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은 굉장히 더울 것으로 예상될 것 가운데 여름 휴가에 맞춰 일찌감치 여행 계획을 세워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여름휴가, 가족 나들이, 물놀이 등 다양한 야외활동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겟! 해야 하는 필.수.품은? 바로 액션캠이다.

국립국악원

수전증 앙뇽~ 더 이상의 흔들림은 없어!
추천 4K+손떨림 방지 액션캠!

브이로그 카메라

벌써 2018년의 반이 흘러감과 동시에 6월의 반이 지나가고 있다. 5월부터 폭염이 시작된 것 보니, 이번 여름은 굉장히 더울 것으로 예상된다. 페스티벌 성수기인 6월을 시작으로 무더운 여름 속 휴가를 맞이해 일찌감치 여행 계획을 세워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여름휴가, 가족 나들이, 물놀이 등 다양한 야외활동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겟! 해야 하는 필.수.품은?

바로 액션캠이다.

흔들리지 않고 선명하게 추억을 담기 위해 빠뜨릴 수 없는 기능을 꼽자면 4K 해상도 지원 및 손떨림 방지 기능이다. 사실 매우 전문적인 영상을 찍으려는 목적이 아닌 이상, 굳이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액션캠을 구입할 필요는 없지만 현재 4K 지원이 당연한 옵션이 되어가고 있고 요즘에는 4K를 넘어선 액션캠도 출시하고 있는 추세이며, 물론 손떨림 방지 기능 또한 매력적인 기능에 속한다.

브이로그 카메라

울렁울렁 흔들리는 영상을 본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필요한 건 뭐다? 바로 손떨림 방지 기능이다. 손떨림 방지 기능은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 시, 영상을 흔들리지 않고 부드럽게 촬영하는 것을 도와주는 기능으로 크게 ‘광학식’ 과 ‘전자식’의 두 가지로 나뉜다.

* 광학식 : 물리적인 렌즈 완충으로 보정이 되어 화질 손상이 없어 가격이 고가인 편이다.
* 전자식 : 촬영된 이미지를 회로에서 보정하여 화질 손상이 있으며,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자, 그렇다면 지금부터 우리의 여름을 책임져 줄 4K 지원 + 손떨림 방지 액션캠 세 가지를 알아보자!

1. 액션캠의 완성형, 고프로 히어로6 블랙

브이로그 카메라
브이로그 카메라

17년 9월에 선보인 강력한 전자식 손떨림 방지와 4K 60프레임, 풀 HD 화질로는 240 프레임의 슬로우 촬영 기능을 갖춘 고프로 히어로6 블랙은 외관상으로는 일반 고프로와 큰 차이를 느낄 수 없다. 굳이 차이점을 따지자면 렌즈 옆 숫자가 살짝 바뀌었다는 것 정도!

그렇지만 기능으로써는 완전히 다른 고프로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기존 고프로 시리즈에는 타사에서 제작한 프로세서에 커스터마이징을 거친 후 적용했으나, 이번에는 내부에 자체 개발한 GP1 프로세서를 탑재했기 때문이다. 완벽히 고프로만을 위한 프로세서이다.

이 프로세서를 탑재함으로써 고프로 히어로6는 4K 60 프레임, 풀 HD 240 프레임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됐으며 디지털 줌 방식의 터치 줌 모드 추가 및 HDR 지원에 따른 색감의 향상과 풍부한 다이나믹 레인지 등의 차이도 느낄 수 있다.

또한, 기본적인 데이터 처리 속도가 향상되었으며, 가속도계와 GPS를 데이터에 함께 저장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5HGz WiFi 연결 지원으로 더 빠른 속도로 기기 사이 데이터를 옮길 수 있게 되었다.

자체 프로세서 탑재로 완성형 액션캠으로 거듭난 히어로6, 59만 9천 원의 비교적 고가로 출시를 하였지만 현재 많이 하락하여 40만 원대로 판매되고 있다.

 고프로 히어로6
이미지 센서GP1칩 탑재
손떨림 방지6축 전자식 손떨림 방지
동영상 해상도4K 60fps / 풀HD 240fps
카메라 화소1200만 화소
디스플레이LCD 지원 / 터치 줌 스크린
무선연결5G WiFi / 블루투스 / GPS
방수자체방수:10m
부가 기능퀵스토리 / 위치 캡쳐 / 타임랩스 동영상 / 원버튼 제어 /
고프로앱 지원 / RAW+WDR 사진 / 자동 업로드 /
연속 촬영 기능 / 바람소리 감소 고급 기능 / 음성제어 지원
배터리1220mAh 리튬 이온
크기/무게약 60x45x25mm / 약 117g
상품 바로 가기img16.jpg

2. 액션캠의 BOSS, SONY FDR-X3000R

브이로그 카메라

우리에게 잘 알려진 액션캠의 네모난 형태와는 다르게 슈팅형 모양으로 디자인된 SONY 액션캠은 일반 액션캠을 주로 사용하셨던 분들에게는 다소 그립감이 어색할 수 있다. 슈팅형 디자인은 SONY 액션캠의 전통적인 디자인으로 외부에 아날로그적인 버튼을 포함시켜 액티비티 한 상황에서 보다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SONY의 유명한 짜이즈 렌즈로 왜곡을 감소 및 이미징 제품에 사용되는 BIONZ X 프로세서와 동영상 전용으로 개발된 830만 화소 엑스모어 R CMOS 이미지 센서를 갖춰 해상력이 월등히 뛰어나다.

