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만 성공하면 끝? No no! 체중감량만 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몸속부터 가꾸는 이너뷰티에 집중해야 할 때! 속까지 예뻐지는 이너뷰티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한다.

00

이너뷰티는 단순히 피부관리를 말하는게 아니다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서 신체 리듬을 바로잡고 아름다운 피부는 물론 체력까지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이너뷰티의 중요성은 입이 닳도록 말할 수 있다. 피부 개선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이너뷰티!

레몬

레몬
이름만 들어도 신맛이 느껴지는 레몬을 얇게 썰어 한 조각 먹거나 음식에 레몬즙을 조금 뿌려 먹어보자. 이도 어렵다면 물에 레몬 몇 조각을 띄어 레몬 물을 틈틈이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레몬에 있는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여름 자외선으로 어둡고 칙칙해진 피부를 밝게 해주고 생기와 수분 공급까지 가능하다.

고구마
고구마는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고 있어 다이어트는 물론 식이 섬유가 소화 기능도 촉진시켜 준다. 뿐만 아니라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마늘

마늘
마늘을 잘게 썰어 올리브유에 살짝 볶아보자. 생리활성물질이 배출되면서 세포의 대사를 촉진시키고 유해 성분을 배출 시킨다.

사과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 사과’라는 말이 있듯이 물 한 잔과 사과 하나로 아침을 시작하면 이너뷰티에 도움이 된다. 사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사과 껍질에는 노화 예방과 비만을 억제하는 성분이 풍부하다.

낫토
냄새가 고약하긴 하지만 이너뷰티에 좋은 식품 낫토! 세게 슈퍼푸드에 선정될 뿐만 아니라 일본의 장수 비결로 알려져 있는 식품이다. 걸크러시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원더걸스의 유빈 역시 이너뷰티 노하우로 낫토를 소개했다.

키위

키위
여름 과일 중 하나인 키위는 비타민 종결자라 할 수 있다. 키위에 함유된 항간화 성분 중 하나인 폴리페놀류가 몸속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검버섯이나 잡티, 주름을 예방해준다. 또한, 풍부한 콜라겐 성분으로 피부 재생에 탁월하다는 사실!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을 한 숟가락 입안에 넣고 20분가량 가글을 하는 오일 풀링을 하면 입 속 세균을 제거하는 디톡스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오일 풀링뿐만 아니라 올리브오일을 티스푼 정도 1-2스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있다는 효자 식품

치아시드
치아시드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또한, 적은 양으로도 배를 채울 수 있다. 치아시드가 물을 흡수하면 10배 정도 팽창되고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견과류

견과류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견과류는 노화 방지에 탁월한 식품이다. 견과류의 오메가 3는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알려져 있다. 호두의 경우 황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 건강을 유지시켜 준다. 피스타치오는 세포막과 조직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고 해바라기씨는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여 피부의 생기를 더해준다 알려져 있다.

파프리카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다른 야채에 비해 비타민C와 철분 등 영양 성분이 월등히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방분해에 효과적인 캅사이신도 들어있어 다이어트도 기대해볼 수 있다. 최근 일본에는 파프리카와 같은 야채를 갈아 얼음틀에 얼려 먹는 채소 얼음이 열풍이라고 하니 무더운 더위도 함께 날려버릴 수 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