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어하우스(ShareHows) https://sharehows.com 세상의 모든 노하우 Tue, 26 Jan 2021 08:35:05 +0000 ko-KR hourly 1 https://wordpress.org/?v=5.6 https://i0.wp.com/sharehows.com/wp-content/uploads/2018/04/cropped-B04_Secondary_Frame-01.png?fit=32%2C32&ssl=1 쉐어하우스(ShareHows) https://sharehows.com 32 32 39183069 달다구리 휘핑 크림 꿀조합들 https://sharehows.com/whipping-cream Tue, 26 Jan 2021 08:32:01 +0000 https://sharehows.com/?p=99768

close up of frappe drink가끔 하던일이 잘 안되거나, 공부가 안될 때는 단것이 필요하다는 신호다. 글이 안써져서 인스타 휘핑 크림 조합을 찾아봤다.

The post 달다구리 휘핑 크림 꿀조합들 appeared first on 쉐어하우스(ShareHows).

]]>
close up of frappe drink

가끔 하던일이 잘 안되거나, 공부가 안될 때는 단것이 필요하다는 신호다. 글이 안써져서 인스타 휘핑 크림 조합을 찾아봤다.

휘핑크림 + 와플

기본 조합인 와플과 휘핑크림

휘핑크림 + Coffee

밖은 춥고 달다구리 땡기네

휘핑크림 + 와플

휘핑크림 딸기도 쉽고 맛있는 조합

휘핑크림 + 판나코타

판나코타는 이탈리아식 스위트 푸딩

휘핑크림 + 오예스

먹어봐야 맛을 안다

휘핑크림 + 아기

귀여움 짤방

지금 바로 카페 간다!

The post 달다구리 휘핑 크림 꿀조합들 appeared first on 쉐어하우스(ShareHows).

]]>
99768
[나는 광화문덕이다] 시청역 춘천닭갈비에 간 것은 운명일지도 – 6화 https://sharehows.com/https-sharehows-com-https-sharehows-com-gwanghwamun-duck-5 Mon, 25 Jan 2021 23:30:00 +0000 https://sharehows.com/?p=99899

6화. 사랑한 후에 “오늘 뭐 드시러 가실래요?” 요새 이상하다. 자꾸만 닭갈비가 땡긴다. 요 며칠 맛봤던 닭갈비가 너무도 취향저격을 해서일까. 어쨌든 오늘도 난 닭갈비를 메뉴로 결정했다. 하지만 매번 같은 곳을 가진 않는다. 도전이 필요하다. 새로운 곳을 찾으며 실패를 할 수도 있고 성공할 수도 있지만, 그 역시 내가 받아들여야 하는 운명이다. 이번에 찾은 닭갈비 집은 ‘참 우연’이었다. […]

The post [나는 광화문덕이다] 시청역 춘천닭갈비에 간 것은 운명일지도 – 6화 appeared first on 쉐어하우스(ShareHows).

]]>

6화. 사랑한 후에

“오늘 뭐 드시러 가실래요?”

요새 이상하다. 자꾸만 닭갈비가 땡긴다. 요 며칠 맛봤던 닭갈비가 너무도 취향저격을 해서일까.

어쨌든 오늘도 난 닭갈비를 메뉴로 결정했다. 하지만 매번 같은 곳을 가진 않는다. 도전이 필요하다. 새로운 곳을 찾으며 실패를 할 수도 있고 성공할 수도 있지만, 그 역시 내가 받아들여야 하는 운명이다.

이번에 찾은 닭갈비 집은 ‘참 우연’이었다. 원래 가려고 했던 식당이 막상 찾아가 보니 이미 사라지고 없었다. 그 자리에는 고깃집이 자리하고 있었다. 그래서 부랴부랴 근처 닭갈비 집을 찾았고, 그렇게 우리는 이곳의 닭갈비를 맛보게 됐다.

