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카달로그에 작은 글로 박힌 옵션들은 자동차를 살 때 큰 고민거리 중 하나다. 자신의 성격을 체크하고 그에 맞는 옵션을 우선하면 후회가 없을 것이다.

must

1. 안전이 최고! – 보수적인 성격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라고 믿는 보수적인 성격이라면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과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옵션을 추천한다. 순간의 실수에도 이 옵션만 있으면 사고 발생을 줄일 수 있다. 참고로,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을 넘어 ‘자동 조향 시스템’은 자동차의 위치를 알아서 차선 가운데로 맞춰 주기도 한다.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LDWS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AEB

2. 손가락 하나 까딱하기 싫다? – 게으른 성격

자신이 직접 나서야 되는 일이 아니고서는 되도록 방관하는 성격의 소유자. 이들에게 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일 뿐이다. 스티어링휠을 이리저리 돌려 주차하는 것도 귀찮다. 심지어 뻥 뚫린 도로에서 가속 페달을 계속 밟고 있는 것도 지겨운 일이다. 이런 분들에게는 ‘주차조향 보조 시스템’과 ‘어탭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추천한다. 운전에 필요한 행동들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것이다.

*주차조향 보조 시스템

SPAS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3. 나는야 얼리어답터! – 유행에 민감한 성격

일명 ‘신상’을 동경하고 언제나 새로운 소식에 귀를 곤두세우고 있는 당신. 자동차도 2년이 멀다 하고 새로운 모델을 찾는 성격이라면 최신 기술을 접목한 옵션이 제격. ‘HID 헤드램프’의 시대는 끝났다. ‘풀 LED 헤드램프’를 추천한다. 영롱한 눈동자가 당신의 품격을 높여줄 것이다.
하나 더! 아우디 최신 모델을 구입할 때에는 버츄얼 콕핏도 추천한다. 자동차의 모든 주행 정보와 상태 정보를 계기판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화려한 그래픽은 만족감을 한층 높여준다.

*풀 LED 헤드램프

LED

*버츄얼 콕핏

AUDI

4. 시간은 금이다 – 계획적인 성격

일상을 30분 단위로 짜 놓은 스케줄에 익숙한 당신. 당신에게 여유는 사치일 뿐이며, 시간을 ‘금’보다도 아깝다.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하는 내비게이션은 이미 대중화되었다. 이보다 정확도가 높은 이동통신사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활용한 내비게이션을 추천한다.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면 미러링 기능을 갖춘 내비게이션 옵션이 최고다.
하나 더! 원하는 기능을 일일이 찾아 들어갈 시간도 없다면 음성인식 시스템을 추천한다. 보통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포함된 기술이다. 현재 적용된 음성인식 시스템은 과거에 비해 인식 정확도가 높아져 목소리 하나로 대부분을 제어할 수 있다.

*실시간 교통정보 내비게이션

navi

*음성인식 시스템

voice

글. 엔카매거진 기자 ‘고석연’ (원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