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액션캠을 구입한 이용자들과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찍을 때 겪는 흔한 문제 중 하나, 영상의 흔들림과 수평. 이를 해결해 줄 가장 최적의 아이템, 짐벌!

국립국악원

처음 액션캠을 구입한 이용자들과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찍을 때 겪는 흔한 문제 중 하나는 영상의 흔들림과 수평일 것이다. 영상의 흔들림을 조금이라도 잡아보려 셀카봉을 구매하여 촬영해보지만 결과는 그다지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영상의 흔들림이 심하거나 수평이 맞지 않은 영상을 보다 보면 멀미가 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줄 상품은 아무래도 최근 급 성장을 보이고 있는 짐벌밖에 없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기본적으로 쉽게 생각해보면 짐벌은 ‘수평을 맞춰주는 장치’ 라고 보 면된다.

다시말해, 아래 사진과 같이 roll, pitch, yaw로 불리는 각각의 축을 기준으로 회전이 가능하며, 하나의 축에 따라 회전만 보정하면 1축 짐벌, 두 개의 축에 따라 보정하면 2축 짐벌, 세개의 모든 축에 따라 보정이 가능하면 3축 짐벌이라고 할 수 있으며 물론, 3축 짐벌로 영상을 찍을 경우 가장 안정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짐벌

(이미지출처:위키백과)

인기순위를 알아보기 전에 다나와에선 얼만큼의 성장율을 보였을까?

짐벌

(다나와 10월 판매 기준)

2016년 10월과 2017년 10월을 비교해본 결과, 2016년 10월 판매의 절반 이상인, 물 88%나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처럼 급 성장세를 타고 있는 짐벌! 과연 다나와에서는 10월에 어떤 짐벌의 종류가 인기 있었을까? 지금부터 알아보자!

짐벌
다나와2
다나와3

디카CM 이서영 / dica@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www.danawa.com)
홈쇼핑, 오픈마켓, 개인 쇼핑몰 등 자세한 구매정보가 궁금하다면?(원문보기)

일상생활부터 테크까지,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는 ‘다나와’ 글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