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나 귀여운 외모를 가진 ‘담비’!

국립국악원

‘담비’는 족제비과에 속하는 동물이에요. 과거에는 한반도 전역에서 볼 수 있었지만 최근 그 개체 수가 급감하여 명종위기 2급으로 분류되어 있는 천연기념물 중 하나랍니다.

우산종으로 분류되는 담비는 생태계 최상위 포식자 중 하나로 행동권이 넓은 동물 중 하나인데요. 담비를 보호하면 천연기념물로 분류되어 있는 담비뿐만 아니라 같은 서식지에 살고 있는 다른 동물들도 다양하고 보호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사람들의 편리한 삶을 위한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한반도의 산림은 훼손되었고 ‘담비’의 삶의 터전이었던 숲을 잃게 되었어요.

개발로 인해 높은 빌딩이 세워지고 인간의 삶은 편리해졌지만 담비와 그 친구들의 삶은 하루가 다르게 바뀌었어요.

삶의 터전, 가족, 친구들을 잃은 담비가 정착을 못 하고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던 중!

담비의 집이라 할 수 있는 숲을 다시 찾아주는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는데요! 정말 반가운 소식! 이렇게 기쁜 소식이 들려오는데 안 가볼 수가 없겠죠?

[숲속의 한반도 만들기]를 통해 담비의 집을 다시 찾아주기 위한 노력들이 진행되고 있다 하는데요! 숲속의 한반도 만들기라 .. 이름만 들어도 벌써부터 무성한 잎들이 가득한 푸른 숲이 눈앞에 펼쳐지는거 같죠?

숲속의 한반도를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들이 진행되고 있는지 자세히 안 살펴 볼 수 없으니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환경은 물론 경제적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숲속의 한반도 만들기! 정말 다양한 노력들과 함께 기대효과도 톡톡!

어떠신가요? 한반도의 새로운 산과 숲을 위한 노력! 숲속의 한반도 만들기를 통해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되고 있죠?

앞으로 얼마나 더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될지 기대되는데요!

이걸 보고 있는 여러분도 한반도의 새로운 산과 숲을 위한 숲속의 한반도 만들기에 참여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계속 지켜봐 주실 거죠? :)

*이 콘텐츠는 산림청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