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 중의 하나인 후쿠오카! 후쿠오카에 가기 전 꼭 알아야 할 10가지 꿀팁을 정성스럽게 준비했습니다. ^.^

국립국악원

먼저, 시내 일정을 결정하는게 좋다!

가장 먼저, 후쿠오카 시내에서만 놀지 큐슈 지역 전체적으로 볼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fukuoka travel 01

사실 후쿠오카는 놀거리가 많아 시내에서도 몇 일은 보낼 수 있다. 그러나 보다 알찬 여행을 위해서는, 하루 정도만 후쿠오카 시내구경을 일정에 넣고 다른 날은 북큐슈 지역을 골고루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생각보다 큐슈는 넓다!

큐슈는 남한의 반정도 크기로, 이동 한번에 1시간은 기본이다. 자신의 여행목적에 맞도록 포기할건 포기하는 게 맘 편하다는 이야기.

fukuoka travel 02

꼭 가 볼 만한 곳으로는 유휴인, 아소산, 다자이후, 후쿠오카 타워, 하우스텐보스를 추천한다. 만약 큐슈 내 모든 관광지를 다 보고 싶다면… 16박 17일 정도는 잡아야 한다 ㄷㄷ

숙소 구하기가 어렵다!

큐슈지역은 숙소 구하기가 다른 지역보다 다소 어렵기 때문에 미리미리 두어 달 전에 예약을 해놓는 것이 마음 편하다.

fukuoka travel 03

< 사진 : 아소팜빌리지>

그리고 지역이 넓기 때문에 어느 한곳에만 숙소를 정하기보다는 일정에 맞추어 바꾸는 것이 좋다. 예를들어, 3박4일 기준으로 첫날은 아소팜 빌리지, 둘째 날은 유후인 근처 료칸, 셋째 날은 텐진역 부근호텔에서 묵는 식으로 짜면 좋다.

큐슈에는 온천이 많다!

일본사람들에게도 큐슈는 최고의 온천 관광지다. 우레시노나, 유후인, 쿠로가와 등 은 정말 추천할 만한 온천이다.

fukuoka travel 04

또한 아직도 혼탕이 있는 곳도 있어, 젊은 사람들도 커플단위로 많이 찾고 있다.

후쿠오카는 배로도 갈 수 있다!

부산에서 출발하는 배를 타게 되면 59000원에도 왕복티켓을 구할 수 있다.

fukuoka travel 05

< 사진 : 후쿠오카로 가는 코비호>

물론 비행기보다는 느리겠지만 세시간 정도면 일본에 도착하니 저렴하게 다녀오기 괜찮다. 가고 오는 배 안에서 한국 방송도 틀어준다.

패스는 필수다!

후쿠오카 시내를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싶다면 그린패스, 후쿠오카 외 큐슈지역을 가고 싶다면 산큐패스나 JR패스를 사면 된다.

fukuoka travel 06

< 사진 : 그린패스>

차를 렌트하지 않는 한, 패스는 거의 필수라고 봐야 한다. 단, 한국에서 사서 가는 게 40%나 싸다.

버스투어는 할만 하다!

버스투어를 적극 활용 하는것도 좋은 방법인데, 유유버스의 다유벳 코스나, 쿠루쿠루버스등이 인기다. 보통 경유 관광지들의 입장료까지 포함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 경제적으로도 이득이다.

fukuoka travel 07

< 버스투어로 한방에 볼 수 있는 관광지들>

맛있는 음식이 많다!

일본 맛집의 천국은 오사카라고 하지만, 큐슈지역도 만만치 않다.

fukuoka travel 08

< 사진 : 나가사키카스테라>

꼭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는 유후인의 비스피크 롤케잌, 뱃부의 구슬사이다와 온천계란, 아소산 휴게소 우유아이스크림, 다자이후의 매화빵, 나가사키의 짬뽕과 카스테라등이 있다.

야타이 거리는 밤에 가야 한다!

야타이에서 일본의 포장마차를 느끼고 싶다면 조금 일찍 가거나 아예 완전 늦은 밤시간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리를 찾기가 힘들 정도로 붐비는 곳이다.

fukuoka travel 09

< 사진 : 야타이 거리>

패키지도 나쁘지 않다!

큐슈지역은 지역이 넓은 만큼 고민해야할 것들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선택 장애를 해결하기 위해 패키지 여행도 한번 쯤은 고려해볼만 하다. 티몬에서 싸게는 2박3일 기준 139000원에 패키지 상품을 판매하기도 한다.

fukuoka travel 10

글.티켓몬스터 커뮤니케이션팀 ‘김재명’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