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래떡은 살짝 구워서 꿀을 찍어 먹으면 참 맛있다. 김을 싸먹 어도 좋다. 하지만 그 외에는 참 활용이 마땅치가 않다. 처음 몇 번만 구워 먹고 냉장고에서 깊은 잠을 자고 있는 가래떡이 있다면 지금 당장 해봐도 좋을 가래떡으로 만드는 5분 떡볶이 레시피 공개!

재료

식용유 혹은 올리브 유 / 고추장 /가래떡 (*반드시 얼지 않은 떡을 이용) / 물 / 물엿 / 올리고당 설탕 1큰술

떡볶이 레시피 찾아 삼만리는 이제 그만! 바로 step 1 부터 들어갈까요?

🧂Step 1

식용유 혹은 올리브유를  팬에 둘러 주세요.

🧂Step 2

고추장을 한 숟갈 크게 떠 팬에 담아주세요. 이후 중불로 불을 맞추고 고추장을 잘 풀어 주세요. 비율은 식용유 4큰술에 고추장 2큰술입니다.

🧂 Step 3

가래떡을 4-5줄 정도 팬에 올려주세요.

💥 주의사항! 💥 가래떡을 튀길 때 겉은 빨리 익고 속은 천천히 익어, 속이 익을 때 수분이 나갈 수 있는 구멍이 없어 떡이 튀어 화상,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얼지 않은 떡을 사용해주세요.

🧂 Step 4

가래떡에 고추장을 잘 묻혀가며 튀겨주세요.

🧂 Step 5

물은 가래떡이 반 정도 잠길 정도로 넣어주세요.

🧂 Step 6

물엿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설탕 1큰술을 넣어주세요. 떡볶이 레시피에 이렇듯 달다구리 삼 형제가 들어가니 맛이 없을 수가 없죠!

🧂 Step 7

잘 섞으면서 졸여 주세요. 가래떡 속까지 양념이 밸 수 있도록 푹~졸여주세요. *기존 떡볶이 레시피에 충실하셔도 좋지만, 기호에 따라 좋아하는 재료를 넣으셔도 좋습니다.

“일반 떡볶이랑은 맛이 달라요! 달짝지근하면서 식감이 정말 좋아요.”

조섭

🔽 아래 영상을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요리 과정과 조섭의 재치 있는 입담까지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