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free-carcheck-list_01

날씨가 추워지면 몸이 움츠려지듯, 기계 부품의 조합인 자동차도 급격하게 떨어진 기온은 반갑지 않은 일. 일부 지역은 이미 첫눈의 소식을 알리며 본격적인 겨울이 다가왔음을 알렸다. 평소 자동차 관리를 하지 않는 운전자들도 안전 운전을 위해 반드시 한 번쯤은 점검을 해야 하는 계절이다. 이 시기에는 제조사별로 무상점검과 더불어 각종 혜택이 주어지므로 꼼꼼히 챙기도록 하자.

winter-free-carcheck-list_02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17년 1월 13일까지 ‘2016년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 기간 동안 전국 45개 벤츠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브레이크, 배터리, 공기압 외 14가지 항목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액세서리 & 컬렉션 제품 구입 시 20% 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겨울철 안전한 차량 관리에 필수인 배터리, 부동액, 먼지 필터도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벤츠의 대표적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상품인 ‘컴팩트플러스 패키지(CompactPlus Package)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약 13만 원 상당의 벤츠 컬렉션 제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W240차량(2015년 이전 등록된 마이바흐 차량)은 이번 캠페인에서 제외되며, 보험수리와 서비스 패키지 등 타 행사와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winter-free-carcheck-list_03

BMW 그룹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BMW와 MINI 고객을 대상으로 12일부터 31일까지 윈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BMW/MINI 라이프스타일 전 품목과 함께 겨울철 안전 운행을 대비하기 위한 윈터 휠 & 타이어 컴플리트 세트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20만원 이상 라이프스타일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BMW는 BMW 머그컵을, MINI는 MINI 보온병을 제공한다. 특히, BMW 베이비 레이서 구매 고객과 MINI 트라이시클 구매 고객에게는 각각 BMW X6와 MINI 쿠퍼 S 풀백 카를 증정한다.

winter-free-carcheck-list_04

포르쉐 코리아

포르쉐코리아는 23일까지 겨울철 고객들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무상점검 서비스 및 수리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16 포르쉐 윈터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점검 항목은 엔진, 브레이크, 파워 스티어링과 워셔액 등 모든 작동유의 상태와 교환 여부는 물론 누유 진단이 제공된다.

타이어와 브레이크 계통 부품의 마모, 손상 등도 포함된다. 특히, 서비스 기간 동안 고객들은 포르쉐의 첨단 장비인 PIWIS(Porsche Integrated Workshop Information system) 테스터를 이용한 차량진단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엔진오일, 라디에이터, 냉난방 시스템, 배터리 등을 포함한 겨울철 관련 계통의 유상수리 시 10% 할인이 제공되며, 30만원 이상 유상수리 시에는 소낙스 성에 제거제와 타월이 증정된다. 보험수리에 대한 할인혜택은 제외된다.

서비스 기간 중 포르쉐의 맞춤형 차량 옵션 라인인 테큅먼트에 대해서도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에어로킷 컵,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20% 할인해 준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포르쉐 드라이버 셀렉션 상품을 구입할 경우 10%, 모든 타이어 교환 시 10% 할인 혜택과 함께 휠 밸런스를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winter-free-carcheck-list_05

한불모터스(푸조·시트로엥·DS)

푸조·시트로엥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오는 24일까지 ‘2016 푸조·시트로엥 윈터 캠페인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국내 공식 판매된 푸조·시트로엥 차종을 대상으로 배터리, 냉각수, 엔진 및 브레이크 오일 등 총 37개 항목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미등 및 브레이크 전구류 무상 교체, 각종 오일류 및 워셔액 무상 보충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또한, 푸조·시트로엥 순정 부품 및 공임 10% 할인, 배터리 및 와이퍼 블레이드 등의 겨울철 관련 특정 부품 최대 30% 할인 제공한다.(푸조는 냉각수 및 타이어 교환 공임 20% 할인 등의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

winter-free-carcheck-list_06

FCA 코리아

피아트 크라이슬러 코리아(FCA 코리아)는 오는 31일까지 크라이슬러-지프-피아트 전 차종을 대상으로 ‘2016 FCA 겨울 서비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와이텍(WiTechTM) 장비를 이용한 동계 무상 점검 서비스와 ‘동계 대비 주요 부품 10종’을 20% 특별 할인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대상 부품은 부동액, 브레이크 로터/패드, 와이퍼/블레이드, 브레이크 및 미션 오일, 캐빈필터/엔진오일필터/에어클리너 등 10종이다. 또한, 겨울철 폭설에도 안전 운행을 돕는 겨울용 타이어 및 일반 타이어도 15% 할인 제공되며, 모파(MOPAR®) 순정 배터리는 10% 특별 할인되는 등 겨울철을 대비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순정 액세서리와 머천다이즈 컬렉션 등도 20% 할인한다.

winter-free-carcheck-list_07

혼다 코리아

혼다코리아 오는 24일까지 ‘2016 겨울철 무상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기간 내 전국 혼다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엔진 룸, 배터리, 타이어, 부동액 등 10여 가지 겨울철 필수 점검 항목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고고객에게는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한다.

캠페인 기간 내 타이어를 2개 이상 교환하거나 배터리 교환 시에는 공임은 무료이다. 더불어 엔진 오일 3종 및 케미컬 패키지 교환, 에어컨 필터 및 클리닝 패키지, CVT 미션오일 교환, 그리고 브레이크 패드 교환 시 부품 및 공임비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winter-free-carcheck-list_08

닛산·인피니티

닛산·인피니티는 11월 28일(월)부터 12월 23일(금)까지 총 4 주간 ‘겨울철 무상점검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하는 모든 고객은 겨울철 필수적인 총 16가지 차량 관리 항목을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부동액, 배터리, 엔진오일,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등이 집중 점검 된다.

캠페인 기간에는 최대 20% 소모품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먼저,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부동액, 배터리, 트랜스미션 오일, 브릿지스톤(Bridgestone) 타이어 교환 시 2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타이어 교체 고객에게는 유럽산 찜질용 핫팩(4본 교체 시)과 보조 배터리(2본 교체 시)를 증정한다.

또한, 브레이크 및 디퍼런셜 오일, 와이퍼 블레이드, 디젤 연료 필터, 3종 케미컬(S-FV 엔진오일, 에바 클리너, 연료 클리너), 에어컨 필터 및 에어크리너 교환 고객에게 1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winter-free-carcheck-list_09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오는 23일까지 ‘2016 윈터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고객은 해당 기간 중 전국 22개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겨울철 안전 운전에 필수적인 40여 항목을 무상으로 점검받을 수 있다.

점검은 재규어 랜드로버의 글로벌 차량 점검 및 관리 서비스인 ‘eVHC(electronic Vehicle Health Check)’를 통해 이뤄진다. 해당 기간 유상수리 고객은 부품 10% 할인, 픽업 또는 딜리버리 서비스, 기념품 증정 등 3가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브랜드 컬렉션은 30%, 재규어 랜드로버 정품 액세서리는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글. 엔카매거진 고석연 기자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