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태가 예뻐지는 발레 스트레칭 2탄! 아찔한 하이힐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날씬한 각선미 ~ 오늘은 예쁜 하체를 가꿔주는 스트레칭을 배워볼까요?

h1

오늘은 하체 발레 스트레칭을 배워 볼텐데요. 발레 스트레칭은 발레리나처럼 다리를 쭉쭉 ! 뻗어줘서 근육을 풀어주고 예쁜 뒷태를 만들 수 있답니다.

h3
h4

발레 스트레칭은 허리부터 엉덩이까지 쭉 ~ 스트레칭을 하면서 뒤태 라인을 가꾸어 주고 허리 통증 완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총 3가지 운동법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함께 따라 해볼까요 ~?

1. T 트위스트

h2
h5
h6
h7
h8
h9

천장을 바라보고 누워 양 팔은 십자가 모양으로 쭉 ~ 펴주세요. 한쪽 다리를 천장으로 길게 뻗어 반대 방향으로 길게 넘겨 주세요. 다리와 팔이 트위스트게 되게 길게 펴주시고 양손이 바닥에서 뜨지 않게끔 지그시 눌러 유지해주세요. 시선까지 반대쪽으로 봐준다면 운동 효과까지 두배로 느낄 수 있다 하네요.

2. QL 스트레칭

h10
h11
h12
h13
h14

이 동작은 앉아서 진행 하는데요. 앉아서 양쪽 다리를 넓게 벌려주세요. 무리해서 다리를 벌리기 보단 가능한 만큼만 다리를 벌려주세요. 엉덩이 뒤쪽으로 편히 앉은 후 앙바 – 앙아방 – 알라스콩드 자세를 하여 팔을 길게 펼쳐주세요. 다리를 향해 팔을 뻗으며 스트레칭 해주세요. 양쪽 번갈아 가며 반복해주면 된답니다.

3. QL 스트레칭 응용

h15
h16
h17
h18
h19
h20

앞서 했던 동작과 마찬가지로 앙바 – 앙아방 – 알라스콩드 자세를 하여 팔을 길게 뻗으며 스트레칭 해주세요. 팔을 뻗은 상태에서 오른손으로 왼손을 잡아 끌어 당겨주고 시선을 바닥쪽으로 향하며 상체도 같이 돌려주세요. 반대쪽도 동작을 반복 해주시면 된답니다. 스트레칭이 끝난 후에는 이완된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다리를 모아 털어주시면 된답니다.

h21

발레 스트레칭에서 주의할 점은 무리하게 다리를 벌리지 않아야 한다는 점인데요. 너무 무리하게 다리를 벌리다 보면 골반이 뒤틀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운동도 과유불급!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즐겁에 운동을 즐겨 보도록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