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를 떠나려 보니 꽉 막힌 도로와 식비, 숙소비를 생각해 보니 떠날 엄두가 나질 않는다. 비싼 돈을 들여 휴가를 떠나도 북적이는 사람들로 인해 휴가 아닌 휴가를 보내게 될 수 있을지 모른다. 집에서 즐기는 진짜 휴가 홈 캉스 8가지를 소개한다.

국립국악원
다이어리

일기 쓰고 명상 하기

휴가를 무조건 음주가무를 즐기거나 새벽까지 놀 필요는 없다. 홈 캉스를 결심했다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자신의 마음을 비추어볼 수 있는 일기를 쓰거나 차분히 마음을 다스리는 명상의 시간을 가져보자.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다스릴 수 있을 것이다.

음악

듣고 부르는 콘서트 홀 만들기

스트레스를 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음악을 듣는 것이다. 휴가 시즌을 맞아 평소 좋아하는 장르의 음악을 듣거나 노래를 부르며 스트레스를 풀어보자.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하루 종일 음악을 틀어놓고 듣고 춤추며 부르다 보면 이곳이 바로 나만의 콘서트홀 이 될 것이다.

영화

밀린 드라마 정주행 하기

드라마를 보다 보면 나도 모르게 스르르 눈이 감겨 잠든 경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평일에는 업무에 치여 드라마 시청은 꿈도 못 꾸었다면 휴가 내내 밀린 드라마를 정주행 하자. 시원한 음료와 노트북만 있다면 출근 걱정 없이 시청할 수 있다.

독서

독서로 마음의 양식 채우기

‘휴가인데 무슨 독서? 잠을 부르는 건가?’ 라고 생각한다면 지금 당장 가벼운 수필집이나 여행 에세이를 읽자. 여행 에세이를 읽으며 간접적으로나마 여행을 경험하며 그곳의 풍경을 상상하며 시공간을 뛰어넘어보자

요리

집에서 즐기는 먹방

늦은 밤 야식을 즐기는 것도 홈 캉스에 하면 좋은 일 중 하나. 늦은 저녁 마트를 찾는다면 저렴한 가격에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으니 평소 다이어트로 미뤄두었던 먹방을 찍어보자. 간단한 레시피를 활용한 퓨전 요리나 시원한 빙수를 직접 만들어 먹으면 맛도 좋고 기분도 좋은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드라마

나만의 영화제 즐기기

흥행작들이 줄지어 개봉하고 있는 요즘 극장가는 볼거리가 풍부하다. 새롭게 개봉하는 신작을 보러 가는 것도 좋지만 다시 보고 싶은 영화 또는 볼 때마다 좋은 나만의 영화를 즐기는건 어떨까? 보고 싶은 영화 리스트를 적은 후 빔 프로젝터나 TV 화면을 통해 집에서 편하게 영화를 관람하다 보면 마치 나만의 영화제를 여는 듯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영화를 볼 때 시원한 맥주나 달콤한 디져트가 더해진다면 즐거움도 두배로 UP!

목욕

홈 스파로 재충전 하기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홈 스파로 심신의 피로를 덜어내는 것도 좋다. 스크럽, 입욕제, 향초 등 다양한 홈 스파 제품이 출시되어 있는 만큼 다양한 방법으로 홈 스파를 즐길 수 있다. 제품을 구매하는게 귀찮다면 아로마 오일을 활용한 간편한 홈 스파를 시도해보자.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이 스르륵 녹아내릴 것이다.

취미

새로운 취미생활 하기

이 외에도 새로운 취미생활로 시간을 보내며 홈 캉스를 즐겨보는건 어떨까? 만들어 보고 싶던 가구를 만들어 보는 DIY를 하거나 명화나 컬러링 북을 하며 자기 계발도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며 휴가를 만끽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