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색소음은 넓은 음폭을 가져서 듣기 싫은 소리가 아니고 마음에 안정을 가져다주는 소음이라고 합니다. 공부에 집중이 안 될 때, 숙면을 취하고 싶을 때, 쉐어하우스가 추천하는 백색소음 사이트에 접속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00

화이트 노이즈(white noise)는 백색소음(白色騷音)이라고도 하며, 음폭이 넓어 공해에 해당하지 않는 소음으로 반복되는 패턴을 가진 자연의 소리나 선풍기 소리 같은 저주파 기계음의 백색소음은 심리적 안정을 불러옵니다.

국립국악원
01

백색소음은 백색광에서 유래된 이름인데요. 백색광이 프리즘을 통과하면 모든 가시광선이 나오듯, 다양한 음높이의 소리를 합치면 백색소음이 되죠.

Cf) 파란색 빛≒블루 노이즈, 분홍색 빛≒핑크 노이즈

1. http://rainymood.com/

천둥을 동반한 포근한 빗소리가 자동 재생되며 창가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배경이 인상적인데요. 같이 들으면 좋은 “오늘의 음악”도 추천해줍니다.

2. http://snowyescape.com/

눈이 내리고 벽난로가 있는 오두막의 배경은 자동 재생되는 소리와 함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또, 좌, 우측 상단의 아이콘이나 단축키로 전체 화면 모드, 흑백 모드, 타이틀 숨기기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요.

04

3. http://wheresound.com/

소개되는 사이트 중 유일한 한국 사이트 입니다!!! 홍대, 강남, 가로수길과 같은 익숙한 거리의 카페에서 들리는 갖가지 소리를 즐길 수 있죠.

05

4. http://jazzandrain.com/

빗소리만 듣기 심심하다면 재즈와 함께 들어보세요!! 멋진 자연경관의 배경이 랜덤으로 바뀌어요. 재즈만 듣고 싶다면 빗소리의 볼륨을 조절하거나 아예 멈춰버릴 수도 있습니다.

06

5. http://noisli.com/

10가지 자연의 소리 등 총 16가지 소리를 기호에 맞게 조합할 수 있습니다. Random(무작위)로 혹은 Productivity(생산성), Relax(휴식)에 맞게 소리를 알아서 조합해 주는 기능도 있죠.

07

6. http://asoftmurmur.com/

총 10가지의 소리가 있으며 이 사이트 역시 각 소리를 조합할 수 있어요. 여기에 자동으로 볼륨을 조정해주는 기능과 타이머 기능까지 제공해준다.

7. http://playnoise.com/

이 사이트는 정말 백색“소음”을 들려줍니다. 8가지의 소음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자동으로 볼륨을 조정해주는 기능과 타이머 기능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