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 text=”공정한 측정을 위해”]

사람마다 동일한 음원을 들어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어폰을 평가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닌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7종 이어폰 테스트를 위해 IT 리뷰를 하는 블로거 3명이 참가 하였으며 저음과 고음을 가장 잘 확인할 수 있다는 클래식 음악 (바흐 G선상의 아리아)를 사용해 7종의 이어폰을 테스트 하였습니다.

총6가지 항목에 각기 점수를 측정한 점수를 평점을 내어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테스트 역시 주관적인 평가가 될 수 있으므로 절대적인 점수라 할 수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1. SONY MDR-EX15AP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음악의 명가 소니에서 출시한 저가형 이어폰 SONY MDR-EX15AP 제품입니다. 다나와 최저가 기준 13,780원에 판매되고 있어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외관은 투명 플라스틱으로 포장이 되어 있으며 측면에 소니 정품인증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01

포장 및 구성품

제품은 이어폰,설명서 그리고 실리콘 이어캡 2세트가 추가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커널형 이어폰 타입으로 착용감이 좋아 귀에 부담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02

디자인 및 마감처리

SONY MDR-EX15AP 제품은 약3g의 초경량 제품으로 착용시 귀에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은 줄이 꼬이지 않는 압축형태의 코드 디자인이 사용된 줄 (일명 칼국수줄)이 사용되는데 반면 이 제품은 줄꼬임 방지 기능이 없는 일반 타입의 줄이 사용되었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전제적인 디자인과 마감처리는 중간 이상의 제품으로 보여졌습니다.

low price earphone 03

평점

SONY MDR-EX15AP 제품은 착용감이 좋은 제품이였으며 저음과 고음에서 평균 이상의 음질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품에 리모컨이 탑재되어 핸드프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으나 버튼이 1개인 리모컨으로 실제 플레이를 시작하고 끄는 기능만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감처리에 있어서는 일반 리모컨과 큰 차이를 보이지는 못했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출시 되었음에도 전체적으로 평균 이상을 받은 제품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04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2. 아이리버 BSE-30E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국내의 대표적인 MP3 제조회사인 아이리버에서 출시한 BSE-30E 제품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5500원 이라는 놀라운 가격에 출시가된 착한 이어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외관 박스는 투명플라스틱 케이스로 되어 있었으며 붉은 색의 강열함을 엿볼 수 있게 제작되어 있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05

포장 및 구성품

저렴한 가격대의 이어폰 이지만 제품의 포장은 단순하면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 외관 박스를 개봉하면 이어폰과 함께 이어캡(2개 세트)이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06

디자인 및 마감처리

캐주얼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아이리버 BSE-30E 이어폰은 강열한 붉은 색으로 제작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커널형 타입의 이어폰으로 착용감이 뛰어 났으며 마감처리에 있어서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또한 줄이 꼬이지 않는 압축형태의 코드 디자인이 사용되어 줄 꼬임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07

평점

아이리버 BSE-30E 제품은 다른 제품들에 비해 저렴하게 출시된 제품입니다. 착용감과 마감처리는 뛰어났으나 저음과 고음 처리에 있어서는 평균점 점수를 받은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리모컨이 없음은 물론 그로인해 핸즈프리 기능도 없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 이였습니다.

low price earphone 08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3. 샤오미 피스톤3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샤오미 피스톤3를 검색해보면 관련 키워드로 대륙의 실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착한 가격에 말도 안되는 성능과 구성품으로 무장한 샤오미 피스톤3를 딴트공에서 직접 만나봤습니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으로 14,8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외관 종이 케이스를 개봉하면 그 안쪽에 플라스틱 케이스가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종이 케이스에는 제품 설명과 함께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09

