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낯을 자신 없게 만드는 주범, 다크서클. 무릎까지 내려온 다크서클 때문에 어디 아프냐는 말을 듣기가 지겹다면 이 노하우를 참고하세요.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잠깐!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크서클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혈액순환이 잘 안 되기 때문이에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눈 아래 혈류도 같이 정체되면서 혈액 내에 있는 헤모시데린이라는 색소가 침착되어 다크서클이 생기는 것이랍니다. 통상적으로 다크서클의 원인으로 지목받는 스트레스, 피로, 감기, 흡연 등은 대부분 혈액순환을 저해하는 원인들입니다. 이 외에도 체질적으로 눈 밑 피부는 얇고 정맥이 두껍거나 눈밑지방의 유무에 따라 다크서클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

방법 1. 생활 습관을 Refresh 해 보세요!

How to Get Rid of Dark Circles Under Your Eyes

1-1. 피로·스트레스, 저리 비켜!

피로와 스트레스는 눈 밑의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적! 긍정적인 사고와 충분한 휴식은 얼굴도 예쁘게 만들어주는 약이랍니다. 눈에 부담이 덜 갈 수 있도록 콘택트렌즈를 오랫동안 끼고 있는 것은 피하시고, 눈알 굴리기 운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잊지 마세요! 목적은 피로·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라는 점!

1-2. 건강하고 균형 있는 식단 챙기기

How to Get Rid of Dark Circles Under Your Eyes_1-1

비타민 E는 혈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크서클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E가 풍부한 대표 음식으로는 연어, 견과류가 있고, 당근, 양배추는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답니다. :)

방법 2. 자연에서 방법 찾기! – 천연팩으로 다크서클 다스리기

How to Get Rid of Dark Circles Under Your Eyes_2

다크서클에 효과가 있는 팩은 크게 오이팩, 감자팩, 녹차티백이 있습니다. 먼저 피부팩의 고전! 피부팩의 시작! 오이팩은 피로회복, 피부 진정뿐만 아니라 미백효과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또 감자팩은 감자에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 C가 피부 정화와 미백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감자의 알칼리성분은 스트레스 완화와 피로회복에도 제격이라고. 녹차티백 역시 미백과 피부트러블에 진정효과가 있어 물어 적셔 눈가에 올려놓으면 다크서클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방법 3. 이도 저도 안 되면 역시 빠르고 강력한 코스메틱 요법을 시전!

3-1. 니가 있어~다행~이다! 강력하고 신속하게! 아이컨실러로 다크서클 타파하기!

How to Get Rid of Dark Circles Under Your Eyes_7

이도 저도 안 될 때에는  컨실러과 같은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보는 것도 지혜입니다. ^_^)b…

다크서클을 더욱 효과적으로 가려주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아이컨실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란기를 띠는 피부 톤이라면 로즈톤의 아이컨실러를, 붉은기를 띠는 피부톤이라면 옐로우 컬러, 마지막으로 흰 피부 톤의 경우 핑크 컬러의 아이컨실러가 커버력을 높여주는 컬러 조합이라고 하네요.

컨실러를 바르기 전에는 에센스, 아이크림 등으로 눈가를 보습해주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눈 주위를 펄 파우더로 하이라이트를 주면, 눈 주위가 밝아져 상대적으로 다크서클의 칙칙한 느낌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 [참고: 네이버 지식백과, 눈 아래의 다크서클이 무릎까지 내려왔다면? (스타일리시한 여자와 일하고 싶다, 2010.12.15, 황금부엉이)]

3-2. 알레르기접촉피부염을 진단하는 첩포검사(patch test)를 한 번 받아보세요!

다크서클을 더욱 깊게 만드는 원인 중에는 알레르기 비염인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이 비강(코 안쪽 공간)의 혈액순환을 저해하여 눈 밑의 혈액순환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지요. 따라서 피부과에 내방하여 내가 어떤 물질에 알레르기성 반응을 보이는 지 알아보는 첩포검사(patch test)를 받아보는 것도 다크서클을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

첩포검사(patch test, 피부접촉검사)란? 접촉피부염의 원인물질을 추구하기 위해서 행하는 피부검사를 의미합니다. 원인으로 의심되는 물질을 환자의 등 또는 팔 위쪽에 48시간 붙이고, 제거 후 30분과 다음날 2회 반응의 유무를 판정한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