도로도 좋은 친구들을 사귈 수 있죠. 네트워킹은 빨리 시작할 수록 더 쉬워집니다. 20대때부터 해야죠.

작은 눈덩이 만들기

3_눈덩이


30대가 되기 전에 몸에 익히면 좋은 습관 중 하나는 바로 ‘저축’입니다. 20대엔 무엇인가 사기 위해 또는 즐기기 위해 돈을 벌었다면 30대가 되면서는 계획을 해야하죠. 모든 투자의 시작은 종자돈 만들기입니다. 돈이란 눈덩이와 같아서 손으로 작은 눈덩이를 만들기 위해 여러번 다지고 또 뭉치지만 작은 덩어리를 눈밭에 굴리기 시작하면 눈덩이가 빠르게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작은눈덩이를 30대가 되기 전에 만들어 놓으면 커지는 속도가 훨씬 빠르겠죠?

DATE. DATE. DATE.

4_데이트


맞습니다. 당신의 20대는 당신이 어떤사람이며 당신과 잘 맞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를 알아가는 시기입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을 만나면서 당신 스스로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운다는 사실에 감탄할 겁니다. 결혼은 장기적인 헌신을 서로에게 요구하죠. 만약 당신이 자신에게 맞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기준이나 성향을 결혼할때까지 못 찾았다면 이제 기회는 없습니다. 늦기전에 다양한 사람을 만나보세요. 이를 통해 쌓게 되는 경험은 당신에게 맞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려주고 결정의 순간에 당신을 보다 현명하게 만들어 줄겁니다.

당신의 아이디어와 꿈에 기회 주기

5_아이디어-꿈


삶에서 기회는 주워지는 것이 아니라 쟁취하는 것이라고 하죠? 어떤 사람이든 모든일에 100% 확신할 수는 없을지 몰라도 100% 안될 것이라고 확신하는 일을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니 모든지 일단 해보라고 말하고 싶네요. 그 끝이 어디일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둘 중에 하나라는 사실은 확실하죠. 당신이 성공을 하던지 아니면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던지. 두가지 모두 좋습니다.

첫인상 관리 & 피부

6_첫인상-피부


30대가 되기 전 시작하기 좋은 것 들 중 하나는 바로 첫인상관리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첫인상을 좌우하는 요소들 중 특히 피부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일반적으로 20대 중반부터 노화가 시작되는 만큼 20대때부터 관리를 시작한 피부는 30대부터 그 차이를 느낀다고 합니다. 특히 첫인상에서 피부가 주는 영향이 매우 크고 본격적인 커리어를 쌓기 시작하는 30대에겐 규칙적인 생활 리듬과 관리를 잘 하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어느 세대보다 인생을 더 열심히 그리고 즐기면서 살 수도 있는 30대. 20대부터 차근차근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