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어제 일찍 잠을 잤는데도 왜 이렇게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든건지… 저만 그런가요? 성공한 사람들은 다들 아침형 인간이라고들 하죠? 아침에 일어나기가 너무 힘이 든 여러분들에게 소개합니다. 아침에 좀 더 가벼워지는 꿀 팁!

국립국악원

① 아침을 준비하세요.

다음 날 뭐 입을 지만 생각해 놔도, 아침 시간이 훨씬 단축될 수 있어요.

② 목록을 만들어보세요.

잠들기 전, 오늘 무엇을 끝냈는지, 완벽했다고 여겨지는 것들을 정리해보세요.

③ 커튼을 여세요.

커튼 사이로 들어오는 빛은 몸 속 멜라토닌 생성을 중단시키고, 당신이 일어나는 것을 도와줄 거예요.

④ 자는 시간은 일정하게!

8시간은 잘 수 있도록, 당신의 기상 시간 8시간 전에 잠이 들어보세요.

⑤ 서서히 앞당기기

기상 시간을 서서히 당겨보세요. 4일간, 어제보다 15분만 더 일찍 일어난다면 어느새 한 시간 일찍 일어나 있는 당신을 발견할 수 있어요.

⑥ 신나게!

당신이 내일 할 적어도 한 가지를 적어,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붙여 두세요.

⑦ 침대 밖으로 점프하기

말 그대로 점프! 그리고 침대에게 말하세요. “난 너보다 강해”

⑧ 스누즈 기능은 꺼 놓기

침대에서 멀리 알람을 맞춰놓는다면, 그것을 끄기 위해서라도 당신은 일어날 수 밖에 없어요.

⑨ 아침엔 찬 물 한잔

차가운 물 한 잔은 당신에게 즉각적인 힘을 보충해 준답니다.

⑩ 명상의 시간 갖기

일어나서 마음을 다스리고, 오늘 내게 있을 긍정적인 것들만 생각해 보아요.

⑪ 혈액순환시키기

밖으로 나가 상쾌한 공기를 마시고, 걷거나 조깅을 해보세요. 적어도 10분만이라도!

⑫ 아침 챙겨 먹기

아침은 당신에게 에너지를 줄 뿐만 아니라, 뇌가 깨어나고 의욕에 넘치게 만듭니다.

⑬ 일찍 일어나면 좋은 점들 떠올리기

당신은 숨 막히는 지옥철도 피할 수 있고, 여유롭게 직장에 도착할 수 있어요. 그리고 보다 더 밝은 사람이 되어 있겠죠:D!

*가벼운 아침을 위한 1분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