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컬러를 어떠한 공간에 활용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데요. 알면 알수록 신비로운 컬러의 세계! 인테리어에 있어서도 어떠한 컬러들로 배색을 활용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느낄 수 있죠? 컬러리스트가 직접 알려주는 컬러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1-vert

우리 주변에는 수많은 색들이 있죠? 색을 표현할 때 빨강, 파랑, 노랑 등 색의 이름을 그대로 쓸 수 있지만 따뜻하다, 차갑다 등과 같이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형용사 언어와 함께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감성 배색은 인간의 감성 내부에 포함되어 있는 일반적인 감성과 개성을 동시에 표현하는 배색 방법입니다.

2-vert

오늘 여러분과 색에 대해 이야기 할 컬러리스트 서승연 입니다. :D

3-vert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컬러로 블루를 추천합니다. 잠깐의 휴식이 주어질 때 푸른하늘, 푸른바다를 보면 마음이 평온해지고 차분한 감정을 느낄 수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남녀 불문하고 누구나 좋아하며, 지구인의 80%가 좋아하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블루에도 수많은 종류가 있지만 어떠한 톤의 블루를 사용 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4-vert

베이비 블루는 옐로우 베이스의 따뜻한 느낌이 나는 블루로 자유롭고 창의적이며 개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리적으로는 창의력을 키워주고 자신감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며 내면으로 향하는 주의력을 키울 수 있는데요.

베이비 블루 인테리어가 어울리는 장소로는 창의력과 자신감이 필요한 아이방이나 가족간의 건강한 소통이 필요한 거실 컬러로 적합한데요.

5-vert

베이비 블루에 옐로우 계열을 아이템으로 배색하면 유니크하면서도 이국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우든 소재의 테이블을 배치하면 평안한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답니다.

6-vert

아이방에도 베이비 블루 컬러를 활용하면 좋은데요. 밝고 선명한 컬러의 배색을 활용하면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7-vert

그린듀, 페일 그린과 같은 그린 계열의 아이템으로 인테리어 하면 외로움을 잘 느끼거나 혼자 자는걸 두려워하는 아이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답니다.

8-vert

베이비 블루 컬러와는 다른 젠틀 블루에 대해 알아볼까요? 젠틀블루 컬러는 모던하면서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은 컬러 입니다. 특히, 차분한 휴식을 취하는 공간인 침실, 서재, 거실에 활용하기 좋은 컬러인데요.

9-vert

모던하면서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무채색 계열과 배색을 하면 좋고 화이트, 핑크와 같은 파스텔톤과 매치했을때는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10-vert

특히,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시달리는분들이라면 침실에 젠틀블루를 활용해 보세요. 끊임없이 생각이 돌고 돌아 몸이 각성되어 뇌가 활동을 멈추지 않는데 젠틀블루와 더불어 인디고 블루, 로얄 블루 등과 같은 블루 계열의 컬러를 침실컬러로 하면 마음을 가라앉히고 숙면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11-vert

지금까지 감성 배색, 블루 컬러 활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다양한 컬러와 감성이 있는 색의 세계. 무엇보다 색은 주관적인 느낌이에요. 여러분의 감성을 담아 여러분만의 색으로 자신의 공간을 쉽고 간편하게 채워보세요!

* 본 콘텐츠는 ‘순앤수’의 제작 지원으로 만들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