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신분에 선물을 받지 않고 스스로 마련한다면 부담될 것이다. 여기에 성능이 높을수록 가격은 올라가는 노트북이지만 사용 용도에 따라 필요 이상의 고가형 노트북을 구매하지 않고 문서작성, 인강시청, 간단한 편집 정도를 목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면서 준수한 성능을 보여줄 수 있는 노트북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학생 신분이라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대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을 찾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70만원 이하의 가격대에서 스펙 조건까지 우수한 노트북을 소개해보겠다.

새학기 노트북

삼성의 프리미엄급 시리즈인 노트북9의 한단계 아래 브랜드로 준수한 스펙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가 특징이다. 특히 NT500R3W-LD5A 모델의 경우 삼성 특유의 모던한 디자인에 코어i5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으면서 퀵 충전 기술을 통해 빠른 배터리 충전 시간을 보장해준다. 여기에 비디오HDR 기능에 풀HD 해상도는 동영상 시청에 보다 최적화되어 있으며 180도 화면 전환이 가능한 컨설팅 모드까지 지원되어 과제 논의나 회의시 보다 높은 활용도를 제공해준다. 가격은 8월 마지막주 최저가 기준 67만원대.

새학기 노트북

올해 330s 시리즈와 더불어 레노버 노트북 중에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디어패드 320s 시리즈로 보급형부터 비즈니스 모델까지 다양한 스펙과 저렴한 가격대를 선보이고 있는 모델이다. 특히 320s-13IKB 모델은 인텔 8세대 I5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면서 얇은 베젤 디자인과 1.2kg대 휴대성은 다른 대기업 프리미엄 휴대용 노트북과 스펙구성면에서 견주었을 때 크게 뒤지지 않으면서 가격까지 좋아 대학생과 여성에게 인기가 높다. 가격은 8월 마지막주 최저가 기준 68만원대

새학기 노트북

올해 ASUS 노트북 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브랜드인 비보북은 다양한 성능대와 저렴한 가격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시리즈이다. 14.8mm의 얇은 두께의 컴펙트한 디자인과 슬림 베젤 형태는 본체 대비 화면 비율이 78.5%로 보다 넓은 화면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윈도우10까지 제공하고 있어 운영체제 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한 노트북 초보자에게 적합한 모델이며 넓은 시야각까지 갖추고 있어 가성비 측면에서 상당히 좋은 구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8월 마지막주 최저가 기준 67만원대.

새학기 노트북

데스크탑용 CPU, 그것도 가성비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인텔 7세대 펜티엄 G4560 CPU가 탑재된 독특한 구성의 노트북으로 50만원대 이하 노트북 중에서 가성비는 단연 최고의 모델로 볼 수 있다. 8GB DDR4 메모리에 풀HD 광시야각 패널, 그리고 키보드라이트 기능 지원에 다양한 인터페이스 지원으로 그 매력을 더하고 있다. 무게는 일반 휴대용 노트북보다 다소 무겁지만 15.6인치 큰 화면에 스펙까지 고려했을 때 2.2kg대는 동일 조건이라면 가장 최적의 조건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가격은 8월 마지막주 최저가 기준 47만원대.


 

카페, 강의실 시선강탈! 자꾸만 펼치게 되는 프리미엄 휴대용 노트북

새학기 노트북


노트북의 가장 큰 장점은 데스크탑이 필요로 하는 업무나 작업을 휴대하면서 처리하기 위함이 아닐까. 때문에 이동성을 중요시하는 대학생이나 신입사원의 경우 가벼운 무게에 슬림한 노트북을 찾기 때문에 해마다 신학기에는 날씬하면서 스펙까지 좋은 프리미엄 휴대용 노트북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러한 프리미엄 휴대용 노트북의 경우 초경량은 기본이겠지만 디자인 역시 매끄럽게 잘 나왔기 때문에 공공장소에서의 시선을 빼앗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업그레이드가 한정적인 노트북의 구조와 오래 쓸 것을 생각한다면 이왕 사는 거 프리미엄급 휴대용 노트북의 유저가 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된다.

새학기 노트북

국내 휴대용 노트북의 대표격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LG전자의 그램 시리즈 중에서 가장 많은 판매를 보이고 있는 모델이다. 인텔 8세대 저전력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확장성과 내구성에 큰 변화를 주었는데 M.2 SSD 추가슬롯을 탑재하여 저장장치의 업그레이드를 실현하였으며 밀리터리 테스트를 통해 작년 모델까지 문제로 재기되었던 내구성을 완벽하게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8월 마지막주 최저가 기준 141만원대.

