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경기가 나아지면서 확실히 노동시장도 좋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미국 노동부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른 미래 전망이 좋은 3개의 직업은 무엇일까?

국립국악원

IT 보안전문가

미국 노동부의 조사에 따르면 컴퓨터와 관련한 직종은 전망이 좋다. 2012년부터 2022년까지 미국의 컴퓨터 시스템 분석가는 25% 증가할 것이라고 하고 컴퓨터 지원 전문가는 17%정도 증가할 것이라고 한다. 이 부분은 확실히 IT와 사이버보안과 관련해 미국에서 집중할 것이라고 볼 수 있는 지표가 된다.

그 중 가장 긍정적인 전망이 있는 것은 IT 보안 전문가이다. 컴퓨터는 발전해서 더 많은 데이터를 쌓을 수 있게 되고 사이버범죄는 증가하고 있어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CBT Nuggets의 Anthony Sequeira는 말하길 “우리가 클라우드에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게 되어 사이버피해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2013년 조사에 따르면, IT 보안 전문가가 평균적으로 1년에 벌어들이는 돈은 $88,590이고 탑10%에 들어가는 전문가라면 $138,780이나 된다. IT 보안 전문가 중 가장 못 버는 사람들과 이제 갖 직장을 다니기 시작한 사람도 시작점이 $50,430으로 미국 전체의 평균으로 볼 땐 꽤 높다.

 

A photo posted by anthony (@anthonysebaaly) on

생명의학 엔지니어링

미국의 직종 및 커리어가이드 (the Occupational Outlook Handbook and Career Guide to Industries)를 보면 2008년부터 2018년까지 가징 높은 성장률을 보인 것은 생명의학 엔지니어링 부분이다. 2008년에 16,000명이던 생명의학 엔지니어는 2018년까지 27,520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왜 이렇게 생명의학 엔지니어링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일까? 일단 사람들의 수명이 늘어나면서 노년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건강관련한 이슈가 많은 관심을 받기 때문이다. 심지어 점점 의사보다 각광을 받을 수 있는데 지속적으로 더 좋은 의료기기나 건강관리 기기의 필요성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2008년도에 평균적으로 생명의학 엔지니어들은 $77,400을 받았지만 현재는 $97,800을 벌고 있다.

청각관련 직업

 

#audiologyproblems #eng #vng #electronystamograpy #aud #audiology

A photo posted by Shana’e Clark (@sn_clark) on

이 분야는 다소 생소할 수 있다. 청각과 관련한 직업?

만약 당신이 압박이 심하지 않고 스트레스가 덜 한 환경에서 일을 하고 싶고 안정적인 연봉과 미래 전망이 좋은 직업을 원한다면 청각학자가 제격. 청각학자는 청각관련 질환을 앓는 환자를 치료하는 전문가이다. 일단 전망이 밝음을 알 수 있는 지표로는 먼저 이 분야의 성장률이 미국 상위 19%에 들어가고 (U.S Department of Labor Statistics) 평균적으로는 $6만 4천 불을 연봉으로 받는다는 것이다. 상위 10%는 $8만 5천불 이상이니 상당히 안정적이다. 낮은 스트레스에 높은 수익은 미국에서 청각학자에 대한 관심을 점점 더 높이고 있다.

인용: LARRY AL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