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나를 즐겁고 행복하게 해주지만, 가끔 두렵게 만들기도 해요. 사는게 너무 피곤하고 힘들거나, 지난 연애에서 상처를 받았을 때. ‘연애해도 될까?’와 같은 두려움이 생기곤 하죠. 이럴 때, 두려움을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귀를 알려드릴게요. 이 글을 읽으면 다시 사랑하고 싶어질거에요!

국립국악원

상처받을까 두려운 당신에게

love-scary-power-you-01

상처받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그 상처를 치유하느냐 내버려두느냐의 차이죠. 상처를 치유하는 가장 좋은 방법도 사랑이에요.

‘나’를 잃게 될까 두려운 당신에게

love-scary-power-you-02

사랑은 나에게 많은 걸 가르쳐주고, 나를 더 성장시켜요. 사랑은 내가 행복해지기 위한 것, 나를 위한 것이에요.

사랑이 쉽게 변할까 두려운 당신에게

love-scary-power-you-03

내 사랑이 많은 사람을 거쳐 왔듯이 연인의 사랑도 그랬고, 앞으로도 당연히 변할 수 있어요. 사랑은 의리가 아닌 어쩔 수 없는 감정이니까요.

사랑이 사치같다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love-scary-power-you-05

사랑만큼 사치가 아닌 일은 없어요. 사랑할 시간까지 일한다면 더 화려하게 살 수 있지만, 사랑할 시간에 사랑한다면 더 행복할 수 있어요.

나를 사랑해주지 않을까 두려운 당신에게

love-scary-power-you-04

사랑 받기 위해 가장 먼저 할 일은 사랑하는 거에요. 사랑 받고 싶다면 두려움을 버리고 더 열심히 사랑해야 해요.

누구나 연애가 귀찮아지고, 사랑이 두려워지는 시기를 겪어요. 두려워서 포기하는 사람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누가 더 행복한지는 당연한 거겠죠? 두려울 때일수록 더 사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