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전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8월 31일 독일 베를린 IFA2017 행사에서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이 공개될 예정이다. 그러나 8월 23일 공개된 갤럭시 노트8에 밀려 V30은 크게 주목받지 못하고 있다. 그럼에도 LG V30은 갤럭시 노트8과 같은 날인 9월 21일 공식 출시하기로 하여, 갤럭시 노트8과 정면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LG V30은 18:9 화면비의 2880×1440 올레드 풀비젼 디스플레이와 향상된 카메라 및 오디오 성능을 강조하고 있다. 과연 이번 프리미엄 스마트폰 전쟁에서는 LG V30이 갤럭시 노트8을 꺾는 이변을 일으킬 수 있을까!

LG V30

1. LG V30, OLED 풀비젼(Full Vision) 디스플레이 탑재!

LG V30은 LG전자 특유의 OLED 기술로 2880×1440 18 : 9 화면비를 적용한 올레드 풀비젼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대거 탑재하였다.

먼저 기존 V 시리즈의 주요 기능이었던 ‘세컨드 스크린’을 ‘플로팅 바(Floating Bar)’로 대체하였다. 이 플로팅 바를 사용하면 자주 쓰는 앱을 5개까지 펼쳐 보여줄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반원 모양의 작은 아이콘으로 접히게 된다. 화면 좌우측, 위아래로 움직여 위치를 지정할 수 있으며, 화면에서 보이지 않도록 숨기는 것도 가능하다.

LG V30

사진출처: LG전자 공식 홈페이지(www.lge.co.kr)

또한 Always On Display 기능은 자주 쓰는 기능에 대한 화면을 열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는 매우 편리한 기능이다. 올웨이즈 온 기능은 최소한의 전력을 사용하여 화면을 항상 켜진 상태로 유지시키는 기능으로, 음악 재생, 블루투스, 와이파이, 사진촬영 및 캡쳐, 손전등 기능 등을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조정할 수 있다.

LG V30

사진출처 : 안드로이드폴리스

2. 갤럭시 노트8보다 더 좋다! 더욱 향상된 카메라 기능!

LG V30의 카메라는 갤럭시 노트8과 마친가지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였다. V30의 듀얼 카메라는 각각 1600만 화소의 망원렌즈와 1300만 화소의 광각 렌즈를 탑재하여, 카메라 화소 측면에서 갤럭시 노트8보다 더 우위에 있다. 또한 스마트폰 최고 수준의 조리개값 F1.6, 고급 카메라에 쓰이는 글라스 렌즈를 채택하여 카메라 기능에 더욱 힘썼다.

LG V30


사진출처: LG전자 공식 홈페이지(www.lge.co.kr)

카메라 기능 중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전문가 모드’이다. 이 전문가 모드는 이미 탑재되어 있는 전문가의 사진 중 하나를 선택하면 조리개 값, 화이트밸런스, 셔터스피드 등 카메라 설정값이 선택한 사진과 똑같이 세팅되어, 전문가가 찍은 것 같은 사진을 연출 할 수 있다.

3. 새로운 잠금 해제 기능 추가 : 목소리 키워드 잠금해제!

LG V30은 기본적으로 지문 인식과 홍채인식을 지원한다. 그러나 그 외 특별한 잠금 해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키워드 잠금해제’ 기능이다. 예를 들어 V30에 ‘다나와’라는 키워드를 미리 지정해 두고, 스마트폰 잠금 해제시에 ‘다나와’라는 키워드를 말하면, V30이 키워드와 목소리를 분석하여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이다. 얼굴인식이 불가능한 어두운 환경에서 굉장히 활용성이 높은 기능이다.

LG V30

사진출처: LG전자 공식 홈페이지(www.lge.co.kr)

4. LG전자 스마트폰의 영혼, 고품격 프리미엄 사운드 기능 탑재!

프리미엄 사운드는 LG전자가 꾸준히 밀고 있는 컨셉이다. LG V30은 하이파이 쿼드DAC를 탑재하고, B&O와의 협업을 통해 고품격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한다. 특히 ‘사운드 프리셋’ 기능과 ‘디지털 필터’ 기능을 통해 소비자들이 음악 전문가처럼 자신의 취향과 음악 장르별로 다양한 음색을 즐기는게 가능해졌다.

LG V30

‘사운드 프리셋’ 기능은 사용자들의 기분이나 취향에 따라 ▲균형감있게 ▲선명하게 ▲현장감 있게 ▲저음 강화 등 4가지 특색 있는 음색을 선택해 즐길 수 있는 기능으로, 한번의 클릭을 통해 음악 전문가처럼 원하는 음색을 손쉽게 골라 즐길 수 있다.

‘디지털 필터’ 기능을 사용하면 소리의 잔향을 조정해 음악의 장르에 맞는 최적의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다. 소비자는 음악 감상시, 어쿠스틱 사운드에 적합한 ▲공간감있게, 락이나 힙합을 감상하기에 적합한 ▲깨끗하게, 클래식이나 발라드에 적합한 ▲자연스럽게 등 3가지 사운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V30은 스마트폰 최초로 MQA (Master Qualitiy Authenticated) 규격을 지원한다. MQA규격이란 적은 데이터 용량으로 하이파이 고음질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규격이다.

LG V30


기본제공되는 B&O 설계 이어폰

본격적으로 시작될 프리미엄 스마트폰 전쟁! 9월 중순에는 아이폰 8의 발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갤럭시 노트8과 LG V30, 그리고 아이폰 8 시리즈까지! 과연 최후에 웃는 자는 누가 될까?

모바일CM 서경덕 / PAD@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홈쇼핑, 오픈마켓, 개인 쇼핑몰 등 자세한 구매정보가 궁금하다면?(원문보기)

일상생활부터 테크까지,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는 ‘다나와’ 글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