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옷을 입혀주고 맛있는 것을 사주고 사랑한다고 말해주는 것 말고도 우리 아이에게 꼭 해주고 싶은 6가지 <3

국립국악원

동화책 읽어주기

via GIPHY

어렸을 때 읽어주는 동화책은 실제로 아이들의 어휘력 발달 및 정보 습득 능력에 큰 영향을 줍니다. 아이는 부모의 목소리에서 나오는 따뜻함을, 들려주는 이야기에서 보살핌을 느끼며 평온히 다양한 상상을 하게 됩니다.

아이들은 성장하며 부모님이 읽어준 이야기와 따뜻함을 기억하고 독서와 그 기억을 연결 짓게 됩니다. 당연히 아이들은 독서를 더 쉽고 즐겁게 받아들이며 책 읽기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겁니다.

선행하는 모습 보여주기

via GIPHY

아이들은 좋고 나쁨을 말로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선함을 행하였을 때, 그리고 감사를 받았을 때 느끼게 되는 감정이 선행의 중요성을 스스로 알게 하는 것이죠. 선행을 해야 된다고 말하는 것보단 선행을 직접 보여주세요. 아이들은 따라 할 것입니다.

터치, 터치, 터치

via GIPHY

아이들이 따뜻함과 애정을 잘 느끼게 하는 것엔 터치만큼 효과적인 것도 없습니다. 사랑을 담아 안아주세요. 쓰다듬어 주세요. 사랑을 받아본 아이가 사랑을 줄 줄 아는 아이가 됩니다.

항상 웃어주기

via GIPHY

사랑스러운 아이를 보면 당연히 미소가 그려지죠. 하지만 매일 그렇게 하기란 쉬운 일은 아닙니다. 아이가 방에 들어올 때 주는 따뜻하게 머금은 미소와 웃음소리는 아이를 평온하게 만들고 자신의 존재에 부모가 가치를 두고 있음을 느끼게 해줍니다.

롤모델이 되어주기

via GIPHY

부모님 항상 되는 것과 아닌 것을 나누고 아이를 시키기만 해서는 안됩니다. 말로 하는 것보다 행동이 훨씬 효과적이죠. 아이의 롤모델이 되어주세요. 당신의 아이는 누구보다 당신을 가장 잘 따라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다양한 경험 시키기

via GIPHY

유년시절엔 모든 것이 흥미롭고 관심이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릴 적의 관심은 나중에 어떤 사람이 되느냐에 매우 중요하죠. 아이들이 처음부터 좋아하고 잘하는 것은 없습니다. 관심을 갖고 뭔가 할 때 재미를 느끼거나 인정받는 것 같으면 더욱 즐겁게 하게 되는 것이죠.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경험시켜야 합니다. 그래야 아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잘하고 가능성이 높은 것은 무엇인지 알 수 있죠. 아이가 그때는 싫어하더라도 커서 왜 시켰냐고 뭐라고 하진 않을 겁니다. 절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