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고난 동안이 아니라면 노력형 동안이 되야겠죠? 동안을 만들어주는 음식과 노화를 촉진시키는 음식을 소개합니다!

국립국악원

타고난 동안이 아니어서 힘들다고? 포기는 노노해! 타고난 동안이 아니라면 노력형 동안이 되면 되니까! 오늘 나와 함께 동안으로 만들어 줄 마법의 묘약. 마법의 음식들을 한번 살펴볼까 ( ͡° ͜ʖ ͡°)…?

동안으로 만들어 줄 음식 5가지

커피

커피

하루의 시작을 커피 한 잔으로 연다면 유난히 활기찬 기분으로 시작할 수 있는데 커피가 동안을 만들어 준다는 사실! 커피에는 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암을 발생 하는것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수 있어! 기분뿐만 아니라 피부까지 케어할 수 있는 커피 :)

수박과 블루베리

수박블루베리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 수박! 수박은 노화 방지 성분인 리코펜이 가득 차있어. 그리고 피부가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과일이야! 수분 보충 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 효과까지 있으니까 더욱 좋겠지? 수박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블루베리에는 피부를 밝게 해주는 노화 방지제인 비타민 C와 E가 가득해! 피부 미용에도 좋으니까 동안을 만드는데 좋겠지?

아보카도

아보카도

동안 미모의 특징 중 하나를 꼽으라면 … 미스트를 뿌리지 않아도 촉촉하고 광나는 피부가 아닐까? 아보카도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오메가9 지방산은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동안이 되고 싶다면 아보카도로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해보자!

호두

호두

대표적인 견과류 호두~! 호두에는 두 가지 성분이 있어. 머리카락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오메가 3 지방산과 손상된 모낭을 회복시켜주는 비타민 E가 주 성분이야. 이 두 가지 성분이 어디에 좋냐고? 바로 윤기가 흐르고 탱탱한 머리카락을 유지하는데 좋아! 하루에 호두 1/4컵이면 선명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시켜주고 건강미 넘치는 동안 유지에 도움이 되 *_*

석류

석류

석류는 여자에게 좋은 과일로 많이 알려져 있지? 석류는 피부를 탱탱하게 만드는 콜라겐 생산을 증가시키는 안토시아닌류가 가득해! 천연 노화 방지제라 해도 과언이 아닌 과일이야

동안으로 만들어 주는 음식을 살펴봤다면 반대로 동안이 되는 걸 방해하는 음식들도 살펴봐야겠지? 아래의 음식들은 노화의 주범들이니 두 눈 크게 뜨고 봐야해!

노안을 만드는 주범 음식 3가지

탄산

탄산

당분이 많이 함유된 탄산은 피부조직을 이루는 콜라겐을 손상시켜 피부 탄력을 저하시켜! 피부 탄력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멀리하는게 피부에 좋아

유제품

유제품

치즈, 버터, 우유 등 유제품을 과다하게 먹으면 피부에 주름이 많이 생길 수 있어. 유제품 속 유당 역시 당의 일종이라는 사실! 절대 잊지 말고 기억해야해!

맥주

맥주

습한 여름, 퇴근 후 집에서 맥주 한 캔..! 상상만으로도 크아..! 목넘김이 장난이 아니겠…지만 과도한 음주는 간이 손상되기 마련이야. 간이 손상되면 피부에 발생하는 독소를 제거하지 못해 좁쌀 여드름과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생각하게 되니까 과음하지 말고 적당히 마시면서 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