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일은 키스데이입니다! 그래서 준비했는데요. 산삼만큼 좋다는 키스의 효능! 함께 알아볼까요~?

1. 치아 건강

kiss 01


우선 미국 치과 협의회의 매슈 매 시너 박사의 말씀에 따르면 치아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키스를 하면 특수한 침의 성분이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이 침은 충치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없애는 역할을 한다고 하니, 키스하면서 치아 건강도 챙기는 건 어떠세요?

2. 다이어트에 효과적

kiss 03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렇다면 키스로 다이어트 하는 건 어떠신가요? 열정적으로 키스를 하면 한 번에 12kcal의 열량을 소모시킨다고 하는데요. 운동을 하는 것도 아닌데 칼로리 소모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정말 신기하네요. 연인과 함께 키스 다이어트 고고!

3. 통증 완화

kiss 02


키스를 하면 엔도르핀이 생성되도록 뇌에 자극을 줍니다. 엔도르핀은 ‘뇌 속의 마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강렬한 쾌감을 가지고 오는데요. 엔도르핀은 마약이면서도 통증 완화 치료제로 사용되는 ‘모르핀’의 100배에 달할 정도로 강력하다고 합니다. 사람이 극심한 고통에서도 견딜 수 있는 건 ‘엔도르핀’ 덕분이니 통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겠죠?

4. 노화 방지

kiss 04


키스를 하면 노화 방지가 된다는 사실, 들어 보셨나요? 많은 분들이 ‘어떻게 그럴 수가 있을까?’라며 의문을 가지 실지도 모르겠는데요. 전문가들은 키스를 하면 뺨과 턱 근육을 부드럽게 해주기 때문에 피부가 처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말합니다. 결국 더 젊어 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분명히 있다고 하네요.

5. 스트레스 해소

kiss 05


우리 몸에는 ‘글루코롤티코이드’라는 호르몬이 있는데요. 이 호르몬은 스트레스를 자극하는 호르몬입니다. 그런데 키스를 하면 이 글루코롤티코이드의 생성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호르몬이 발생하지 않으면 당연히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겠죠?

6. 면역 체계 향상

kiss 06


키스를 하면 면역 체계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던 것 같은데요. 정말 그럴까요? 임상 심리학자인 헬렌 프리드만 박사에 따르면 자주 키스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모든 종류의 감염성 박테리아에 대항하도록 돕는 화학 물질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럼 키스만 자주 해도 감기는 안 걸리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