시청역 춘천명가닭갈비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춘천닭갈비’집으로 나오지만, 결제 문자에는 상호명이 ‘춘천명가닭갈비’였다. 가게에 내걸린 상호를 자세히 살펴보니 ‘춘천명가닭갈비’가 맞다.

이곳은 지난번 갔던 ‘대한닭갈비’와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하고 있다. 시청역 7번 출구로 나와 신호등을 건넌 뒤 쭉 걷다보면 할리스커피가 나오는데 그 골목으로 쭉 가면 된다. 골목 안쪽에 있으니 있을 것이란 믿음을 가지고 걸으면 된다.

일러스트 = 헤럴드경제 이주섭


오전 11시 50분쯤 찾은 식당에는 이미 주변 직장인들로 자리가 거의 차 있다. 다행히 우리가 앉을자리는 있었다.

근데 우리 옆 자리가 이상하다. 사람의 흔적은 없고 닭갈비만 익어가고 있다. 20분 여가 흘러 12시 10분쯤이 되자 사람들이 도착해 먹음직스럽게 요리된 닭갈비를 호로룩 흡입하듯 먹는다.

귀를 쫑긋세우고 옆 테이블 일행과 사장님 사이에 오 가는이야기를 들어보니 예약 손님이었다. 전화로 연락해 도착 시간을 미리 알려주면 오자마자 닭갈비를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주신다. 옆자리 분들은 충무로에서 이곳까지 닭갈비를 먹기 위해 먼 거리를 마다하지 않고 왔다고 했다.

치즈 닭갈비 어떠세요?

나는 치즈 닭갈비가 먹고 싶어 동료에게 제안했다. 그는 흔쾌히 동의했다. 치즈가 들어간 닭갈비는 늘 옳다!!!

밑반찬이 나온다. 아쉽게도 이곳에는 시원 새콤달콤한 미역냉국은 없다. 대신 싱싱해 보이는 깻잎과 상추, 그리고 먹음직스러운 어묵과 마요네즈로 드레싱을 한 샐러드가 가지런하게 차려졌다.

그리고 드디어 메인 메뉴인 양념이 베인 닭갈비와 야채와 사리가 커다란 팬에 올려졌다.

“쏴~“하는 소리와 함께 닭갈비와 야채가 익어가는데…..

“에취 에취…. 킁…. 큭…. 에취….”

여기저기 기침소리가 난다. 매콤한 연기 탓이다. 나도 재채기를 참지 못하고 마스크에 대고 연신 해댔다. 심지어 닭갈비를 맛있게 익혀주시는 사장님도 기침을 하신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동료가 웃는다. 우리야 처음 오니 그럴 수 있다지만 사장님마저 재채기하는 상황이 재미있었나 보다.

“이제 드시면 돼요”

내가 좋아하는 깻잎에 치즈가 사르륵 녹아있는 닭갈비와 야채를 싸서 한 잎 가득 입안으로 집어넣었다. 치즈맛이 정말 고소하다. 연기가 워낙 매콤해 맡으면서 ‘매우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치즈와 어우러지니 그 맛이 일품이다.

그렇다고 맵지 않은 것은 아니다. 금주를 하고 있지만, 소주가 생각나는 적당히 매콤한 맛이다. 그야말로 기본에 충실한 ‘닭갈비’다. 매콤 고소한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이 너무도 매력적이다.

굳이 비교를 하자면, ‘대한닭갈비’는 달달함이 인상적이었고, ‘군자역 춘천골닭갈비’는 우리가 기대하고 생각하는 닭갈비인데 미역냉국이 너무도 매력적이다. 또한 순살 볶음밥이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에게 환영받을 만한 곳이다. 이번에 온 ‘춘천명가닭갈비’는 매콤함이 톡톡 튀다 보니 점심 반주나, 저녁에 회식 장소로 더욱 빛을 발할 것 같은 느낌이다.

‘캬…. 소주 한잔이 무척 당긴다… 참아야 한다 참아야 한다…’

일러스트 = 헤럴드경제 이주섭

최근 잇따라 찾은 이 세 곳의 공통점은 모두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시다는 점이었다. 특히 ‘춘천명가닭갈비’는 바쁜 직장인을 위해 예약도 받아주시니 금상첨화 아닌가.

