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스몰비어에 가면 다양한 이색맥주를 즐길 수 있는데요. 과일맛, 커피맛 등 색다른 맛의 맥주가 정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푸드랩에서는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재료들로 스몰비어 집에 파는 맥주, 칵테일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20, 30, 40대가 참여한 맥주 칵테일 시음 현장! 지금 보실까요? :D

국립국악원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01

참여한 20대, 30대, 40대분들 모두가 맥주를 즐겨 마시고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역시 만인에게 사랑받는 맥주입니다.
하지만 과연, 이번에 마셔보는 편의점 맥주 칵테일도 좋아하실까요?! 그들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1.청포도 맥주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02

첫 번째로 청포도 맥주를 마셔보겠습니다 청포도 음료를 1/3 따르고, 맥주를 콸콸콸 부어 섞는 것이 레시피랍니다.

참고로 시음하시는 분들에겐 어떤 맥주인지 바로 말씀드리진 않았습니다. 향이나 맛을 보고 금방 맞추긴 했지만요^^!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03

업무시간에 이례적으로 낮술을 즐기게 된 그들. 기대에 찬 마음으로 맥주를 마십니다!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04

술 같지 않다, 맛있다, 길거리에 걸으면서 마실 수 있을 것 같다. 라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할 것 같다고 하네요~

화이트 와인에 물을 탄 맛 같다는 의견도 나왔는데.. 왠지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2.커피 맥주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05

두 번째는 커피 맥주입니다. 아메리카노 음료와 맥주의 조합! 과연 어떨까요?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06

커피맥주가 흑맥주의 맛을 노린 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맛이 비슷하기도 하다며 대체로 괜찮은 반응을 보이는 3040대!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07

하지만 다른 반응을 보이는 20대. 남은 음식을 섞었을 때 나는 맛으로 비유하는데.. 정말 그 맛은 어떤 맛이죠..?

결론! 커피맥주는 20대 vs. 3040대로 극명히 반응이 나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3.자몽 맥주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08

다음은 자몽 주스와 맥주를 섞어 만든 자몽 맥주입니다.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09

30대는 자몽 맥주에 별로라는 반응을 보였는데요. 특히 남성분이 자몽을 많~이 싫어하시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20대 여성분은 자몽자몽하다며 자몽 맥주를 좋아하십니다. 이 맥주는 젊은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군요!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10

40대는 또 호평을 보입니다. 결과적으로는 30대보다 2040대가 자몽 맥주에 호의적이었는데요.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11

30대는 정말 극도로 자몽 맥주에 대해 거부감을 보입니다.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12

하지만 2040대 분들의 취향은 저격한 자몽 맥주. 이 맥주는 자몽맛 자체에 대한 취향 바이 취향인 것 같기도 하네요^^

4.맥주 칵테일 (레드 아이)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13

다음은 토마토 주스 반과 맥주 반을 섞어 만든 맥주 칵테일입니다. 실제로 칵테일의 한 종류인 레드아이의 맛을 담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맛이 궁금합니다!!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14

이번 맥주 칵테일을 맛보고 그저 웃음을 터뜨리는 사람들.. 벌주로 먹어야 한다며 어이없어 하는데요~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15

하지만 20대 남성분의 입맛에는 너무도 딱 맞았으니… 넘나 미스테리한 이번 맥주칵테일의 맛.
정말정말 궁금해지네요!!

bigdoo_joy_3

convenience shop beer cocktail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