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으로 깔끔한 인상을 망칠 순 없죠? 쉐어하우스가 준비한 비듬 제거 꿀팁을 눈여겨 봐주세요!

훈남 훈녀 외모라도 비듬이 있다면 좋았던 이미지가 한순간에 망가질 수 있는습니다. 비듬이 심하면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받을 수 있는 만큼 관리가 중요하겠죠? 쉐어하우스가 비듬 제거에 효과적인 꿀팁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1.레몬+코코넛오일 마사지

레몬

따뜻하게 데운 코코넛오일와 레몬즙을 혼합해 두피에 바른 후 20분 정도 방치해주세요. 어느 정도 스며들었다는 느낌이 받았다면 물로 깨끗이 씻어내기만 하면 비듬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2.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의 알카리 성분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물과 베이킹소다를 섞은 뒤 두피 마사지를 하거나 삼푸 후 모발이 젖어있는 상태에서 문질러 주면 몇 주 후 바로 효과를 보실 수 있다는 사실!

3.요거트

요거트

요거트에 함유된 산성 성분이 비듬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두피에 요거트를 발라주고 1시간가량 지난 뒤 말끔히 씻어내주세요!

4.사과식초

비듬제거

식초를 머리를 헹구시는 분들 많으시죠? 식초 중에서도 사과 식초에 물을 섞어 헹구어 주면 머릿결도 좋아지고 비듬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너무 많은 양의 사과 식초를 사용하면 두피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한 양으로 사용 하시는거 잊지 마세요!

5.오렌지 껍질

비듬제거

오렌지 껍질로 헤어팩을 만들어 주세요! 오렌지 껍질과 레몬주스를 섞은 후 두피를 문질러 주세요. 비듬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킬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