무슨 고민 있으세요?

동료의 얼굴이 어두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물었다. 동료는 요새 고민이 있다고 했다. 그는 지방에서 근무하다 최근 서울로 발령 났다. 지방에서 오래 근무할 거란 생각에 집을 구입했는데, 이제는 서울에서 근무기간이 계속될 것 같아 전세살이가 아닌 내 집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상황이다.

문제는 올해 초 집을 호가보다 낮게 내놨지만 워낙 거래량이 적어 매수인을 찾기 쉽지 않았는데, 마침 최근 사겠다고 하는 사람이 나타난 것이다.

물론 “사겠다는 사람이 나타났으면 기뻐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할 수 있겠으나, 사겠다는 사람이 이미 낮춰서 내놓은 집값을 더 싸게 해달라고 한다면 결코 기꺼운 상황은 아닐 것이리라.

“그럼 결단이 필요한 상황이네요”

사실 세상의 모든 거래를 단순화하면 시장원리로 압축된다.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따라 조급한 사람이 양보를 해야 하는 구조랄까. 누군가는 밑져야 거래가 성사되니 말이다.

사실 선택은 두 가지로 요약된다. ‘가격을 고수할 것인가’ vs ‘가격 인하 요구를 수용할 것인가’다.

사실 정답은 없다

가격을 고수했음에도 매매가 성사될 수도 있고, 가격을 낮춰줬음에도 상대가 구매의사를 철회할 수도 있다. 세상 일은 모르는 것이니…

결국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닌 ‘선택을 하고 흐름에 맡겨야 하는 상황’인 셈이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되는데 이 또한 그저 인생을 살아가면서 하나의 선택을 해야 하는 순간일 뿐이다.

“만약 이 상황에 맞닥뜨린다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난 중고거래에서 얻은 나만의 개똥철학에 대해 설파하기 시작했다.

“사실 전 모든 건 운명이라는 주의예요. 중고거래를 하다 보면 꼭 거래할 때는 아무 말 없다고 현장에 와서 깎아달라고 하시는 분이 있어요. 사실 얼굴 보고 그렇게 말하니 차갑게 안 된다고 말하기도 그렇고…. 그래서 그 자리에서 당황스럽지만 조금이라도 빼드리려고 하거든요. 여기까지 와서 이렇게까지 말하는 저분은 얼마나 힘든 상황이기에…라면서요

전 그래서 제가 구매자일 때는 그러지 말자고 다짐하며 나름의 원칙을 세웠어요.

정말 사고자 하는 아이템이라면 제품 상태 물어보고 구매의사를 확실하게 전달해요. 그리고 거래 가능한 시간과 장소를 물어보고 끝내요. 이쪽 용어로 ‘쿨 거래’죠. 어차피 살 의향이 있으니 서로 밀고 당기며 스트레스받지 말자는 취지예요.

직거래 시 판매자가 있는 곳까지 직접 가요. 깎아달라고 말하지 않는 대신, 판매 가격을 판매자한테 한번 더 확인해요. 그러면 반응이 둘 중 하나예요.

‘먼 길 오셨으니 얼마만 주세요’라며 알아서 깎아주시는 분이거나 그냥 제 가격 다 달라고 하거나요.

무엇보다 이후가 중요해요. 거래가 완료되면 절대로 해당 제품 관련해서는 생각하지 않으려 해요. 당근 마켓이나 중고나라에 그보다 싸고 좋은 물건이 나올 수도 있잖아요. 이미 선택했으면 그걸로 끝! 더 이상 생각해봤자 마음만 아프고 손해니까죠.

