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부니 마음이 싱숭생숭.
외로운 에디터는 일이고 뭐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어졌어요.
겨울 바다도 좋을 것 같고…
연말연시니까 내친김에 해돋이도 보고 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죠.
그런데 문득 교통체증이 걱정이 되는군요.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도 되고, 내비게이션을 찍어봐도 되고, 교통정보 어플을 검색해도 되지만!!!!!
이게 다 귀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만능검색능력자 남친에게 문자를 보냈습니다.
.
.
.
.
.
.
.
.
.
.
.
.
뭐.. 저야 그렇다 칩시다.
당신의 여자친구는 다를지도 몰라요!
..
……
…
…
..
.
.
.
.
.
.
.
.
.
.
하아…
우리.. 남친 여친에게 기대하지 말고, 그냥 이 번호 하나만 기억하기로 해요.
☎1588-2504! ☎1588-2504!
☎1588-2504는?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입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는 휴대전화 문자로 출발지와 목적지 사이의 현재 고속고로 실시간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무려 지난 6년간 이용자들이 빠른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 번호로 전화를 걸어 상담원과 통화를 하거나 안내에 따라 버튼를 눌러 안내를 받아도 되지만, 문자(SMS)로 출발 나들목과 도착 나들목을 입력해 전송하기만 하면 실시간 교통정보가 날아옵니다.
(일오팔팔 둘오공사, 둘오공사 둘오공사… 도로공사라서 이렇게 번호를 정했다는 썰이 있답니다.)
너에게로_가는_빠른길을_알려줘.jpg
.
.
.
.
.
이용해 보니 굉장히 빠른 피드백, 비교적 디테일한 정보, 간단한 사용방법등이 돋보이는 서비스였습니다. 차에 내비가 장착되어 있다면 굳이 이용할 필요는 없지만 떠나기 전 소요시간과 경로를 파악하는 데는 안성맞춤이었습니다. 특히 피처폰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더더욱 유용할 듯 합니다.
*이 글은 한국도로공사의 의뢰나 부탁이나 협찬 전혀 없이 그냥 작성되었습니다. 킁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