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겨울은 춥기만 한 것이 아니라 눈도 많이 내린다는데, 이럴 때일수록 빙판길 낙상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겨울철에는 옷차림이 두껍고 주머니에 손을 넣고 다니는 경우가 많아 민첩하게 반응하기 어려워서 더 위험하다.

국립국악원

넘어지는 것이 뭐가 위험하냐고? 노약자는 골반이나 대퇴부처럼 큰 뼈가 부러져서 생명이 위독한 경우가 있을 정도다. 오죽하면 매년 뉴스에서 주의하라고 하겠는가.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낙상사고를 막기 위한 미끄럼 방지 아이템을 준비했다. 부모님이나 어린 자녀를 위한다는 생각으로 스크롤을 내리자.

신발에 끼우는 도시형 아이젠

우선 아무 신발에나 장착하면 미끄러짐 사고과 이별할 수 있는 도시형 아이젠을 추천한다. 일반적인 아이젠은 등산화 바닥에 부착하는 등산용품이지만, 도시형 아이젠은 운동화, 구두에도 간편하게 끼울 수 있고 스파이크의 높이가 과하지 않아서 산이 아닌 평지, 도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다나와1

▲ 스타제이 이지 파워 5발 아이젠

체인 형태로 된 등산용 아이젠과는 달리 도시형 아이젠은 신발에 쉽게 끼웠다 뺄 수 있는 밴드 형태로 돼 있다. 스타제이 이지 파워 5발 아이젠은 고탄력 발포 고무 소재에 5개의 합금 스파이크가 부착된 제품으로, 눈길이나 빙판길에서 강력한 접지력을 자랑한다. 남녀 공용 프리사이즈로 내구성이 뛰어나 여러 번 착용해도 쉽게 늘어나지 않으며 물기를 잘 닦아 보관해주면 된다.

다나와2

▲ 시그날 윈터 솔젠

시그날 윈터 솔젠은 신발을 여러 방향에서 더욱 단단하게 잡아주는 도시형 아이젠이다. 특수 천연고무로 만들어져 탄력과 내구성이 뛰어나며 바닥에는 특허받은 미끄럼 방지 패드가 적용돼 있다. 앞쪽 구멍에 신발 코를 맞추고 뒤쪽을 잡아당겨 끼우면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사이즈가 두 가지(M: 200~240mm, L: 240~280mm)로 구분돼 있어서 어떤 신발에도 잘 맞는다.

다나와3

▲ 라푸마 시티 체인 아이젠

라푸마 시티 체인 아이젠은 등산용 아이젠과 비슷한 제품으로, 스테인리스 소재의 체인 형태로 설계되었다. 그러나 등산용 아이젠보다 작고 가벼워서 신발에 끼우기가 간단하고 휴대하기에도 편리하다. 컬러는 퍼플과 그레이, 사이즈는 두 가지(M: 225~250mm, L: 250~275mm)로 구분돼 있으며 무게는 117g. 휴대용 파우치를 제공하니, 눈 소식이 있다면 미리 가방에 챙겨 놓자.

미끄러지지 않는 방한 신발

아이젠은 영 모양새가 안 나서 싫다면?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는 겨울철 방한 신발들을 신어보자. 포근한 털 재질로 발을 따뜻하게 하면서, 미끄럼 방지 기능을 탑재해 빙판길에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일석이조의 제품들이다. 물론, 그렇다고 빙판에서 탭댄스를 추거나 뛰어다니는 건 곤란하다.

다나와4

▲ 카르도씨엔에스 듀크 아이젠 방한화

보온과 기능성은 물론 스타일까지 생각한 방한 신발이다. 발목까지 올라오는 보아 털과 5중 구조의 가죽, 7중 구조의 바닥 설계로 냉기를 막아줘서 발이 시리지 않고 따뜻하며, 강철 합금 아이젠을 밑창에 내장해 얼음 위에서도 쉽게 미끄러지지 않게 만들었다. 방수 코팅 처리해서 신발이 눈길에 젖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 남성용과 여성용이 있으며 컬러는 블랙, 그레이, 카멜 등이다.

다나와5

▲ 라푸마 DANDY 방한 부츠

라푸마의 댄디 방한 부츠는 패딩과 기모형 내피로 보온성이 우수한 제품이다. 원단을 발수 가공 처리하여 물과 오염에 강하며, 아이스그립 창을 적용해 눈이나 얼음 등에 탁월한 접지력을 보여준다. 발목이 길게 올라오지 않고 지퍼가 달려있어 착용하기 편리하며, 항균 및 소취 기능이 뛰어나 발의 피로가 적다. 250~280 사이즈의 남성 전용 부츠이며 컬러는 블랙 한 가지다.

다나와6

▲ 노스페이스 1G 미드 퍼

노스페이스 1G 미드 퍼는 발목이 높게 올라오는 미드컷 타입의 방한 부츠다. 부드럽고 따뜻한 플리스 소재의 라이닝 디테일로 보온성을 높였으며, 다이얼을 통해 신발 끈을 조이고 풀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또한, 탄성이 좋고 그립력이 뛰어난 아웃솔 구조를 적용해 미끄러운 바닥에서도 안정적으로 걸을 수 있다. 블랙, 머스타드, 네이비, 와인 등 네 가지 컬러가 감각적이다.

다나와7

▲ 휠라 휠라키즈 미끄럼 방지 부츠

겨울철에는 노인들뿐만 아니라 어린아이들도 쉽게 넘어지고 다친다. 특히 어린 아이들은 눈길이나 빙판길에서 장난을 치거나 뛰어다니는 경우가 많아, 눈이 올 때는 꼭 미끄럼 방지 신발을 신기는 것이 안전하다. 휠라키즈 미끄럼 방지 부츠는 따뜻한 털이 푹신하게 들어있는 방한 부츠로 퀼팅 재봉하여 보온력을 더욱 높였으며,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기능이 적용돼 있다.

다나와8

▲ 노스페이스 아동 뮬 슬립온 클래식

발이 덥거나 답답한 걸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는 슬립온 형태의 방한화도 좋다. 노스페이스 아동 뮬 슬립온 클래식은 성인용과 같은 디자인의 방한화로, 가족 신발로 구매하기에도 적당하다. 발목이 올라오지 않아서 발이 추울 것 같지만, 거위 솜털과 깃털이 포함돼 있어 보온 성능이 우수하다. 바닥에는 얼음에 미끄러지지 않는 아이스그립이 적용돼 있어 빙판길에서도 안전하다.

기획, 편집  송기윤 iamsong@danawa.com
글, 사진 / 박다정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원문보기)

일상생활부터 테크까지,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는 ‘다나와’ 글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