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2018년 만19세이상을 대상으로 한 국민건강통계 중 비만 유병률 통계표를 보면 비만 유병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2005년부터 30%를 초과한 이후 2018년에는 34.6%를 기록했습니다. ‘나도 비만 아니야?’라는 생각에 운동을 해볼까 싶지만, 바쁘게 보낸 하루에 긴 시간을 들여 운동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단 4분만 들이면 최고의 효율을 낼 운동, 타바타 운동을 해보세요!

국립국악원
홈 트레이닝

*타바타(TABATA) 운동이란? 일본의 이즈미 타바타 박사가 개발한 운동 방법으로 고강도의 운동을 20초간 실시하고 10초간 휴식을 취하는 방식으로 총 8세트로 구성된 운동입니다.

💨 1. 익스플로시브 잭

마치 새싹이 땅을 뚫고 올라오기 전처럼, 몸을 웅크려주세요. 양손은 주먹을 턱 아래 붙여주세요.

홈 트레이닝

이제 양팔과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점프하면서 만세! 팔과 다리는 힘차게 뻗어주세요. ‘내가 불가사리다’ 생각하고 쫙쫙 뻗으세요! 20초간 실시한 후 10초간 휴식.

홈 트레이닝

2. 스쿼트 사이드킥

전신 근육 발달과 혈액순환에 참 좋은 운동 스쿼트 운동!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 트레이닝

스쿼트 동작 후 몸을 원위치시키며 오른쪽 다리를 힘차게 옆으로 발차기해 올려주세요! 발레리나처럼 당당하고 힘차게! 양쪽 번갈아 가며 20초간 실시한 후 10초간 휴식.

홈 트레이닝

3. 런지 홉

이번엔 스케이트를 타실 차례에요. 바로 런지 운동인데요. 엉덩이와 코어 기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홈 트레이닝

먼저 팔은 양쪽 모두 기억자로 만들어주시고, 하체는 왼쪽은 무릎을 굽혀줍니다. 오른쪽은 쭉 뻗으면서 착지하듯 전체적으로 몸을 숙여줍니다. 

홈 트레이닝

뻗은 다리와 같은 방향에 손, 즉 오른손을 쫙 뻗어 바닥을 짚어주세요. 왼손은 허리 쪽에 머물러줍니다. 양쪽 손과 다리를 번걸아 가며 20초간 실시 후 10초간 휴식! 

4. 슬로우 버피

마지막 동작입니다. 편하게 선 상태에서, 두 손을 바닥에 동시에 대면서 허리를 숙여주세요.  

홈 트레이닝

왼쪽 다리를 먼저 뒤로 보내 발을 세워 착지시킨 후, 오른쪽 다리도 뒤로 뻗어 똑같이 해주세요.

홈 트레이닝

다시 오른쪽 발부터 떼 앞으로 당겨주세요. 이어 왼쪽 발도 떼 앞으로 당겨줍니다. 이후 상체부터 일으키며 몸을 세우며 완전히 곧게 몸을 세워주세요. 20초간 실시후 10초간 휴식합니다. 4가지 동작을 모두 마치셨나요

홈 트레이닝

그렇다면 다시 1번으로 돌아가 4번까지 쭉쭉 해주면 4분이 순식간에 증발! 꾸준히하면 몸이 좋아질 것 같단 느낌이 온 몸에 싹! 감겨 올 겁니다. 힘내세요 힘!!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고 따라하면 좀 더 쉬워요!

다이어트에 좋은 타바타운동! 이지핏과 함께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