오늘 우리는 닭갈비를 먹자고 했고 갔는데 그 자리에 다른 가게가 있었잖아요. 그럼 우린 선택해야 해요. 주변 가게에 보이는 곳에 들어가거나 아니면 다른 닭갈비 가게를 찾아가던가요. 우리는 선택을 했고 여기에 있어요. 그렇다면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다른 거 먹을 걸이라고 후회하기보다 지금 우리 앞에 놓은 닭갈비에 집중하며 어떻게 하면 더 즐겁고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거 아닐까요?

모든 게
운명이라고
생각해보세요

내가 오늘 이것 닭갈비 집을 찾게 된 것도 운명, 사고 싶은 물건이 있어 매장에 찾아갔는데 물건이 없어 못 산다면 그 또한 운명. 미련을 버리자고요.

지금 집 가격을 정해 내놨고, 충분히 고민해 가격까지 시세보다 싸게 내놨다면 누군가 사가지 않을까요? 팔리지 않는다면 그 또한 운명. 그 집과 제 인연이 질 긴 것일지도요.

정 팔아야겠다면 가격 인하 요구를 어느 정도 수용하셔서 협의점을 찾으시면 될 듯하고요. 단 나중에 후회하지 않아야 해요. 아무리 생각해도 지금 내려놓은 가격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시면 가격 인하 여지가 없음을 확실하게 전달하시면 될 듯해요.

우린 미래를 예측할 수 없으니 현재 상황에서 의사결정을 내리시고, 내리셨다면 그대로 밀고 나가시면 될 것 같아요. 선택했다면 이제 운명이라 생각하시고 앞으로의 상황을 겸허하게 받아들이시면 되고요.

우리가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우리에게 일어나는 그 모든 일들이 ‘나비효과’일 수도 있고, 아니면 우연이 연결된 것일 수도 있지만…. 그 또한 운명 아닐까요. 그저 현재 내게 주어진 현실을 헤쳐나가기 위해 충분히 고민하고 결정했다면 된 거 않을까요?”

우리가 오늘 찾은 이곳 ‘춘천명가닭갈비’ 가게도 운명이었다. 닭갈비를 먹으러 가기 위해 찾아간 곳이 사라졌지만 나는 포기하지 않고 주변 닭갈비 집을 찾아 기어이 이곳까지 걸어왔다.

그냥 닭갈비가 아닌 아무거나 먹으면 됐지만 닭갈비가 먹고 싶었다. 그 덕택에 이런 좋은 식당을 찾아냈다. 이 또한 운명일지도 모른다. 내가 만약 식당이 사라진 곳에서 그냥 대충 때우자는 식으로 옆에 있는 아무 가게나 갔다면 이 가게와는 인연이 닿지 않았을 테니…

‘사랑할 때 최선을 다했음에도 이별할 수밖에 없었다면 그 또한 받아들여야 할 운명 아니겠는가…’

일러스트 = 헤럴드경제 이주섭

닭갈비: 11,000
서울 중구 남대문로 25-15

The post [나는 광화문덕이다] 시청역 춘천닭갈비에 간 것은 운명일지도 – 6화 appeared first on 쉐어하우스(ShareHows).

]]>
99899
요즘 변비라고 생각 된다면? 이 경우도 변비일 수 있다! https://sharehows.com/constipation Mon, 25 Jan 2021 22:00:00 +0000 https://sharehows.com/?p=100965

보통의 변비와 다르게 한번에 많은 변을 봐도 변비를 의심해볼 수 있다

The post 요즘 변비라고 생각 된다면? 이 경우도 변비일 수 있다! appeared first on 쉐어하우스(ShareHows).

]]>

The post 요즘 변비라고 생각 된다면? 이 경우도 변비일 수 있다! appeared first on 쉐어하우스(ShareHows).

]]>
100965
캔 뚜껑으로 옷장 공간 활용하는 법 https://sharehows.com/how-to-utilize-closet-space https://sharehows.com/how-to-utilize-closet-space#comments Mon, 25 Jan 2021 15:56:55 +0000 http://sharehows.com/?post_type=os_life&p=3796

how to utilize closet space옷은 매 년 늘어가는데 옷장은 매 년 늘릴 수가 없잖아요~(옷장은 너무 비싸니까 ☞☜) 특별한 도구 없이도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는 기막힌 노하우! ‘캔 뚜껑으로 옷장 공간 활용하기’

The post 캔 뚜껑으로 옷장 공간 활용하는 법 appeared first on 쉐어하우스(ShareHows).

