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꽃은 뭐니뭐니해도 외국인 친구 사귀기! 간단해 보이지만 용기가 필요한 일이죠. 오늘은 여행 중에 외국인 친구를 쉽게 사귈 수 있는 열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

여행을 자주 다니는 사람이라면 아는 사람 하나 없는 타지에 혼자 있는 것이 얼마나 외로울지 잘 알 거예요.
그래서 외국에서 만나는 여행자들은 대부분 친절하고 말을 걸기도 쉽습니다. 외향적인 사람에게는 낯선 곳에서 친구를 사귀는 것이 숨 쉬는 것만큼이나 쉽겠지만, 그렇지 않은 성격의 사람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때가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성향이 어떻든 그저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즐기면 금세 친구가 생길 거예요.

1. 언어 공부 병행하기

making-new-friends_01

2주 이상 해외여행을 갈 계획이라면 어학 공부를 병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지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유용한표현을 매일 배울 수 있고, 수업이 끝나면 돌아다니며 바로 활용해볼 수 있으니 배우는 속도가 배가 되겠죠. 그리고, 어학원에 다니다 보면 여행객으로 돌아다니는 것보다 친구를 훨씬 쉽게 사귈 수 있답니다. 함께 수업도 듣고여행도 다니다 보면 평생 가는 외국인 친구가 생기는 건 시간문제겠죠?

2. 새로운 클래스 찾아보기

making-new-friends_02

여행하다 먹었던 현지 요리가 너무 맛있어서 자꾸 생각난다면, 여행하는 동안 현지 쿠킹 클래스에 참여해 보세요. 쿠킹클래스 말고도 종이 공예, 서핑 등 여행 중 참여해볼 수 있는 취미 수업은 정말 많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배울 수 없는 새로운 것도 배우고, 공통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도 사귀고, 정말 좋은 기회겠죠?

3. “여행은 살아보는 거야!”

making-new-friends_03

에어비엔비, 카우치 서핑 등 현지 호스트와 여행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해 현지 라이프스타일에 빠져보는 건 어떠세요? 현지인이 실제로 거주하는 아파트나 주택에서 함께 생활해 보면 여행 중인 지역의 문화를 즐기고, 외국인 친구도 많이 사귈 수 있을 거예요.

4. 자원봉사하기

making-new-friends_04

어려운 사람도 돕고, 뿌듯함과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자원봉사활동! 여행 중 시간을 내어 자원봉사활동을 해 보는 건 어떠세요? 세상을 좀 더 아름다운 곳으로 가꿔 나가는 데 도움이 되는 소중한 경험이 될 거예요. 시민의식이 뛰어난 현지 자원봉사자와 친구가 될 좋은 기회이기도 하죠!

5. 먹고, 마시고, 먹고, 마시고….

making-new-friends_05

전 세계인이 함께 나누는 공통점은 바로 식도락 아닐까요? 처음 만나는 사람이라도 공통으로 좋아하는 레스토랑이나 카페가 있으면 좋은 대화 거리가 된답니다. 서양 문화권에서는 자리가 없다면 처음 보는 사이라도 양해를 구하고 테이블에 함께 앉는 것이 비교적 자연스러운 편인데요. 혼자 여행하고 있다면, 현지인들이 찾는 레스토랑에나 카페에서 옆 자리 사람과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메뉴를 추천해달라고 부탁해도 되고요. 정말 혼자 있는시간을 가지고 싶은 사람도 있겠지만, 그래도 말을 거는 시도는 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6. 그룹 투어 찾아보기

making-new-friends_06

관광지라면 보통 유료, 심지어 무료로 열리는 현지 그룹 투어 서비스가 많아요. 숙소에 관련 팜플렛이 비치되어 있기도 하고요. 이러한 그룹 투어에 참여하면 가이드북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현지인이 알려주는 생생한 정보를 보고 들을 수 있답니다. 보통 이런 투어는 그룹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함께 다니다 보면 어느새 주변에는 셀카를찍을 사람들이 한가득일걸요? 투어가 끝나고 새로 사귄 외국인 친구와 눈여겨두었던 레스토랑에 가거나 계속 시티투어를 함께하게 될지도 몰라요!

7. 호텔보단 호스텔

making-new-friends_07

많은 배낭 여행자나 나홀로 여행자들은 호텔보다 더 저렴한 호스텔로 숙소를 정합니다. 그래서 여행 중 호스텔에묵으면 열린 마음을 가진 사람들과 금세 친해질 수 있을 거예요. 호텔보다는 불편할 수 있지만 기숙사처럼 다 함께 먹는 홀 스타일의 다이닝 룸에서 아침을 먹으며 자연스럽게 다양한 나라에서 온 사람들과 어울려 보세요. 아침을 먹으며 어제 다녀온 여행지를 공유하기도 하고, 같은 방에 묵는 친구가 알아낸 오늘 밤 열리는 파티에 같이 따라갈 수도 있겠죠. 호스텔에 묵으며 숙박비도 아끼고 외국인 친구들도 사귀어보세요!

8. 친구의 친구도 내 친구!

making-new-friends_08

몇 다리만 건너면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말이 있죠. 내가 여행을 가는 나라에 혹시 교환학생, 유학생인 친구가 있는지 주변에 알아보세요. 현지인만 아는 핫플레이스를 소개해줄지도 모르잖아요? 혹시 여유가 된다면 현지 친구과의 만남을 연결해줄 수도 있어요. 이미 알고 있는 친구의 친구라면 티타임이나 투어를 함께 하며 쉽게 친구가 될수 있을 거예요.

9. 단골 손님 되기

making-new-friends_09

한 여행지에 오래 머무를 계획이라면 같은 카페나 식당의 단골이 되어보세요. 같은 시간대에 자주 가면 직원이여러분을 알아볼 것입니다. 가벼운 대화(small talk)를 나누거나 주변에 할 만한 일, 가볼 만한 장소 등을 추천받을 수도 있어요. 홀 서비스를 하시는 분들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소개해주는 일, 또 고객을 도와주는 일에익숙해져 있어서 더 다가가기 쉬울 거예요.

10. 소셜 모임 찾아보기

making-new-friends_10

여행하거나 이주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 낯선 환경에 적응하고 새로운 사람들과 친해져야 하는 어려운 난관에 부딪힙니다. 이럴 때 Meet Up이나 Internations 와 같은 소셜 그룹 앱을 다운로드해보세요. 나와 같은 여행객이나 현지인들을 만날 수 있는 소셜 모임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어행 중에 스마트폰으로 현지에서 열리는 ‘밋업’을 찾아서 가보면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데 도움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