포장 및 구성품

플라스틱 케이스 안쪽에는 실리콘 재질의 이어폰 케이스로 이어폰이 포장되어 있었으며 이어폰을 들어내면 그 하단에 실리콘 이어캡 3종이 사이즈별로 위치하고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사실 14,800원대의 이어폰에 이정도 포장과 구성품은 기대 이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보여드린 소니 제품 역시 비슷한 가격대임에도 제품의 포장과 구성품에서 샤오미와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만 보더라도 샤오미의 가격 경쟁력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10

샌드위치 진동판

샤오미에서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샌드위치 진동판이 탑재된 샤오미는 가격 대비 고품질의 사운드를 재현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보여졌습니다. 특히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이 이번 제품의 특장점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11

리모컨 기능 및 착용감

샤오미 이어폰으로 삼성 스마트폰과 LG 스마트폰을 모두 사용해본 결과 리모컨 사용에 두 제품 모두 문제점을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또한 일명 칼국수 케이블을 사용하여 꼬임방지를 사전에 막을 수 있었으며 착용감 역시 훌륭해 장시간 착용해도 귀에 큰 무리가 가지 않았음을 확인 하였습니다. 샤오미 피스톤3는 핸즈프리 기능을 지원하며 리모컨을 사용해 전화응답 및 거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음악 감상은 물론 음성통화 역시 샤오미 피스톤3를 사용해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12

평점

샤오미피스톤3 제품은 저렴한 가격(14,800원)에 판매되는 것은 물론 착용감,저음,고음에 있어서도 평균 이상의 점수를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마감처리가 훌륭할 뿐 아니라 리모컨 활용또한 일부 제품에 국한되지 않아 다양한 기기와의 호환성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착한 가격에 훌륭한 이어폰을 찾는다면 샤오미 피스톤3가 그 해답일 수 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13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4. 젠하이저 MX400II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샤오미 피스톤3만큼 주변에 관심을 많이 받았던 제품이 바로 젠하이저 MX400II 제품 입니다. 특히나 젠하이저는 국민 이어폰이라는 타이틀이 있을정도로 제품에 대한 사용자 층이 두터운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만나본 젠하이저 MX400II 제품은 MX400의 후속제품으로 다나와 최저가 기준 9,490원으로 저렴하게 출시된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14

포장 및 구성품

MX400II 제품은 이어폰과 이어솜 1세트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최근 이어폰이 실리콘 재질의 이어캡을 사용하는 반면 젠하이저 MX400II은 이어솜을 사용한다는게 인상 깊었습니다. 물론 제품에는 리모컨 기능은 없는 단순 이어폰 입니다.
low price earphone 15

디자인 및 마감처리

MX400II 이어폰은 커널형 이어폰이 아닌 오픈형 이어폰으로 어쩌면 우리에게 더 친숙한 제품일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어폰 사이즈가 다른 제품에 비해 큰 편이라 이어솜을 끼고 착용했을때 거부감이 느껴질 정도로 불편함이 느껴진 점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low price earphone 16

평점

국민이어폰 젠하이저 MX400II 제품은 착용감과 마감처리 부분이 다른 제품에 비해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놀라운 점은 그에 반해 저음 및 고음처리가 뛰어 났으며 서라운드의 음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젠하이저 MX400II가 착용감에서 좀더 신경을 쓴다면 가격대비 최고의 제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 들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17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5. 아이리버 Blank BHC-10E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색상과 디자인에서 돋보이는 아이리버 Blank BHC-10E 제품은 총5가지 컬러풀한 색상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물론 다나와 최저가 기준으로 5280원 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앞서 보여드린 아이리버 BSE-30E 이어폰 보다 최저가 기준 220원이 더 저렴하게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18

포장 및 구성품

패킹은 앞서 아이리버 BSE-30E 이어폰의 패킹과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품은 이어폰 및 실리콘 이어캡 2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다른 제품들과 구성품에서 큰 차이가 없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19

디자인 및 마감처리

아이리버 Blank BHC-10E 제품은 젊은 층을 상대로 화려하고 컬러풀한 디자인을 접목시킨 제품으로 보여졌습니다. 착용감 역시 커널형 이어폰으로 뛰어 났으며 칼국수 선 타입의 제품으로 선 꼬임을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20