새학기 노트북

삼성 노트북 중 상위급 브랜드인 노트북9 올웨이즈는 995g부터 1.3kg미만대까지 초경량 격 무게는 유지하면서 인텔 8세대 프로세서 탑재로 성능을 끌어올렸으고 거기에 75Wh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하여 휴대용 노트북의 최적의 조건을 갖춘 모델로 볼 수 있다. 다양한 충전지원으로 충전으로부터 자유로운 슬로건은 2018년형에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으며 500니트의 밝기의 광시야각 패널은 야외에서 사용할 때 그 진가가 더욱 발휘되고 있다. 가격은 8월 마지막주 최저가 기준 139만원대.

새학기 노트북

HP 대표 프리미엄 휴대용 노트북 브랜드로 고급스러운 외관에 13.6mm 두께의 엄청 얆은 초슬림 디자인으로 대학생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용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360도 회전형 2in1 노트북이다. 일반적인 화면 터치 지원은 물론이고 전용 액티브펜을 지원하여 미세한 디자인이나 메모를 직접 그릴 수 있으며 페이스로그인이나 지문인식기능으로 보안성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8월 마지막주 최저가 기준 159만원대.

새학기 노트북

가장 최근에 출시한 애플 맥북 시리즈의 최상위급 브랜드인 맥북프로로서 8세대 커피레이크 프로세서에 아이폰8,x에 적용된 주변 조명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색감이 조절되는 트루톤 기술을 맥북 시리즈 최초로 적용하였다. 여기에 전년도 모델의 지적 사항이었던 나비식 키보드를 개선하였으며 애플 T2칩을 통해 향상된 보안성과 시리즈 최초릐 음성인식 비서 ‘SIRI야’를 실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8월 마지막주 최저가 기준 205만원대.


 

3D 디자인,설계 등 특수 작업을 위한 고성능 노트북

새학기 노트북

별도의 그래픽이 탑재된 고사양 노트북은 흔이 게이밍 노트북이라고 말하기도 하지만 이러한 노트북의 큰 장점은 데스크탑에서만 쾌적한 실행이 가능했던 디자인 작업이나 영상 편집 등이 장소의 구애없이 동등한 수준의 실행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이미 노트북 CPU나 GPU는 동일 시리즈급의 데스탑용 부품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없을 만큼 발전했으며 이러한 고성능 노트북 시대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부가 기능과 활용성으로 데스크탑을 대체할 수 있는 노트북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것이 흠이지만 자신의 과제가 고사양급이라면 한번쯤 고려해볼 수 있을 것이다.

새학기 노트북

성능 대비 착한 가격대의 정점에 있는 고성능 노트북을 꼽는다면 한성 TFG156이 최근 가장 각광을 받는 노트북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기본 6코어 프로세서에 GTX1060 그래픽 조합을 기반으로 슬림 베젤 디자인에 144Hz 고주사율 지원으로 부드러운 화면의 신세계를 보여준다. 여기에 sRGB 100% 색표현력은 색감을 중요시하는 디자인 업무에 효과적이며  노트북에서 보기 드문 기계식 RGB 키보드는 경쾌한 타건감과 게임과 빠른 반응속도를 제공하면서 무게는 2kg대로 휴대성까지 갖추고 있다. 가격은 8월 마지막주 최저가 기준 139만원대.

새학기 노트북

이번에 출시된 맥북프로의 15인치대는 13인치 모델과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는 상위 스펙의 모델이다. 13인치 모델의 향상된 부분은 기본 적용되었으며 고성능 헥사코어 커피레이크 프로세서에 향상된 라데온 외장그래픽이 탑재되어 기본적인 성능이 뛰어나 그래픽 관련 업무에 보다 최적화되었으며 메모리는 DDR4로 최대 32GB, 저장장치는 최대 4TB까지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대는 다소 높지만 완성도 높은 애플 모델을 한번 접해본 소비자라면 탐낼만한 스펙구성임에는 틀림이 없다. 가격은 8월 마지막주 최저가 기준 265만원대.

새학기 노트북

GTX1070 MAX-Q 고성능 그래픽에 6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하이엔드급 슬림 노트북으로 144Hz 부드러운 화면과 x-rite 컬러 인증 디스플레이는 정밀한 화면과 고사양을 요구하는 전문적인 디자인 작업에 매우 유리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초슬림 배젤 디자인과 2kg의 하이엔드급 노트북에서 보기 드문 무게 구조는 언제 어디서든 성능에 구애받지 않고 쾌적한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큰 메리트로 작용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가격은 8월 마지막주 최저가 기준 267만원대

새학기 노트북

6코어 커피레이크 프로세서를 탑재한 MSI의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으로 스펙 대비 성능 조합이 균형이 잡힌 퍼포먼스급 중심의 노트북이다. 여기에 GTX1060 그래픽 조합은 3D 그래픽 작업이나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에 무난하며 고성능 노트북의 고질적인 발열 이슈에는 7개의 히트파이프에 4개의 배출구로 신속한 냉각 효과로 대응하고 있다. 패널 역시 논글레어 IPS광시야각 패널로 보다 선명하고 맑은 화면으로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8월 마지막주 최저가 기준 124만원대.

노트북 CM 박상필 psp0211@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