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만 들어도 입에 침이 고이는 그런 요리들 중 하나가 바로 차돌박이 숙주볶음이죠~ 아삭한 숙주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굴소스를 넣어 정말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beef-brisket-stir-bean-sprouts_01

이름만 들어도 입에 침이 고이는 그런 요리들이 있죠. 차돌박이 숙주볶음도 늘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일텐데요~ 아삭한 숙주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굴소스를 넣어 정말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한 번 만들어보면 간단해서 자주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인 요리나 간단한 안주로 좋아요.

[레시피]

beef-brisket-stir-bean-sprouts_02

– 2~3인분 –

– 차돌박이 400g, 숙주 300g, 양파 1/2개, 마늘 3쪽, 청양고추 1개, 실파 2대, 굴소스 2큰술, 통깨 약간, 무순(생략가능), 참기름 1큰술, 식용유 약간

– 고기양념재료: 간장 2큰술, 맛술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참기름 1/2큰술, 후추 약간

[만드는 방법]

beef-brisket-stir-bean-sprouts_03

step 1. 차돌박이는 키친타월에 올려 핏물을 제거한 후, 고기양념 재료에 20분정도 밑간해주세요.

beef-brisket-stir-bean-sprouts_04

step 2. 숙주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양파는 굵게 채썰어 주세요. 마늘은 편으로 썰고 청양고추와 실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beef-brisket-stir-bean-sprouts_05

step 3.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편과 양파채를 넣어 2분정도 볶아주세요. 마늘향이 올라오면 양념한 차돌박이를 넣어 볶아주세요.

beef-brisket-stir-bean-sprouts_06

step 4. 차돌박이가 익으면 숙주와 청양고추, 굴소스를 넣고 숙주가 아삭하게 익을 정도로만 볶은 후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고 불을 꺼주세요.

beef-brisket-stir-bean-sprouts_07

step 5. 차돌박이 숙주볶음에 통깨를 뿌린 후, 송송 썬 실파와 무순을 올려 장식해주세요.


아름답고 정갈한 요리를 만드는 ‘아내의 식탁’ 레시피 몰아보기


더 많은 영상을 보고 싶다면? 아내의 식탁 어플 다운로드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