평점

아이리버 Blank BHC-10E 제품을 테스트 해본 결과 색상만 차이가 날뿐 아이리버 BSE-30E 이어폰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가격대비 다양한 색상의 이어폰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분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보여졌습니다.
low price earphone 21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6. 삼성전자 갤럭시S4 이어폰(HS330)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삼성전자 갤럭시S4에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HS330 이어폰 입니다. 이 이어폰 역시 별도구매가 가능한 제품으로 다나와 최저가 기준으로 58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저렴한 제품입니다.
low price earphone 22

디자인 및 마감처리

번들제품임에도 HS330 이어폰은 디자인 및 마감처리가 뛰어난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착용감 역시 커널형 타입으로 뛰어 났으며 이어폰 줄 역시 칼국수 타입 제품으로 선이 꼬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였습니다.
low price earphone 23

리모컨

한가지 삼성전자 번들이어폰 HS330에서 아쉬운 부분은 바로 일방적인 이어폰 기능에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정상작동 하지만 LG제품의 스마트폰에 사용하게 되면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제품들은 대부분 호환성이 좋은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반면 이 제품은 삼성전자 전용 제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였습니다.
low price earphone 24

평점

삼성전자의 번들 이어폰은 구성품이라 보기 어려울 정도로 디자인과 마감처리에 있어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음질은 기존 제품들과 큰 차이가 없었으며 리모컨 역시 호환성 문제로 사용에 제한이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추천할만 하지만 그외 다른 회사의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다른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25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7. 팬택 EM-2000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불운의 팬택 EM-2000제품 입니다. 시크릿업,시크릿노트등의 번들 제품으로 들어있는 이어폰 입니다. 이 제품 역시 별도 구매가 가능하며 다나와 최저가 기준 3790원 이라는 놀라운 가격대에 판매가 되고 있는 이어폰 입니다.
low price earphone 26

디자인 및 마감처리

팬택 EM-2000이어폰은 디자인에서 신경을 많이쓴 제품으로 블랙색상의 이어폰에 유광 레드로 포인트를 준 제품으로 번들이어폰 이라고 보기에는 어려울 정도로 디자인 및 착용감이 훌륭한 제품이였습니다. 줄 타입역시 칼국수 타입의 줄로 제작되어 줄꼬임을 방지할 수 있는 이어폰 이였습니다.
low price earphone 27

리모컨 및 마감처리

팬택 EM-2000이어폰은 볼륨조절 및 선곡이 가능한 리모컨이 탑재되어 있었으며 팬택 스마트폰외에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하게 리모컨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마감처리가 좋지 않아 완고함이 느껴지지는 못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28

평점

팬택 EM-2000이어폰은 7종 이어폰중 가장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으로 리모컨 기능 ,칼국수 타입의 줄은 물론 커널형 이어폰으로 착용감 또한 훌륭했습니다. 하지만 음질은 평균정도로 평가 되었으며 마감처리 역시 다른 제품에 비해 떨어져 보였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부담없이 사용할 이어폰을 찾고 있는 소비자라면 이 제품역시 추천드릴만 했습니다.
low price earphone 29

 

[highlight text=”총     평”]

이번7종의 저렴한 이어폰중 가격대비 성능 면에서 샤오미 피스톤3가 우수하게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가의 제품이라고 보기에는 구성품과 착용감 그리고 음질에 있어서 높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민 이어폰 젠하이저는 착용감과 마감처리 부분은 부족해 보였지만 음질에 있어서는 오히려 샤오미 피스톤 3에 비해 좋은 점수를 받아 비교가 되었습니다.

그외 제품 역시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했으며 부담없이 이어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모두 무난한 제품으로 보여졌습니다.

low price earphone 30

[divider style=”thin” title=”이 글은” text_align=”text-center”]

다나와 리포터 ‘딴트공’ 님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