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중에서도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공모전! 대외활동 장인의 수많은 성공과 실패 경험으로 알아보는 공모전 수상하는 방법 Best 4!

안녕하세요, 대외활동 장인 유소영입니다 : )
대외활동 중에서도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공모전!
저 역시 공모전에 도전하던 초반에는 마구마구 탈락을 맛보았답니다.

저의 수많은 성공과 실패 경험으로 알아보는 공모전 수상하는 방법 best 4!!!!!

1

1
경쟁률이 낮은 공모전 공략하기

공모전에 처음 도전할 때는 큰 기업에서 하는 유명한 공모전을 하게 되거든요. 저도 처음엔 대형 공모전에 도전하다 실패의 아픔을 연속으로 겪을수밖에 없었답니다.
생각보다 공모전의 종류는 괴애애애앵장히 많기 때문에, 처음에는 규모가 작고 경쟁률이 낮은 공모전부터 시작하는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렇게 작은 공모전에서 수상을 하며 경험과 경력을 동시에 쌓아간다면, 나중엔 큰 공모전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죠?

2

2
팀원 구성

친한 친구들과 하는것도 좋지만, 수상이 목적이라면 팀원 개개인의 능력과 전체적인 발란스를 고려해서 팀을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전체적인 방향과 틀을 잡아줄 기획력을 지닌 사람, 그걸 시각적으로 구현해 줄 제작능력이 있는 사람.이 둘이 필수적으로 한 명씩은 필요하답니다!
그리고 아무리 능력이 좋더라도 성격이나 일을 처리하는 방식이 다르다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요.한번쯤은 팀플이나 다른 공모전을 같이 했던 사람들을 팀원으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3

3
OT자료 물고 뜯기

무엇을 하든 기본이 되어주는 OT자료.
공모전에서 주어지는 응모 개요나 과제등 OT내용은 중요한 사항들”이 압축되어있는 가이드와도 같답니다.
너무 자신의 아이디어에만 빠져있으면, 가이드라인을 간과하고 엉뚱한 결과물을 만드는 실수도 저지르게 돼요ㅠㅠ

4

4
한 가지에 집착하지 않기

공모전은 데드라인이 정확한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계획을 잘 짜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셔야 해요.

한가지에 너무 집착하게 되면 다른 많은 것들을 놓치게 되기 때문에,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가 나올 수 밖에 없답니다!
시간 분배를 잘 해서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주세요 : )

5

네, 오늘은 저의 경험과 실수를 바탕으로 공모전 수상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았습니다.

무엇보다도 팀원들 모두가 그 순간을 즐기고 열과 성을 다한다면분명이 좋은 결과까지 얻을 수 있을거에요!!!

화!이!팅!


더 알찬 대학생활을 위한 꿀팁! 대외활동 장인 유소영의 대외활동 꿀팁 모음이 더 보고 싶다면? 유소영의 대외활동 꿀팁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