]]>
how to utilize closet space

옷은 매 년 늘어가는데 옷장은 매 년 늘릴 수가 없잖아요~(옷장은 너무 비싸니까 ☞☜) 특별한 도구 없이도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는 기막힌 노하우! ‘캔 뚜껑으로 옷장 공간 활용하기’

스텝 1. 캔 뚜껑과 옷걸이를 준비한다

how to utilize closet space_01

※혼자 덩그러니 놓여있는 캔 뚜껑이 불쌍해 친구들과 함께 둔 것이니 네개나 준비할 필요 없어요^^;;

스텝 2. 옷걸이 고리를 캔 뚜껑 구멍으로 통과시킨다.

how to utilize closet space

스텝 3. 남아있는 캔 뚜껑 구멍에 다른 옷걸이 고리를 통과시킨다.

how to utilize closet space
how to utilize closet space

이 과정을 반복하면 3벌, 4벌도 걸 수 있어요:) 하지만 코트처럼 무거운 옷은 2벌까지만 걸어줘요- 안 그러면 옷장 봉이 휘어버릴지도~@.@

스텝 4. 옷을 걸면 완성!!

how to utilize closet space

The post 캔 뚜껑으로 옷장 공간 활용하는 법 appeared first on 쉐어하우스(ShareHows).

]]>
https://sharehows.com/how-to-utilize-closet-space/feed 2 3796
자산관리 초보를 위한 연말정산 개념과 방법 https://sharehows.com/year-end-settlement Sun, 24 Jan 2021 22:00:00 +0000 https://sharehows.com/?p=100709

연말정산은 직장생활을 오래 한 이들도 늘 어려워한다 경력직뿐만 아니라 사회초년생이라면 더더욱 지금부터 개념을 잘 잡아두고, 준비를 철저히해보면 어떨까? 자산관리의 시작, 연말정산의 개념부터 방법까지 정리해봤다.

The post 자산관리 초보를 위한 연말정산 개념과 방법 appeared first on 쉐어하우스(ShareHows).

]]>

연말정산은 직장생활을 오래 한 이들도 늘 어려워한다 경력직뿐만 아니라 사회초년생이라면 더더욱 지금부터 개념을 잘 잡아두고, 준비를 철저히 해보면 어떨까? 자산관리의 시작, 연말정산의 개념부터 방법까지 정리해봤다.

연말정산은 일단 우리가 세금을 내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 대표적으로 근로소득세가 있다. 연말정산은 이러한 근로소득자가 냈던 근로 소득세를 연말에 돌려받는 과정을 말한다.

Q. 소득공제란?

총소득에서 일정 금액을 공제해 과세 구간을 줄여주는 제도다. 소득공제 대상 금액은 연간 총 급여액의 25%를 초과한 금액이다. 만일 총 금액 4,000만 원을 받는다면, 25%로 계산 시 1,000만 원이다. 즉 이 1,000만 원의 초과금에 대해 소득공제를 해주는 것.

이에 따라 25% 미만으로 소비를 했다면, 소득공제를 받지 못하는 것이다. 좀 더 쉽게 이해를 돕기 위해 위 상황에서 11,00만 원을 쓴 경우로 예시를 들겠다. 이 경우 1,000만 원은 제외하고, 100만 원이 소득공제 대상이 되는 것이다.

Q.환급금액 최대한도가 있다면?

내가 낸 만큼 받는 것이라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근로소득세를 달마다 냈을 때, 1년 치는 36만 원이다. 돌려받을 수 있는 총액도 36만 원인 것.

Q.금융 상품이 세액을 어떻게 공제 시켜주는 건지?

