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성큼 다가온 여름. 여러분은 어떤 스타일의 옷을 입으시나요?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있을 때! 티셔츠만 있어도 함께 코디할 수 있는 시밀러룩에 대해 소개합니다 :D

국립국악원

1. 시밀러룩이란?

사진자료_남성용 '뮤직 아이콘' UT_연출컷
기온이 올라가면서 옷차림 가벼워지고 있는 요즘! 겉옷 속에 감춰져 있던 옷들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시기인데요. 똑같이 입는 커플룩이 지겹다면 시밀러룩에 도전해보세요! 시밀러룩(Similar look)이란 커플룩의 일종인데요. 커플룩이 많이들 알고 계시듯이 똑같은 아이템을 착용하는 것이었다면, 시밀러룩은 똑같은 아이템을 착용하는 대신 컬러나 패턴을 비슷하게 맞춰 통일감을 주는 스타일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소재나 컬러 · 패턴 등 디테일한 부분만 통일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시밀러룩을 착용하면 각자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함께 패션을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죠?

2. 활용 방법

2번

패턴 티셔츠

우선 패턴이 비슷한 티셔츠입니다. 많은 분들이 쉽게 활용하며 무난하게 입으실 수 있는 종류인데요. 기존에 활용되던 패턴과 더불어 다양한 무늬에 티셔츠들도 함께 활용되고 있습니다. 댄디한 느낌을 원하신다면 체크무늬를 활용하는 게 좋은데요. 클래식한 멋과 동시에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귀여운 이미지를 어필하고 싶다면 도트무늬를 활용해보세요. 상의를 도트무늬로 코디하셨다면 하의는 화이트나 네이비 컬러로 깔끔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귀여움이 가득한 도트무늬, 아이와 함께 입으면 더욱 좋겠죠? 여름 하면 빠질 수 없는 패턴! 바로 스트라이프인데요. 스트라이프 패턴을 코디한다면 특유의 청량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똑같은 스트라이프를 매칭 하기보다는, 선의 굵기나 색 등을 변화시켜 입는다면 비슷하지만 개성 있는 코디를 할 수 있습니다.

사진자료_남성_여성용 '디즈니 프로젝트' UT

그래픽 티셔츠

그래픽 티셔츠는 새롭게 시밀러룩을 구성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기존에 많이 활용되던 시밀러룩의 패턴들을 떠나서, 캐릭터나 그림 등을 맞춰 입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만인의 캐릭터인 디즈니의 미키마우스를 맞춰 입기로 정했다면, 캐릭터만 포인트로 잡아보세요. 캐릭터의 크기나 색깔, 개수 등을 다르게 한다면 같으면서도 다른, 더욱 개성 있는 패션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선택으로 귀여워지는 효과는 덤이겠죠?

4번

패턴이나 캐릭터가 아니더라도 시밀러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영화와 같이 하나의 작품을 선택해서 그 영화와 관련된 그래픽 티셔츠를 선택하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1977년부터 제작된 스타워즈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뿐만 아니라, 많은 소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타워즈에 맞춰 시밀러룩을 연출하면, 굳이 캐릭터가 아니더라도 스타워즈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그래픽만으로도 충분하답니다. 캐릭터나 패턴 활용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개성 있는 다양한 코디가 가능하겠죠?

다가오는 여름, 항상 무지 티셔츠만 입으셨다면,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시밀러룩으로 코디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