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좋아하는 분 많으시죠? 먹을 때는 맛있는데 꼭 먹고 나면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도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게다가 많이 섭취할 경우 포화지방이 체내에 흡수되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여 성인병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아져요~ 그래서 하우스메이트 리큅이 고기 소화를 도와주는 케일 콜라다 스무디를 준비했어요!

준비물

kale colada smoothie 01

케일 콜라다 스무디란?

kale colada smoothie 02


스페인어로 ‘파인애플이 무성한 언덕’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피나 콜라다는 카리브 해에서 만들어졌어요~ 시원함과 달콤함으로 알코올 맛보다는 진한 코코넛 향과 파인애플 주스가 어우러져 여성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이국적인 맛으로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트로피컬 칵테일 중 하나인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케일 콜라다’ 스무디 역시 ‘피나 콜라다’ 컨셉에 어우러져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녹황색 채소인 케일과 단백질 분해 요소를 갖춘 파인애플로 육류를 드시고 느끼시는 더부룩함에 소화를 도와주는 상큼하고 달콤한 맛의 건강 스무디에요.

블랜더에 넣고 갈아주면 끝

kale colada smoothie 03

케일콜라다스무디 TIP

Tip 1

kale colada smoothie 04

사실 여러 가지 요리에 잘 어울리는 아보카도는 과실의 속에 동그랗고 커다란 씨가 들어 있기 때문에 씨를 빼야 하는데요. 씨는 손으로 빼기가 어려우니 칼집을 넣은 다음 이러저리 돌리면 간단히 빠져요.
​껍질은 칼로 벗기지 않아도 손으로 간단히 벗겨지며 아보카도는 그냥 먹으면 기름기가 있을 뿐 아무 낫도 나지 않지만,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데요, 가장 쉽게 먹는 방법은 반으로 잘라 씨를 뺀 것에 소금이나 설탕, 꿀을 뿌려 숟가락으로 퍼먹거나 고추냉이를 섞은 간장과 같이 먹으면 다랑어와 비슷한 맛이 나며 롤에도 많이 넣어서 드시죠^^ 레몬이나 식초와 같은 신맛과 잘 어울리고 마요네즈, 생크림, 수프, 소스, 무스, 젤리, 아이스크림 등 부드러운 맛을 보시고 싶은 분들에게 최고의 과실이에요.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많지만 지방 함량이 높아 하루에 1/2 개 정도만 넣어 섭취해주세요.

Tip 2

kale colada smoothie 05

부드러운 식감을 원한다면 케일의 줄기 부분은 떼고 잎만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줄기 부분을 함께 사용할 때는 블렌더를 사용하는 시간을 조금 늘려보세요.

Tip 3

kale colada smoothie 06

케일은 단백질 함유량이 낮은 편이라 퀴노아 같은 곡물이나 견과류를 곁들여 먹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 A와 카로틴 섭취량을 늘리고 싶다면 올리브유에 살짝 볶아 먹는 방법도 좋은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스무디처럼 육류를 섭취했을 때 소화를 도와주는 주스로 마실 경우 레몬, 파인애플, 사과와 찰떡궁합이랍니다! 그리고 케일을 양배추와 함께 갈아먹으면 속 쓰림이나 소화 장애 등 위장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