대표적으로 세액공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은 연금저축이 있다. 연 소득 5,500만 원 이하는 16.5%, 연소득 5,500만 원 이상은 13.2%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즉 직접적으로 세금이 공제가 되는 것.

연말정산 방법

홈택스를 통해 1월~2월이 되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본인 인증 및 로그인 후 1년 동안 쭉 지출한 내용을 PDF 파일로 받을 수 있다. 이 때 부양 가족에 대한 정보도 함께 입력하면 끝이다.

Tip. 홈택스 미리 보기 서비스는 보통 10월 30일경에 오픈된다. 이에 따라 10월부터는 연말정산을 미리 준비한다면, 한결 수월하고 정확한 처리가 가능할 수 있다.

문화비 소득공제시 확인할 사항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다. 우리의 삶의 질을 더해줄 문화 여가 생활 시에도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이 경우 해당 사업자가 한국문화정보원에 문화비 소득공제 사업자로 등록돼 있어야 하므로 ‘문화비 소득공제‘ 웹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유사한 예로 전통시장 세액공제의 경우도 도매시장은 전통시장으로 포함되지 않아 공제 대상이 되지 않는다. 즉 소비 이전, 약간의 시간을 들여 시장 이름을 검색해 전통시장 분류 여부를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우리도 받을 수 있나요?

1인 가구의 경우 연금저축이나, 기타 금융상품을 잘 활용하면 지출 규모가 크지 않아도 돌려받을 수 있으니, 상품 가입 시 꼼꼼히 체크해보면 좋다.

[주의사항] 단, 프리랜서와 자영업자는 연말정산의 대상이 아니며, 이듬해 5월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한다.

직장생활을 오래 해도 늘 햇갈리는 연말 정산. 어렵게 생각하기보다는 나를 위한 일이라 생각하고 시작해보면 어떨까?

쉐어하우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기업을 응원합니다. 생활과 밀접한 내용과 소상공인과 기업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을 방안을 모색합니다. 보도자료 제공시 내부 검토를 거친 후 콘텐츠 기획 및 제작합니다. news@sharehows.com

The post 자산관리 초보를 위한 연말정산 개념과 방법 appeared first on 쉐어하우스(ShareHows).

]]>
100709
양초 동굴 현상 복구하는 방법 https://sharehows.com/how-to-prevent-candle-tunneling https://sharehows.com/how-to-prevent-candle-tunneling#respond Sun, 24 Jan 2021 17:16:06 +0000 http://sharehows.com/?p=18703

How to Prevent Candle Tunneling 00곁에 두면 좋은 친구 향초! 요즘 다양한 향이 들어간 양초를 애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양초를 사용하는데 한 가지 신경 쓰이는 점이 있다면... 예쁘게 타지 않는다는 점! 사용하는데 큰 지장은 없지만 뭐랄까.. 엄청... 신경 쓰여!! (다들 그럴 거라 믿고 있어요.) 그런 양초를 다시 처음처럼 예쁘게 ♥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준비했답니다:D

The post 양초 동굴 현상 복구하는 방법 appeared first on 쉐어하우스(ShareHows).

]]>
How to Prevent Candle Tunneling 00

곁에 두면 좋은 친구 향초! 요즘 다양한 향이 들어간 양초를 애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양초를 사용하는데 한 가지 신경 쓰이는 점이 있다면… 예쁘게 타지 않는다는 점! 사용하는데 큰 지장은 없지만 뭐랄까.. 엄청… 신경 쓰여!! (다들 그럴 거라 믿고 있어요.) 그런 양초를 다시 처음처럼 예쁘게 ♥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준비했답니다:D

동굴 현상이란?

How to Prevent Candle Tunneling 01

컨테이너 양초 복구법

How to Prevent Candle Tunneling 02

일반 양초 복구법

How to Prevent Candle Tunneling 03

The post 양초 동굴 현상 복구하는 방법 appeared first on 쉐어하우스(ShareHows).

]]>
https://sharehows.com/how-to-prevent-candle-tunneling/feed 0 18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