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에게 저녁에 뭘 먹을까는 매일 같이 맞닿는 난제입니다. 특히 가족, 동거인의 밥상까지 챙겨줘야하는 경우 참 뭘 먹을지 고민 되는데요. 초의 데일리쿡 레시피를 통해서 저녁메뉴 추천 해드립니다. 이름하여 ‘고추장 소스 순두부 그라탕’!

국립국악원

보통 순두부 그라탕에는 토마토 소스를 많이 쓰죠? ‘초’의 스타일로 고추장을 넣어 한국적인 맛과 매콤함이 끝내주는 고추장 소스 순두부 그라탕!

오늘 저녁에 따라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요리를 잘 모르는 분도 따라 해보시면 어렵지 않을 거에요. 

저녁메뉴

Step.1 오늘의 저녁 메뉴 : 순두부 고추장 그라탕 만들기 첫 단계!

대파 한뼘을 썰어주세요. 이어서 마늘 2개와, 양파 반개도 썰어 줍니다.

저녁메뉴

Step.2 오늘의 저녁 메뉴 : 순두부 고추장 그라탕 만들기 두번째 단계!
팬에 불을 붙이고, 버터를 한 수저 올려줍니다. 썰어둔 야채를 넣고 볶아주세요. 이어 다진 돼지고기 200g을 넣어주세요. 익으면서 고기에서 수분이 나오는데 바싹 익혀주세요. 김치 100g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넣어줍니다.

저녁메뉴

Step.3 오늘의 저녁 메뉴 : 순두부 고추장 그라탕 만들기 세번째 단계!

고추장 1TS, 고춧가루 1TS, 설탕 1TS, 후추 약간을 넣어줍니다. 굴소스 0.5 TS

저녁메뉴

Step.4 오늘의 저녁 메뉴 : 순두부 고추장 그라탕 만들기 마지막 단계!

순두부를 썰어서, 오븐용기 안에 볶은 재료들을 올려주세요. 이어서 모짜렐라 치즈까지 얹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치즈가 노릇하게 녹을 때까지 180 °C/ 356 로 맞춰 오븐에서 15분 정도 구워주세요.

🔴Tip. 오븐이 없다면 냄비에 익힌 후 토치로 겉면을 그을리는 것도 방법!

Advice

이 레시피의 주인 초의 데일리쿡의 ‘초’는 유명한 식당에서 순두부 그라탕을 먹고 좀 더 한식 느낌을 가미하면 더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만들었다고 해요!  매콤하고 부드럽고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 요즘 같이 쌀쌀할때 몸이 따스해지는 저녁메뉴로 딱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