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잘 쓰는 비법? 합격 자기소개서를 많이 읽어보면 분명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합격 자기소개서에 쓰인 좌우명을 모아보았어요. 좌우명은 나의 성격을 나타내 주는 한 문장이기도 하고, 기업의 인재상이나 특징과 연결해서 쓰면 더욱 좋습니다. 과연 어떤 좌우명들이 합격 자소서에 쓰였을지, 지금부터 확인하러 go go!

국립국악원

안녕하세요 취업 준비생 여러분, 자소설닷컴입니다!
8월 마지막 주가 되면서 날씨도 서늘해지고 주요 기업들의 채용 공고도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차분히 일정 관리를 잘하며 자기소개서 준비를 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자소서의 감을 살리는 데 도움을 주는 [합격 자기소개서] 샘플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특히 합격 자기소개서 속 좌우명 위주로 내용을 보여드릴 테니 참고해보세요!

170829_합격자소서 속 좌우명 1탄_쉐어하우스-01

합격 자기소개서 속 좌우명

첫 번째, 우물 밖 개구리가 되자!

170829_합격자소서 속 좌우명 1탄_쉐어하우스-03

첫 번째 합격 자소서 속 좌우명은 “우물 밖 개구리가 되자” 입니다.

이 좌우명은 지원자의 도전 정신을 보여주는 내용이기도 하면서 ‘우물 안 개구리’라는 관용적 표현을 활용하여 재미있게 내용을 전달한 예라고 볼 수 있습니다.

꼭 좌우명이 아니더라도 자기소개서 내용의 [소제목]을 써야 할 때 이러한 관용구를 써보는 방법도 좋습니다!

평소에 좋아하는 속담이나 격언, 명언이 있다면 스크랩해두면 도움이 됩니다!

합격 자기소개서 속 좌우명 

두 번째, 도전해보고 후회하자! 

170829_합격자소서 속 좌우명 1탄_쉐어하우스-04

이 좌우명 역시 도전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간략하게 표현이 되었지만 지원자의 도전 정신이 엿보이는 내용이죠.

본인의 좌우명과 경험을 지원하는 기업의 성격과 연결하는 것이 이번 합격 자기소개서 샘플의 특징!

이런 식으로 ‘나와 회사’ 사이에 연결 고리를 튼튼하게 하는 일은 정말 중요합니다.

합격 자기소개서 속 좌우명 

세 번째, 승패병가지상사 지피지기백전불태 

170829_합격자소서 속 좌우명 1탄_쉐어하우스-05

세 번째 합격 자기소개서 속 좌우명은 고사성어를 인용했네요.

이런 식으로 고사성어를 인용할 때는 평소에 잘 알고 있고 본인에게 익숙한 내용으로 써야 합니다. 면접 때 해당 내용에 대해 물어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위의 합격 자소서처럼 자신이 좌우명으로 삼게 된 이유에 대해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 하면 내용에 신뢰도가 올라가니, 이러한 방법도 참고해보세요!

합격 자기소개서 속 좌우명 

네 번째, 용호: 용감하고 호기롭게 도전하는 남자! 

170829_합격자소서 속 좌우명 1탄_쉐어하우스-06

네 번째 합격 자기소개서 속 좌우명은 줄임말을 활용한 사례입니다.

‘용감하고 호기롭게 도전하는 남자’라는 표현을 ‘용호’라는 단어로 줄여서 앞에다가 배치했는데요,

이런 식으로 소제목을 쓰게 되면,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용호가 뭐지? 왜 용호라는 표현을 썼을까?’ 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도 있어서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합격 자기소개서 속 좌우명 

마지막, 수처작주: 가는 곳마다 주인이 되라!  

170829_합격자소서 속 좌우명 1탄_쉐어하우스-07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합격 자소서 속 좌우명은 ‘수처작주, 가는 곳마다 주인이 되라’ 라는 표현입니다.

이 사자성어는 책임감을 강조하는 의미입니다.

여기에 어울리는 경험을 설명하며 자신이 얼마나 책임감 있는 사람인지 어필하고, 향후 입사하고 난 다음에는 어떻게 할지 연결하며 마무리한 것도 바람직한 내용 구성입니다.

170829_합격자소서 속 좌우명 1탄_쉐어하우스-13

오늘 자소설닷컴이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주에는 ‘합격 자기소개서 속 좌우명 2탄’이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또한, 자소설닷컴 [합격자소서] 코너에는 위에서 보여드린 합격 자기소개서를 비롯한 5천 여개의 자기소개서가 있으니 필요할 때 들어와보세요~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도 가능하니 기업명이나 학교, 직무로 찾아볼 수도 있어요!

그럼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음 주에 만나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