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의 계절 7월! 멀리 여행을 떠나도 좋지만~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사실! 가족, 친구, 연인,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공연 및 전시 그리고 도심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꿀팁까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한강 수영장

seoul-vacation-5 01

서울에서 가깝게! 워터파크보다 더 신나게! 즐겨보세요~ 멀리 떠나지 않아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한강공원에 위치한 한강 수영장들이 개장!
올해부터 광나루와 잠실은 무료 셔틀버스 운행하고 여의도 수영장은 생존 수영 체험 및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답니다.
워터파크 못지않은 다양한 시설과 연령대에 맞는 야외수영장 6개소(뚝섬, 여의도, 광나루, 망원, 잠실, 잠원) , 물놀이장 2개소(난지, 양화)가 있으니 각 수영장 및 물놀이장의 개장일과 가격은 홈페이지(http://www.seoul.go.kr/event/hanriver/)를 참고해주세요~

2. 무료 공연 및 전시

seoul-vacation-5 02

공공장소를 활용한 무료 공연 전시 즐겨보아요. 시민청에서는 예술가들이 펼치는 ‘활력 콘서트’와 ‘시민청 영화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가득하고 서울 도서관에서는 독서뿐만 아니라 사진전 및 서울시 일원을 탐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하답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니 무더운 여름에 문화 체험하기에 좋겠죠?
더 많은 정보는 시민청(http://seoulcitizenshall.kr/nr/)과 서울 도서관 (http://lib.seoul.go.kr/)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3. 여름방학 프로그램

seoul-vacation-5 03
박물관 및 기념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강연 및 전시! 한양도성 박물관에서는 레고 블록을 활용하여 도성의 주요 건축물을 만들어 보는 “레고로 배우는 한양도성” 프로그램을 진행해요. 7월 26일(수)부터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며,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http://www.museum.seoul.kr/)에서 확인 가능해요. 이외에도 몽촌역사관에서 열리는 어린이 체험 전시, 꿈나무 영화마당 등도 있으니 참여해보아요~
자세한 사항은 몽촌역사관 홈페이지(http://baekjemuseum.seoul.go.kr/dreamvillage/index.jsp)에서 참고!

4. 서울의 숲과 공원

seoul-vacation-5 04
서울 숲 속에서 즐기는 힐링과 모험~ 여름향기가 가득한 서울숲의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다양한 나무들을 둘러보고 배우는 ‘서울숲 생태투어’ 7월 11일부터 진행되는 ‘서울숲 생태투어’는 관심 있는 누구나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사이트에서 선착순 20명으로 신청 가능해요.
이외에도 공원별 자연 놀이터, 숲밧줄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니 ‘서울의 산과 공원’(http://parks.seoul.go.kr) 홈페이지에서 참고해주세요~

5. 애니메이션 여행

seoul-vacation-5 05_1

어린이들에겐 상상의 나라로 어른들에겐 동심으로 떠나는 애니메이션 여행!
①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 : 1986년 픽사 설립 이후, 초기작부터 최신작까지 픽사의 역사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랍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에서 8월 8일까지 전시되며, 연령대별 입장료가 다르니 홈페이지(http://www.ddp.or.kr) 참고!
② 제 21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 : 아시아를 대표하는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만날 수 있는 축제! 7월 26~30일까지 전시회와 영화제를 진행하니 더 자세한 내용은 SICAF 홈페이지(http://sicaf.org/)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