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과 담음새까지 좋은 밀푀유 나베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밀푀유 나베는 ‘천개의 잎사귀’ 라는 뜻인데 겹겹이 쌓인 채소와 고기가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아서 손님 초대용 음식으로 준비하셔도 좋답니다.

재료

Mille-Feuille-Hot-Pot_01

-주재료-
한우 불고기용 300g, 알배추 1포기, 깻잎 100g, 청경채 200g, 느티만가닥 버섯(백만송이 버섯) 100g, 팽이 버섯 50g, 표고 버섯 3개

-육수 재료-
물 6컵, 멸치 10마리, 다시마 1조각, 무 50g, 표고 버섯 밑둥 3개, 국간장 1/2큰술, 소금 조금

Mille-Feuille-Hot-Pot_05

-양념 재료-
간장, 설탕, 맛술, 올리고당, 다진 양파, 다진 고추

레시피
Mille-Feuille-Hot-Pot_02

냄비에 육수재료를 모두 넣고 10분간 끓이다 다시마를 건져낸 후 10분가량 더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 주시고 간장을 조금 넣어 간을 맞춰 주세요.

Mille-Feuille-Hot-Pot_03

배추, 깻잎, 고기, 배추 순으로 차곡차곡 쌓으신 후 전골 냄비 높이에 맞춰서 잘라 준 후 청경채를 깔아 놓은 전골 냄비에 라 놓은 배추와 고기를 겹겹이 담아주세요.

Mille-Feuille-Hot-Pot_04

마지막으로 버섯를 넣고 육수를 냄비의 2/3정도가 올라오도록 넣은 후 배추와 고기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TIP]

-폰즈소스에 고기와 채소를 찍어서 드세요.( 취향에 따라 시판용 스윗트 칠리소스와 함께 드셔도 좋아요.)
-남은 국물에는 국수를 넣어 삶아 드시거나 죽을 만들어서 드시면 좋아요.

Mille-Feuille-Hot-Pot_06

아름답고 정갈한 요리를 만드는 ‘아내의 식탁’ 레시피 몰아보기


더 많은 영상을 보고 싶다면? 아내의 식탁 어플 다운로드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