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집에서 TV만 보는 생활은 그만! 밥 먹고 차 마시고 영화보는 똑같은 데이트도 그만! 7월에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함께 볼까요~?

1. 거리 예술존

01

서울 곳곳에서 하루에 약 5~26개 정도의 공연이 이뤄지고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2017 거리 예술존이란 시민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호흡할 수 있도록 거리에서 펼쳐지는 문화공연인데요. ‘www.seoulbusking.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가까운 곳에서 공연이 있나 확인하고 즐겨보세요 :)

2. 2017 문화가 하르는 서울광장

02

서울 시청앞, 서울 광장에서는 특설무대를 설치하여 2017년 5월 22일부터 10월까지 특별한 공연을 하고 있어요. 매월 다른 주제로 공연이 열린다고 하니 도심속에서 짜임새 있는 공연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3. 레고로 배우는 한양도성

03

2017년 7월 26일부터 8월 18일까지 한양도성박물관에서는 ‘레고로 배우는 한양도성’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요. 한양도성의 역사와 변모 과정도 학습하고, 레고 체험을 통해 성문과 성곽을 쌓을 수 있어요. 한양도성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일정 확인과 예약이 가능하니, 여름방학동안 아이들과 의미 있는 체험을 해보세요!

4. 하늘광장갤러리 공모 선정작 전시

04

하늘광장 갤러리에서는 사회적 이슈를 예술로 풀어낸 예술품들이 있는데요. 7월에는 혼자 사는 사람들에게 주목한 ‘1인 가구 사진관 738’이 전시되고 있어요. 1인 가구인이 애장품, 반려동물 등과 함께 가족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시민 참여 프로젝트가 무료로 진행된다고 하니, 들려서 소중한 반려동물, 애장품과 함께 사진 촬영도 하고 구경도 해보세요 :)

5. 북서울미술관 어린이 갤러리

05

북서울 미술관 어린이 전시관에서는 5월 2일부터 9월 3일까지 아이들의 새로운 감각을 발달시킬 ‘율동’전시회가 진행됩니다. 움직이는 일상의 공간에서부터 생소한 기계생명체까지 볼 수 있다고 하니, 특별한 경험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