무엇보다, SONY의 손떨림 방지 기술인 B.O.SS.의 탑재이다. 대부분의 액션캠은 손떨림 방지 기능이 없거나 대부분 전자식 손떨림 방지 기능으로 위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다시 말해 전자식 손떨림 방지 소프트웨어는 흔들리는 화면을 감지하면 영상의 일부를 잘라내 최대한 흔들리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지만,

SONY 액션캠에 사용된 B.O.SS. 즉,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은 액션캠 안에 있는 렌즈와 센서가 주변 흔들림에 맞게 움직여 스스로 균형을 잡아 영상을 거의 잘라내지 않아도 돼 넓은 화각을 확보할 수 있고, 초고해상도 영상으로 촬영할 수 있다.

이런 훌륭한 손떨림 방지 기능을 탑재한 X3000R은 16년 11월에 출시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으며 방송에도 자주 등장한다. X3000R은 깊은 물속이나 사람이 직접 갈 수 없는 곳에서도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는 라이트 뷰 리모트까지 포함된 액션캠으로 현재 50원대로 여전히 고가의 액션캠이다.

 SONY FDR-X3000R
이미지 센서Exmor R CMOS
손떨림 방지Balanced Optical SteadyShot 액티브 모드
동영상 해상도4K 30fps / 풀HD 120fps
카메라 화소818만화소
디스플레이라이브 뷰 리모트 제공 / 터치 미지원
무선연결WiFi, NFC, GPS
방수제공 방수하우징 사용 시:60m
부가 기능품음 제거기능 / 스마트폰 컨트롤 / 4K 타임랩스 / 라이브스트리밍 /
모션샷 / 무비 메이커 / 고속 촬영 모드 / 루프레코딩
배터리1240mAh 충전식 리튬 이온 배터리 팩
크기/무게약 29.4x47x83mm / 약 89g
상품 바로 가기img16.jpg

3. 누가 짭짭프로라 했는가, 대륙의 실수 SF9000X ELITE

브이로그 카메라

  

액션캠을 쓰지 않는 사람들도 어쩌면 흔하게 들어봤을법한 단어일 것이다. 이름 하여 ‘짭프로’

짭프로는 고프로에서 유래된 명칭으로 정품 고프로 제품이 아닌, 이와 비슷한 성능을 보이면서 가격은 저렴한 제품을 ‘짭프로’라고 부른다. 여기에 해당되는 제품은 SJCAM에서 나온 제품들이며 아무리 가격이 저렴하다고 한들, 성능이 우수하면 가격이 비싸질 수밖에 없는 게 인지상정. 이에 해당하는 제품을 한 번 더 모방하여 만든 게 바로 ‘짭짭프로’이다.

그중 가장 성능이 뛰어난 제품이 바로 SJ9000X ELITE 액션캠인데, 액션캠에 대해 관심을 가져본 사람이라면 아마 ‘노바텍 SJ900X ELITE’ 라고 많이 보았을 것이다. 노바텍은 많은 사람들이 제조사 혹은 브랜드 명이라고 알고 있지만, 사실 이 액션캠에 들어가는 칩셋 이름이지 상표가 아니다.

우선 SJ9000X ELITE는 노바텍 NT96660 최상급 칩셋과 SONY IMX 078 센서 탑재한 최상급 모델로 4K 24 프레임, 풀 HD 60프레임 해상도 지원 및 스마트폰 앱 제공, WiFi 연동, LCD 탑재, 손떨림 방지 등 기본을 넘어 꽤나 괜찮은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고프로나 SONY 같은 경우는 액세서리 미포함으로 액션캠 액세서리 또한 어느 정도의 돈을 주고 구입해야 하지만, 이 액션캠은 약 스무 가지가량의 액세서리가 기본 제공된다. 그것도 6~8만 원의 가격으로 말이다. 가격 대비 매우 좋다는 평과 함께, 저렴한 만큼 배터리 사용시간이나, 내구성이 부족하다는 단점도 있으며, 이 제품은 액션캠에 첫 입문하는 초보자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액션캠이다.

 SJ9000X ELITE
이미지 센서SONY IMX 078 센서
손떨림 방지지원
동영상 해상도4K 24fps / 풀HD 60fps
카메라 화소20MP
디스플레이2인치 LCD 지원 / 터치 미지원
무선연결WiFi
방수제공 방수하우징 사용 시:30m
부가 기능타임랩스 / 모션감지 / 블랙박스 모드 / 루프레코딩 /
인터벌촬영 / PC캠
배터리1050mAh
크기/무게약 59.2x41xx29.8mm / 약 44g
상품 바로 가기img16.jpg

                                                                                디카CM 이서영 / dica@danawa.com
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 (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쇼핑]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