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하면 무엇이 떠오르세요? 월미도? 차이나타운? 신포닭강정? 생각하는 것보다 특색있고 다양한 볼거리들이 정말 많답니다. 주말에 여친 혹은 남친과 ‘뭐 하지?’ ‘어디 가지?’를 고민하며 수백 번도 더 가본 삼청동, 가로수길, 홍대로 또 가지 마시고, 인천으로 오세요 ^.^

국립국악원

송도 신도시

송도는 드라마, CF, 예능 프로그램 등의 배경으로 자주 등장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공원이나 자전거도로, 산책코스 등이 정말 잘 꾸며져 있습니다. 서울의 공원들과는 또 다른 느낌이 있죠.

incheon sightseeing 01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배우 송일국씨가 삼둥이와 함께 종종 방문하는 공원은 센트럴파크입니다. 뉴욕의 센트럴파크 못지 않은 풍경을 자랑하는 인천 센트럴파크는 전기보트, 오리배, 카약 등을 대여해 즐길 수 있고 토끼섬, 꽃사슴 농장 등이 있어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incheon sightseeing 02

중앙에 수로를 두고 있는 쇼핑몰인 NC큐브 커넬워크도 둘러보세요. 바글바글해 발 디딜 틈 없는 아울렛들과는 또 다른 분위기로 젊은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곳이죠.

incheon sightseeing 03

해가 질 때쯤엔 인천대교 전망대에서 인천대교와 아름다운 일몰을 동시에 구경하세요. 버려진 컨테이너로 만든 친환경 작품 오션스코프 (Ocean Scope)는 시민들을 위한 전시 공간으로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 센트럴파크 : 연수구 송도동 24-5

– NC큐브 : 커넬워크 연수구 송도동 17-1

– 오션스코프 : 연수구 송도동 30-9

동화 마을

incheon sightseeing 04

‘인천’하면 차이나타운이 유명하죠. 개인적으로 차이나타운은 해가 지면 분위기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차이나타운을 한 바퀴 빙 둘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차이니즈 음식을 드시고, 바로 옆 동화마을로 넘어가세요.

incheon sightseeing 05

동화마을은 요즘 젊은 연인들, 내지는 아이가 있는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곳인데요…

incheon sightseeing 06

어르신들만 남겨진 열악한 주거환경의 개선을 위해 세계 명작 동화를 테마로 동화마을을 만들었다고 해요. 너무 예쁘게 잘 꾸며놨더라구요… 셀카봉과 함께 알록달록 동심의 세계로 한번 빠져보세요!

– 동화마을 : 중구 송월동3가 11-92

소래

incheon sightseeing 07

인천에서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바로! 소래생태습지공원입니다.

incheon sightseeing 08

파란 하늘과 선선한 바람 그리고 풍차… 카메라 셔터를 마구 누르고 싶지 않나요? 염전 학습장이 있고, 갯벌 체험도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을 데리고 가시면 정말 좋아할 거에요!(날씨가 춥지 않다면요 ^^)

incheon sightseeing 09

공원 구경 후, 소래종합어시장에서 맛있는 회도 맛보세요!

– 소래생태습지공원 : 남동구 논현동 1-21

– 소래종합어시장 : 남동구 논현동 680-1

경인아라뱃길 (정서진)

incheon sightseeing 10

아라뱃길은 한강과 서해를 이어주는 뱃길입니다. 아라타워 23층 전망대에 올라가시면 아라뱃길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어요. 홍보관, 함상공원, 나루터 아라빛섬 등을 구경하다 보면 하루가 후딱 지나간답니다.

incheon sightseeing 11

아라타워에서 차로 15-20분 정도 가면 아라폭포에 도착합니다. 3단 인공폭포인 아라폭포의 시원하게 떨어지는 물줄기는 서울 근처에선 쉽게 볼 수 없는 장관입니다. 바닥이 유리로 제작된 아라마루 전망대에서 폭포 주변의 경치를 보고있으면 아찔하기도 하지만, 시원한 가을 바람과 함께 기분이 절로 좋아집니다 (폭포는 홀수 시간대에 가동됩니다).

– 아라타워 : 서구 오류동 99-99

– 아라폭포 : 계양구 둑실동 26-12

어떠세요, 인천이 생각하셨던 것보다 훨~씬 풍성하죠? 이번 주말엔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다른 데 가지 마시고, 인천 한번 방문해 보세요~ 설레는 분위기가 색다른 주말을 선사할 것입니다!

글.티켓몬스터 디지털이미징팀 ‘이민정’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