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래블러 제나입니다^^ 9월 2주 정도 그리스 여행을 떠날 계획입니다. 저 또한 평범한 직장인으로서 일주일 이상의 유럽여행 일정을 내기가 쉽지 않지만, 매년 명절 연휴를 활용해서 ‘나 홀로 유럽여행’ 원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Recommended Books for Greece trip 01

항상 자유여행으로 나 홀로 여행을 떠나다 보니 준비할 게 한두 개가 아닙니다. ^^;; 항공은 물론이고, 숙소, 도시 간 교통권, 세부 여행 일정까지 모든 것을 혼자 준비해야 하는데요.

또 저의 여행 타입이 유유자적 여유 있게 일정을 짜기 보다, 꼼꼼하고 디테일하게 빡빡한 스케줄로 계획하는 스타일이라 더욱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든답니다.

Recommended Books for Greece trip 02

특히나, 아는 만큼 보인다는 진리를 100% 실천하기 위해 여행 전에 항상 그 나라 역사, 미술, 문화 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 시험공부하듯 준비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사실 제게는 여행 준비가 즐겁기보다는 고통스러운 인고의 시간이라고 하면 너무 호강에 겨운 소리일까요?^^

진작에 시작을 했어야 할 그리스 여행 준비가 사실 조금 많이 늦었어요. 그래서 이번 주부터 박차를 가하려고 합니다. 자, 그럼, 제나의 나 홀로 그리스 여행, 본격적인 여행 준비 이야기를 들어보실까요?

이번엔 [그.리.스 GREECE]다! 여행 준비를 시작하다.

Recommended Books for Greece trip 03

오래전부터 무척이나 아껴뒀던 목적지… 그 언제가 될지 모르는 찬란히 빛날 나의 신혼여행지로 가슴속 깊숙이 꽁꽁 숨겨뒀건만, 여러 이유와 핑계를 대며 과감하게 비행 티켓을 끊어버렸다!

Recommended Books for Greece trip 04

그동안 유럽 곳곳을 돌아다니며, 이상하리만큼 채워지지 않았던 그 무엇! 바로 유럽여행의 시작을 거꾸로 왔다는 깨달음이었다.

유럽 문명의 발상지부터 스타트를 해서 문명이 퍼져나갔던 순서를 따라 나라를 선택하고 떠나야 했건만 마냥 내키는 대로 훌쩍 훌쩍 떠나왔던 탓에 여행을 준비하면서도 그리고 긴 여정을 다녀와서도 그 나라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생겼던 이유다.

Recommended Books for Greece trip 05

어찌 됐건 다시 원점이다. 9월에 떠날 일정을 앞두고 그리스/로마 신화와 문명, 역사 그리고 미술사까지 찬찬히 되짚어가기로 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 그리스 여행에 있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그리스 신화에 대한 이해다! 늘 그래왔듯이 서점을 다니면서 그리스 여행에 도움이 될 만큼 책들을 살펴보고 그리스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책부터 섭렵해 가기로 했다.

Recommended Books for Greece trip 06

그리스 미술사 서적, 여행 에세이, 가이드북 등 여러 권을 구입해서 보고 있다. 그중에서 나름 만족스러운 책이 있어 첫 번째 추천 도서로 소개하고자 한다.

그리스에서 만난 신과 인간

Recommended Books for Greece trip 07
저자 최복현/ 글램북스

바로 “그리스에서 만난 신과 인간”이라는 추천 도서다.

Recommended Books for Greece trip 08

그리스 신화는 전 세계의 문화와 역사의 시작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그리스 신화를 매우 쉽고 재미있게 엮어냈다. 특히 각 주요 신들의 소개와 특징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서 머릿속에 속속 들어온다.

Recommended Books for Greece trip 09

이 책의 가장 중요 포인트는 그리스 여행과 신화여행이 함께 어우러진다. 그리스의 주요 여행 경로에 맞게 신화가 발생한 이야기를 풀어내 해당 여행지를 더욱 알기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그래서 진척이 없던 내 그리스 여행의 루트가 이 책을 통해 아웃라인을 잡을 수 있었다.

Recommended Books for Greece trip 010

9월에 그리스에서 함께 풀어낼 그리스 신화와 여행이야기를 기대해도 좋을 듯하다.

우리는 왜 여행을 하는가?
우리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과
우연히 마주치기 위해서
삶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다시 한번 경험하기 위해서
우리는 여행을 떠난다
-막스 프리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