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든 흔히 보이는 길고양이, 그 길고양이의 삶은 어떨까요? 사람들 사이에 녹아들어 살고 있는 길고양이의 삶을 통해 진정한 ‘공존’을 이야기한 영화 ‘나는 고양이로소이다’입니다.

국립국악원
i-am-a-cat_01

‘공존, 길고양이, 다같이 함께’를 말한 영화 나는 고양이로소이다조은성 감독입니다.

i-am-a-cat_02

이 영화의 테마 자체는 공존입니다. 우리가 사는 이 공간에 함께 살고 있는 수많은 생명체가
있다는 걸 조금이나마 알리고 싶어서 처음 시작하게 된 다큐멘터리 영화 입니다.

i-am-a-cat_03

치열하게 살아가는 우리의 삶과, 역시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길고양이의 삶이 닮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길고양이와의 공존을 이야기하며 우리 인간들 끼리의 공존도 다시 한번 이야기해보고자 했습니다.

i-am-a-cat_04

요즘 길고양이 학대에 관한 이야기를 SNS상에서 아주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저는 길고양이와 같은 작은 동물들이 학대받는 곳이라면, 우리 아이들에게도 안전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i-am-a-cat_05

길고양이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는 분들이 이 영화를 봐주시고, 조금이나마 생각을 바꿔주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i-am-a-cat_06

한국에서 다양성영화, 독립영화를 제작하는 것도 힘든 일이지만 그 영화를 관객분들에게 보여주는 것도 어려운 일이거든요.
그런데 G시네마에서 그러한 기회를 많이 제공해주셨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부여하고 싶습니다.

i-am-a-cat_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