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혹시 ‘후치코’라고 아세요? 바로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피규어! ‘컵 위의 후치코’ 독특하고 웃긴 자세와 무심한 표정 때문에 ‘후치코’는 바다 건너 우리나라에서도 큰 이슈가 된 적이 있죠! 그냥 컵에 앉아있을 뿐인데 취! 향! 저! 격! 살까? 말까? 하셨던 분들! 그렇다면 직접 만들어 보는 건 어떠세요? 클레이 아트를 이용해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쉽게 만들어 볼…

국립국악원

피플게이트의 만능 클레이아트 전문가 ‘날다람쥐 클레이’님과 함께 귀엽고 실용적인 토끼 티백 홀더를 같이 한번 만들어 볼까요?

clay-tea-bacg-holder 01

출처: 피플게이트

clay-tea-bacg-holder 02

토끼의 머리 만들기

clay-tea-bacg-holder 03

먼저 동글동글 귀여운 토끼의 머리를 만들고, 도트봉으로 콕! 콕! 찍어 귀가 들어갈 자리를 미리 만들어 놓아주세요.

토끼의 귀 만들기

clay-tea-bacg-holder 04

귀를 단단히 고정시켜 줄 철사 역할의 스텐봉은 알맞은 길이로 잘라 흰 점토를 붙여주고 그 위에 빨간색과 흰색의 클레이를 섞어서 포. 인. 트!가 되어 줄 분홍 점토를 붙여주면 귀 완성~

clay-tea-bacg-holder 05

잘 만든 토끼 귀는 미리 표시해 둔 곳에 콕! 콕! 꽂아주세요~

토끼 몸통/다리 만들기

clay-tea-bacg-holder 06

이제 몸통을 만들 차례! 하얀 클레이를 동글~동글~ 빚어서 절반만 잘라 나눠주고 길쭉~하게 늘려주면 다리가 뿅!

머리와 몸통 연결

clay-tea-bacg-holder 07

귀를 연결한 것처럼 머리와 몸통을 연결해주고 분홍 분홍 배를 만들어 붙여주면!

오~ 그럴 긋 해졌죠? 여기서 잠깐! 손에 묻은 먼지가 토끼에도 묻지 않게 물티슈로 목욕시켜주기~

clay-tea-bacg-holder 08

다시 하얀  점토를 길게 늘려 컵에 잘 매달릴 수 있도록 팔을 만들어 붙여주세요.

토끼 얼굴 만들어주고 마무리!

clay-tea-bacg-holder 09

토끼 홀더의 완성은 얼굴! (토..토완얼?) 검은 점토를 조심조심 가늘게 잘라서 원하는 표정으로 만들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오븐에 구워주기! 바닥에는 종이 호일을 깔고, 토끼 위에는 알루미늄 호일을 덮어주면 구울 준비 끝!
※ 오븐에 넣고 110도의 온도로 25~30분 정도 잘 구워주세요.

clay-tea-bacg-holder 10

이제 손이 데지 않게 조심조심 꺼내주면 귀여운 토끼 티백 홀더 완성! 비 오는 오후, 차 한 잔의 여유를 생각하는 토끼와 함께 즐겨 보세요 :D

clay-tea-bacg-holder 11

노트북에 걸어주면 열심히 하고 있나~ 지켜봐 줄 친구가 되고 좋아하는 캐릭터를 만들어 잘 세워주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

clay-tea-bacg-holder 12

내 맘대로 원하는 걸 만들 수 있는 무궁무진한 클레이의 활용! 여러분은 어떤 걸 만들어보고 싶으세요?

재능나눔 APP 피플게이트에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