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누구나 한번은 겪어야 하는 관문, 취업!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4차 산업이 앞으로 유망하고 취직이 잘 된다는 말 들어 보셨을 텐데요. 먼저 4차 산업에 대해 알아볼까요?

청년

📌 4차 산업이란?

“우리 삶의 모든 것을 변화시킬 수 있는 것”

4차 산업은 특정 분야에만 국한된 게 아닙니다. 일례로 빅데이터는 스포츠, 의료, 서비스 다양한 음악계까지도 데이터라는 측면에서 사용될 수 있어 전 분야에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즉 모든 분야에 해당할 수 있는 데 비해 현재 전문인력은 부족한 상황이죠. 혁신성장 청년 인재집중양성은 이에 해결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청년

📌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이란?

줄여서 ‘혁.청.집’ 이라 불리는 이 사업은 위와 같은 배경에 인문학적 부분까지도 확보해서 인재를 발굴하는 것이 취지라 볼 수 있습니다. 즉 취업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청년들에게는 도움의 손길을, 4차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기업들에는 전문 인력을 제공해줄 윈윈 전략일 수 있는 거죠.

청년

📌 혁청집 point 1 

높은 취업률과 더불어 국비 지원까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혁신성장 청년 인재 집중양성은 이수 시 70% 높은 취업률과 더불어 국비 지원으로 무료로 교육을 이수 할 수 있다는 점, 정말 매력적인데요.

청년

참여 조건은 만 34세 미만의 미취업 청년들입니다. 교육 시간은 최소 900시간에서 최대 960시간까지입니다. 선택한 분야에 대한 집중 교육을 받을 수 있죠.

청년

📌 혁청집 point 2 

저도 신청할 수 있나요?’

전공자뿐만 아니라 비전공자 역시 신청 가능합니다. 4차 산업에서는 특정한 개발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그 밖의 인문적인 소양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즉 전공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것이죠. 취업을 준비중이신 뿐 아니라, 기술을 습득해 본인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고 싶은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청년

또 든든한 멘토분들이 함께 한다고 하는데요. 멘토로 참여하신 와이즈넛의 김영래 이사님은 빅데이터 분야에 앞선 경험이 있는 선배이자 멘토로서 실무적인 관점에서 코치를 진행하며 교육생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셨다고 합니다. 이처럼 실제 교육 내용에 50% 정도가 실무 교육에 초점을 맞춰져 있죠. 

청년

📌혁청집 point 3 

취업 연계로 보다 든든하게

더불어 대기업, 공공기관, IT 중소기업으로 취업 연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데요. 2018년도는 63.7%, 2019년도는 70.2%로 굉장히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취업 걱정으로 힘들어하던 취준생들에게 참 든든하고 좋은 프로그램이 아닐 수 없습니다.

청년

*이 콘텐츠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더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 수료생의 생생한 인터뷰가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을 눌러보세요!

수료생의 생생한 인터뷰가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을 눌러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