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계절이 아름다운 전라북도! 이중 가장 큰 랜드마크인 전주를 중심으로
자연과 문화 그리고 예술이 함께하는 전라북도의 멋진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0 1

한국 속의 한국을 느낄 수 있는 ‘전통’

 

2

군산시에서 경험해 보는 ‘근대화 여행’

 

3

마음 속까지 힐링시켜 주는 ‘자연’

 

4

이 모두를 즐길 수 있는 전라북도 여행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아름다운 동백 숲으로 유명한 선운사

5

선운사는 대한민국의 전라북도 고창군에 위치한 명승고찰입니다. 백제 위덕왕 24년(577) 검단선사와 신라의 국사인 의운국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집니다.

 

전라북도 서해안 지질명소 채석강

6

부안 채석강·적벽강 일원은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에 있는 자연명승으로 서해바다 쪽으로 가장 많이 돌출된 지역으로 강한 파랑의 영향으로 형성된 곳입니다.

 

노을이 아름다운 천혜의 관광지 변산해수욕장

7

서해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변산반도 국립공원에 속해 있습니다. 하얀 모래와 푸른 솔숲이 어우러졌다 하여 ‘백사청송’ 해수욕장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근대문화유산의 산실 군산 신흥동 일본식가옥

8

군산 신흥동 일본식 가옥(구 히로쓰 가옥)은 부협의회 의원이며 포목점을 운영하던 히로쓰 게이사브로가 지은 주택으로 이 주택이 위치한 신흥동 일대는 일제 강점기 군산시내 유지들이 거주하던 부유층 거주 지역이었답니다.

 

국내에서 유일한 일본식 사찰 동국사

9

일제강점기 당시 500여 개가 있었다고 알려진 국내의 일본식 사찰 중에서 현재까지 남아있는 몇 안되는 건물들 중 하나로, 그 중에서 등록문화재로 지정된 것 중 유일하게 사찰로서의 기능을 하고 있는 건물입니다.

 

슬로시티의 명소 전주한옥마을

10

전주한옥마을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과 풍남동 일대에 있는 한옥마을입니다. 서울 북촌이나 경주, 안동에 자리 잡고 있는 한옥마을들과 달리 전주한옥마을의 한옥들은 대규모로 도심에 운집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로마네스크 복고 양식의 전동성당

11

현재 전주시 안에 세워진 가장 오래된 성당이자, 호남 전체에서 최초로 세워진 로마네스크 양식 건물입니다. 1937년에서 1957년까지 천주교 전주교구의 주교좌성당이었으며, 건축물의 아름다움으로 인해 영화의 촬영지나 결혼식 장소로 자주 쓰이기도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33km의 방조제 새만금

12

새만금 방조제는 새만금 간척 사업을 위해 만들어진 세계 최대의 방조제입니다.

 

무주를 대표하는 산 덕유산

13

덕유산은 전라북도 무주군·장수군과 경상남도 거창군 ·함양군에 걸쳐 있는 높이 1,614m의 산입니다. 1975년 2월 1일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죠.

 

14

이처럼 사계절이 아름다운 전라북도!

 

15

이제는 대여남을 통해서가 아니라 직접 전라북도를 체험하시면 더 좋지 않을까요? ^^